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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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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0960-000 공고일시  2025/11/06 07:46
공고명 2026학년도 대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입찰공고 [2단계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공고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대인고등학교 수요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대인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용갑(☎: 032-562-63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6:10 개찰(입찰)일시 2025/11/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8,279,300 원
   
배정예산
218,279,300 원
   
추정가격
198,435,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인고등학교 공고 제2025-33호      

 

2026학년도 대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입찰공고 

[2단계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6학년도 대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학년도 대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업체 선정 

   나. 용역내용 

기초금액 

장 소 

예상인원 

기 간 

218,279,300원 

제주도일원 

(세부일정표 참조) 

총301명 

(교사 15명, 학생 286명) 

2026. 4. 1.(수) 

~ 2026. 4. 3.(금)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실제 참가인원으로 경비를 정산함. 인솔자 비용은 학생과 동일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하되, 입장료 등 인솔자가 무료인 항목은 제외함.  

  다. 여행경비 : 항공료(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포함), 버스임차료(45인승 이상, 출고 5년 이내, 제주 현지버스 10대 3일, 통행료, 기사봉사료 등 포함), 숙식비(2박 2조식), 중식비(현지식 3식), 석식비(현지식 2식), 관람료, 여행자 보험료(종합보장형), 안전요원 경비(주간안전요원 4명, 야간안전요원 4명), 차량 렌트비 및 주차료(안전 대비 차량), 예비비 등을 포함한 제반 경비에 대한 총액 

    계약이 체결된 이후 물가변동(환율 등), 유가인상의 사유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없으며 추가비용을 원칙적으로 요구할 수 없음. 

  라. 기초금액은 추정가격과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범위】에 의거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 알선 수수료와 그 외 운송, 숙박, 식사 등 제반 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마. 세부일정 및 탐방인원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참여인원 변동 시에는 실제 참여한 인원으로 정산합니다.  

    바. 안전요원 배치 인원은 학교요구에 따라 배치되어야 하며, 실제 배치인원에 따라 사후 정산 

        합니다.(안전요원은 교육부에서 인정하는 소정의 안전교육을 이수한자를 배치 해야함.) 

    사. 전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상급기관의 지침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 시 안전이 우려 

        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계약체결 시 계약총액에 대하여 입찰가격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항목별로 작성하여 제출 

 

2. 입찰방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은 여행경비(숙식비, 현지식비, 전세버스, 기타 잡비, 부가세 등을 포함함) 

       총액 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경쟁입찰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 

       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관광진흥법」제4조 및「같은 법 시행령」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 (업종코드 1263)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라 소기업(또는 소상공인)으로 해당 확인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확인서는 제안서 평가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다. 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 업체로 주된 영업소 소재지 기준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제1항 제6호에 따릅니다.  

  라. 본 입찰(견적)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햐 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무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5. 11. 6.(목) 10:00 ∼ 2025. 11. 25.(화) 16:10 

     2)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조달(입찰)시스템 

      ○ 유의사항 

       -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        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        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규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5. 11. 6.(목) 10:00 ∼ 2025. 11. 25.(화) 16:10 

      (단, 접수시간은 평일 08:40-16:30이며, 토․일 및 공휴일은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 인천광역시 서구 서곶로 446 대인고등학교 행정실(☎032-627-4464) 

    3) 제츨방법 : 직접제출(우편접수 불가)  

     ※ 봉투에 봉합 후 도장 날인하여 “입찰서류”표시하여 직접제출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4) 제출서류 :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자   

1) 입찰참가신청서 [붙임1] 1부 

2) 제안서 10부 [붙임2] 

3) 최근 5년 이내 중·고교 체험학습 용역 실적증명서 1부 [붙임6]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7)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8)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9)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1부 

10)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 (대표자가 아닐 경우) [붙임7] 

  ※ 대표자 또는 대리인 서류 제출 시 반드시 신분증 지참 

11)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최근연도) 1부 

12) 각서 1부 [붙임8] 

낙찰자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2) 산출내역서(총액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 [붙임17] 

3) 현지 숙박업소, 차량운송사업자, 현지 음식점과의 계약 관련 서류 각 1부 

4) 확인서 1부 [붙임11] 

5)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1부 [붙임12] 

6) 청렴계약서약서 1부 [붙임13] 

  

   ※ 제출시 유의사항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반드시 “원본과 같음”을 인감(사용인감)으로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공개하거나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계약 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        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         다.      

 

5.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시 : 2025. 11. 26.(수) 

 나.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로 진행합니다.  

 다. 적격업체 선정방법 : 위원회에서 평가 후 85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6.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11. 27.(목) 11:00 대인고등학교 입찰담당자 PC  

  ※ 본교 사정 또는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의 개찰일시 및 낙찰자 결정이 연기 될 수 있습니다.  

  ※ 가격개찰은 규격입찰 개찰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 평균  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3항 및 같은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대인고등학교 자체평가위원회”의 규격평가점수 결과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제안서 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결과 상위의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을 진행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계약의 이해을 보증하기 위해 계약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같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첨령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청렴계약이행 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날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계약법」,「동법시행령」,「동법 시행규칙」관련 회계예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 유의서 및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특히 인천정보과학고등하교 동아시아문화체험 과업설명서(세부일정) 조건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바.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 및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행정정보』⇒『계약과정 정보공개』⇒『G2B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아. 기타 입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32-627-446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11. 6.  

 

 

대인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