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공고 제2025-2368호
용역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사업 신속집행을 위한 긴급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에 따라 제안서 제출 및 입찰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5.
부여군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부여군 지능형 통합 재난안전관리시스템 고도화 사업
나.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요청서안(과업내용 포함)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관한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고기간: 2025. 11. 5.(수) ~ 2025. 11. 17.(월)
라. 과업기간: 착수일로부터 6개월(180일)
마. 기초금액: 금412,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상기 금액은 이윤 및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으로 입찰참가자는 이윤 및 부가가치세 포함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해야 하며,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해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제53조 및 동 시행규칙 제17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8)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 (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9조 제8항에 따라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정보시스템 개발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59901)]”에 등재된 자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또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에 의한 간주 중소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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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으므로 낙찰자에서 제외함.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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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본 사업은 20억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참여가 불가하며 관련규정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자가 참여할 수 있음
※ 본 입찰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소속회사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함.
※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3. 공동도급 사항
가.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허용)으로 입찰참가가 가능하고 공동수급체 수는 3개 이하로 한정합니다.
나. 대표사는 출자비율․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로 선임하여야 하며,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중복하여 타 업체와 공동수급을 구성할 수 없습니다.
다. 공동수급 입찰자는 공동수급체 구성의 책임범위 및 권리, 의무관계를 명확히 규정하여 제안서상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마감일시 이후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마감 이전이더라도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1) 제출기한: 2025. 11. 16.(일) 18:00
2)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하지 않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로 처리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제안서 제출 시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사업의 안정적인 수행과 품질보증을 위하여 하도급을 불허함
4.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2025. 11. 17.(월) 10:00 ~ 17:00
나. 접수장소: 부여군 안전총괄과 중대재해예방팀(☏041-830-2345)
※ 제안서 접수 일시 및 장소는 부여군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다. 제출방법: 직접 방문접수(※우편, e-mail, 택배 접수불가)
※ 제안서 제출 후 부여군 안전총괄과에서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라. 제출서류: 세부사항은‘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제출 시 제안가격 별도 밀봉 제출(사용인감 날인)
※ 제안서 제출 시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총괄책임자(PM)를 명시하여야 하며, 제안 설명은 제안사(주사업자)의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여야 함. 다만, 제안서 제출 이후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설명 및 질의응답할 자를 발주처의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 직원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제안서 접수 일시 및 장소는 발주청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하며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 사용 인감, 재직증명서를 지참하고 사본은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여 인감으로 날인, 명시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5. 가격입찰방식: 전자입찰
가. 제출기한: 2025. 11. 11.(화) 10:00 ~ 2025. 11. 17.(월) 17:00
나. 기한 내에 가격입찰서를 제출(전자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실시합니다.
라.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가격입찰서 전자제출과 제안서(가격제안서 포함) 방문제출을 반드시 병행해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전자제출한 가격입찰서 금액과 방문제출한 가격제안서 금액이 상이한 경우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 상기 개찰일시는 위원회 개최일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제안서 설명 및 평가
가. 평가일시 및 장소: 2025. 11. 20.(목) 14:00 / 부여군청 본관 2층 재난상황실
※ 사정에 따라 일시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음(사전 고지)
나. 발표시간: 30분(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 설명 시간은 당일 일정에 의하여 일부 조정될 수 있음
다. 발표순서: 업체별 설명 순서는 당일 추첨에 의하며, 사업책임자가 발표
라. 발 표 자: 제안서에 기재된 사업책임자(또는 발주처의 승인을 받은자)가 직접 설명 및 질의응답
- 발표자는 공고일 기준 3개월 이상 계속 근무한 자여야 함
※ 제안서 제출 시 증빙서류 제출 필요
- 발표장에는 제안서에 기재된 사업책임자인 발표자를 포함하여 3명만 발표장에 입실 가능
- 발표 전 신분확인을 위한 재직증명서와 신분증, 4대 보험확인서를 제시
- 제안 발표 내용이 본문 제안서와 상이할 경우에는 평가위원의 동의를 얻어 일부 감점 처리할 수 있음
- 제안서 설명 및 질의 답변 시 사업책임자(또는 발주처의 승인을 받은자)의 설명 및 답변(업체별 참여자는 답변 가능) 진행가능
- 입찰공고문과 제안요청서에서 정하지 않은 평가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준용
마. 입찰자가 제안서 평가에 참석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출된 제안서만으로 평가를 실시하되 평가 시 감점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바. 기타사항: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평가와 관련된 사항은 제안평가위원회 개최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및‘제안요청서’에 따라 협상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나. 협상은 기술능력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진행하며,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종합평가결과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며,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하여 평가하며, 평가점수는 기술능력 90%, 입찰가격 10%으로 하고, 기술능력평가는 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으로 합니다.
다.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본 용역 사업비(부가가치세 포함 금액)를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라.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된 때에는 우선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하고 미선정된 제안자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마. 본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지급확약으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규정에 따릅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8장(입찰유의서) 제2절 12. 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다.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입찰유의서) 제2절 12. 다’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보안각서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근로자 권리보호이행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보안각서 및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근로자 권리보호이행 서약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여 각서 및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 취소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관련근거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데 따른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본 제안서 작성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라. 제안서는 계약서의 일부로 편입되므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마.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준용합니다.
바. 선정된 사업자는 선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행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등록 및 계약 관련 사항: 부여군 재무회계과 경리팀(☏041-830-2182)
- 제안서 작성 및 평가 관련 사항: 부여군 안전총괄과 중대재해예방팀(☏041-830-2345)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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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군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여군 기획감사담당관 감사팀(☏041-830-2031~2035)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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