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부평구 공고 제2025-1924호
임차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장기계속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공고함에 따라 “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가. 용 역 명 : 2025~2026년 동절기 제설작업용 건설기계(15톤 덤프트럭) 임차용역
나.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및 계약조건 참조
다. 용역기간 : 2025. 11. 15. ~ 2026. 3. 15.(121일간)
- 1차 : 2025. 11. 15. ~ 2025. 12. 31.
- 2차 : 2026. 1. 1. ~ 2026. 3. 15.
라. 임차내용 : 덤프트럭 15톤 × 3대 (운전자 포함)
마. 기초금액 : 금28,204,000원(금이천팔백이십만사천원, 부가가치세 포함 / 차량 1대 기준)
- 1차분 : 10,955,000원(2025. 11. 15. ~ 2025. 12. 31.)
- 2차분 : 17,249,000원(2026. 1. 1. ~ 2026. 3. 15.)
※ 본 사업은 장기계속사업으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차수계약에 의해 추진되며, 예산 미확보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차수계약이 불가능할 경우, 기 계약된 예산 범위 내에서 정산됩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 및 기관의 경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 및 기관인 경우,
계약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 반드시 붙임 서류 과업지서 및 계약조건을 숙지(필요 시 담당자와 통화) 후 입찰에 응하시기를 바라며,
붙임서류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방법 및 개찰
가. 입찰방법 : 전자입찰(총액), 업종제한, 지역제한(인천)
나. 제출기간 : 2025. 11. 6.(목) 10:00 ~ 2025. 11. 11.(화)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1. 11.(화) 11:00, 부평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개찰 후 낙찰 적격자가 없을 경우(별도 통보 없음-투찰자 확인)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2025. 11. 11.(화) 15: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투찰 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아래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만이 입찰이 가능합니다.)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한 제한사유가 없는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
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에 있는 업체.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개찰일 전일)까지「건설기계관리법」제21조 및「동법 시행령」13조에 의한 일반건설기계대여업 또는 개별건설기계대여업 또는 건설기계대여업연명신고사업자로 입찰참가자격등록을 완료한 업체로, 용역에 필요한 장비를 보유한 업체
※ 여러 대의 건설기계를 보유한 사업자라 하더라도 1인 1개의 입찰서만 투찰 하여야 하며,
1~3순위까지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덤프트럭은 1998. 1. 1. 이후 건설기계관리법 제21조에 의거 건설기계 등록된 장비로
하자가 없어야 하며, 우리 구에서 보유한 염화칼슘살포기 및 제설기 삽날이 장착 가능
해야 합니다.
※ 개찰 후 계약예정자는 건설기계등록증을 제출하여야 하며, 관련 제설장비 장착 가능여부를
발주부서(도로과)의 확인 후 최종 낙찰자로 선정됩니다.
라. 본 공고는「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4호 규정에 의거,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서 제외됩니다.
4.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붙임서류(과업지시서 및 계약조건)를 검토 및 사전조사(담당자에게 확인) 후 신중하게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과업준수의무에 대한 해태(발주처와 협의되지 않은 계약금액(단가) 상향조정요구 등)상황 발생 시 발주처는 해당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계약 해지 시‘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이 불가피함을 알려드립니다.
5. 입찰방법 및 무효
가. 본 공고는 전자입찰(총액), 업종제한, 지역제한(인천) 대상입니다.
나.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1~3순위까지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계약상대자 중 자격미달업체가 발생하면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서 정한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와 덤프트럭 1대씩 임차계약을 체결하며, 각각의 투찰금액에도
불구하고, 계약금액은 1순위 업체의 투찰금액으로 동일하게 결정합니다.
라.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전자조달 시스템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 통지를 받은 후 10일(휴일포함)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단,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000분의 25이상)을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8. 상생결제 방식 대금 청구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부평구가 상생결제 약정 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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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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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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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 관련 법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공고문, 과업지시서, 전자입찰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하고,「인지세법」에 의거 인지세를 국세청을 통해 납부해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채권(공채)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평구 감사관실 공직부조리 신고센터(☎032-502-3333)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에 관한 정보 문의처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부평구 도로과 최우성(☎032-509-6836)
- 입찰에 관한 사항 : 부평구 재무과 유아라(☎032-509-618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5일
인천광역시 부평구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