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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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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6102-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1/05 17:14
공고명 [긴급]예술의전당 교차로 및 강남역 디자인 조형물 설치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공고담당자 이원지(☎: 02-2155-65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7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1/17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00,000,000 원
   
배정예산
700,000,000 원
   
추정가격
636,731,21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초구 공고 제2025-72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예술의전당 교차로 및 강남역 디자인 조형물 설치 용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건명 : 예술의전당 교차로 및 강남역 디자인 조형물 설치 용역 (긴급) 

  나. 용역기간 : 착수일 ~ `25. 12. 31. 까지 

  다. 용 역 비(기초금액) : 금70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기초금액(원) 

추정가격(원) 

부가가치세(원) 

700,000,000 

636,731,210 

63,673,121 

 

    ※ 십만단위 절사 금액임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1) 가격입찰  

     - 일 시 : 2025. 11. 6. (목)10:00 ~  2025. 11. 17. (월)17:00 

     - 장 소 : G2B(나라장터)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서 반드시 전자로 제출하여야 함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g2b상 가격입찰금액과 서초구청 문화관광과에 제출하는 가격입찰서의 금액은 일치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시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함. 

   2) 제안서 등 서류 제출  

     - 일 시 : 2025. 11. 17.(월) 10:00 ~ 17:00 (직접제출, 우편·이메일 접수 불가) 

     - 장 소 : 서초구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584) 4층 문화관광과 

    ※ 입찰참가 신청서류 및 제안서 등의 서류는 지정된 날짜에 반드시 방문 제출 하여야 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3. 입찰 참가자격(모두 충족)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자   

    ➀산업디자인 진흥법」 제9조의 규정에 의한 산업디자인 전문회사로 등록한 업체(환경디자인(업종코드:4442) 또 는 종합디자인(업종코드:4444)) 또는 「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해 공공디자인 전문회사(업종코드:6484)로 등록을 필한 업체 

    ➁「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따른 중소기업자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➂「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모두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물품분류번호: 8214150201(디자인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물품분류번호: 6012100201(조형물)]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smpp.go.kr)에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발급된 것에 한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나. 업무분담을 위해 공동수급(공동 또는 분담이행방식)의 형태로 참가할 수 있으며, 구성업체는 2개 업체 이내에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음. 단 공동계약(공동또는 분담이행방식)의 경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각각 혹은 분담하여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함 

    ※ 공동수급 형태로 제안할 경우 당사자 간 공동으로 책임, 권리, 의무 관계를 명백히 규정하는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공동수급 협정서에는 주계약자 및 참여업체별 지분율을 명기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의 구성 및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적용하며, 하도급은 불허함 

    공동수급체 구성 시, 조사, 기획, 디자인, 설계비 등 디자인개발비는 20%를 초과할 수 없음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다.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18:00)(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 

 가. 공동수급협정서는 2025.11.16.(일) 18:00까지 나라장터(g2b) 전자문서 제출제안서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두 곳 제출해야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가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입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다.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여부를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에는『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의 중복결성은 금지합니다. 

 

5. 입찰참가제한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는 자 

  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자 

 

6.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직접 방문제출만 허용/우편·E-mail·FAX 불가) 

 가. 일   시 : 2025. 11. 17. (월) 10:00 ~ 17:00 (1일간) 

  나. 제출장소:서초구청 4층 문화관광과 문화정책팀 (☎02-2155-6225)  

  다.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1)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서류  

      ① 평가용 제안서(정성적 평가) 11부(풀제본) - 평가용 9부, 보관용 원본 2부 

      ② 사업수행능력 제안서(정량적 평가) 2부 – 원본 1부, 사본 1부 

      ③ USB 1개 (PPT, PDF 파일 : 제안서 및 PT용 발표자료)  

      ④ 가격입찰서 1부  

   2) 입찰참가 등록 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1부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날인)  

      ④ 법인등기부등본 1부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 (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1부) 

      ⑤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필증 각 1부 (환경디자인 또는 종합디자인) 또는  

         공공디자인전문회사 신고필증 1부 

      ⑥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⑦ 직접생산확인증명서(디자인서비스, 조형물, 안내판) 각 1부 

      ⑧ 기타 입찰참가자격증명서 각 1부 

      ⑨ 확약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보안서약서 각 1부 

      ⑩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⑪ 위임장, 재직증명서 각 1부 (대리인인 경우 신분증 지참) 

      ⑫ 공동수급 (공동이행) 구성인 경우 

        · 대표자 선임계 1부 

        · 공동수급 협정서, 합의각서 각 1부 

        · ① ~ ⑪ 의 서류 각각 제출 

      ※ 인감도장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제출)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7.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일정 및 장소 개별통지) 

  가. 평가일시 : 2025. 11. 20. (목) 15:00  (변경 시 별도 공지) 

  나. 평가방법 

     - 제안사의 제안서 발표 후 평가위원회 평가 실시 

     - 제안사의 사업 설명 및 질의응답(업체별 참여자 수는 2명 이내) 

      · 업체당 20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5분) 

      · 사업설명은 파워포인트를 원칙으로 하며, 필요시 한글 또는 PDF로 대체 

  다. 제안서 평가는 제출서류에 한하여 평가하고,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을 받을 때는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결과에 따라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일정 통보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 후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평가하여 종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 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배점 : 기술능력 90점 (정량적 평가 10점 + 정성적 평가 80점) + 입찰가격 10점 

 나.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종합평가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정함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금액의 25/10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서초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됨.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처리 됨. 

  다. 이미 발표된 작품이나 모방성이 인정되는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심사 이후라도 흠결이 발견된 경우(특히, 용역완료 이후에 본 작품 제작에 있어 타인이나 단체로부터 저작권 등 작성에 대한 소송·분쟁 발생 시 사업수행자가 이에 대한 책임을 짐) 또는 서류를 위조, 편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무효와 함께 관련규정에 따라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됨 

 

11. 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의무를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제안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 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서초구가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대체 할 수 없으며 계약 상대자로 결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고, 제안서의 내용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법에 의한 일체의 권리는 서초구에 귀속됩니다. 

  마. 제출된 자료 중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규정과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그 밖에 사업관련 문의사항 등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및 과업 등에 관한 사항 : 서초구청 문화관광과 (김성환 ☎ 02-2155-6225)  

※ 입찰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서초구청 재무과 (이원지 ☎ 02-2155-6501)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5일 

 

서초구(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