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제25-공-다-13호
경쟁 입찰 공고 [긴급]
1. 본 입찰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입찰)전자계약 및 청렴계약제 대상입니다.
2. 본 사업은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가 적용되는 사업으로 입찰에 참여하여 계약을 체결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가.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나.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다.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라.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또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국방부 계약업무처리훈령 제45조(확약서 징구)에 따라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3.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5-55(신)-2 노후건물 철거(망O)-건폐용역
나. 입찰등록마감 : 2025. 11. 10. (월) 10:00
다. 투찰마감일시 : 2025. 11. 11. (화) 10:00
라. 입 찰 일 시: 2025. 11.11. (화) 10:30
마. 예 산 액 : 124,244,000원 (부가가치세 등 제반비용 포함)
바. 용역내용 :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물량내역서 참조)
사. 용역기간 : 착공일로부터 30일
아. 용역현장 : 충청남도 서산시
※ 공사현장은 해발고도 300m 이상의 산악지대임을 알려드립니다.
4. 기초예비가격 공개일시 및 장소 : 2025. 11. 5.(수) 국방전자조달시스템
5. 입찰참가자격 : 아래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공동계약 가능)
가.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종합처분업 등록업체 또는 건설폐기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한 폐기물 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등록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 5항에 의한 폐기물 수집·운반업 등록업체 또는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등록업체
다.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유자격자 및 동법령 시행규칙 제15조에 의해 입찰자격 등록업체
※ 단, 상기 ‘가’항의 자격을 충족하는 업체는 법에 따라 수집·운반법에 등록되어있지 않아도 폐기물 수집운반처리가 가능한 차량을 보유하고, 그 보유여부(영업허가증, 차량등록원부)를 시스템 상 첨부문서로 각각 업로드할 경우 인정됩니다.
라.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계약체결일까지 주 대표업체의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충청남도인 업체
6. 공동계약 : 허용(분담이행)
가. 입찰참가자격 ‘가’항의 자격을 갖춘 업체를 주 대표사로 하는 2개 회사 이내에서 공동계약(분담이행)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에 따라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D2B)에서 협정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용역 내용과 범위에 관한 문의는 안내사항의 과업관련 업무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4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합니다.
나.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된 사항 중 다음 각목에 해당하는 등록사항 변경 시 이를 변경하지 않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2) 대표자 성명
3) 사업자 등록번호 4) 관계되는 면허, 허가 또는 등록내용 등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하는 경우
1) 본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4호 및 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2)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1항 8호 및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9.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1)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2)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3)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함)
나. 전자입찰서 제출
1)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마감 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2) 입찰참가업체의 입찰서 제출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한 입찰참가신청서를 당 부대가 심사 후 입찰등록확정이 된 업체에 한하여 가능하며, 입찰서 및 기타서류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및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예정가격의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국방전자조달(https://www.d2b.go.kr) 입찰정보에서 제시한 기준에 따라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15개가 결정됩니다.
※기초예비가격 및 산정범위는 국방전자조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예정가격은 입찰참여업체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15개의 예비가격 중에서 2개의 예비가격번호를 선택하면 선택된 예비가격번호 중 다수 선택번호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하여 결정됩니다.
다.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1조(예정가격 결정 개찰)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로서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을 적용하고,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상기 평가기준의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의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1) 이행능력 중 당해 용역 금액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의 건설폐기물처리업과 수집·운반업을 각각 평가합니다.
2) 「당해용역 1일 평균 수집·운반 및 처리능력」은 27.1톤입니다.
3)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 처리장까지의 거리」는 지역제한 입찰이므로 거리 평가항목을 측정하지 아니하고 만점처리 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적격심사 서류를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환경부에서 고시한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미숙지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업체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분쟁의 해결
가. 계약의 수행 중 계약당사자 간에 발생하는 분쟁은 그 분쟁이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협의에 의해 해결합니다.
나. “가”항에서 정한 기한 내에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는 법원의 판결에 의해 분쟁을 해결합니다. 이 경우 그 관할법원은 공군방공관제사령부 - 수원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다. 공사계약일반조건 제51조 제2항은 본 계약에 적용하지 않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가”항 및 “나”항에 의한 분쟁처리절차 수행기간 중 공사의 수행을 중지할 수 없습니다.
13. 기타 필요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당 부대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이행을 서약하여야 하고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입찰에 참여 하는 자는 모두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입찰참가신청마감일 3일 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입찰참가자격등록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제출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된 날부터 1~2일 후에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사용자등록”을 해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 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여유를 갖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 발생으로 인한 투찰 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을 경우 재무관은 개찰 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본 시스템 홈페이지상의 전자입찰 집행절차,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등 관련규정 및 절차를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위의 규정은 계약체결 및 이행 시에도 적용됩니다.
사.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 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 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건에 대한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정당한 사유 없이 3회 이상 투찰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부정당업체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입찰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합니다.
아.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자. 본 전자입찰의 적격심사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상으로 적격심사관련 서류 일체를 직접 접수하여 평가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되어 통보받은 자는 관련서류(적격심사 시 제출서류 요구목록)를 7일 이내에 제출해야합니다.
차. 입찰참가업체는 입찰참가 신청 시 사용한 인증서로 입찰참가 신청부터 투찰까지 사용해야합니다. 두 개 이상 또는 잘못된 인증서로 입찰에 참가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고의적인 입찰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로 간주하여 입찰무효처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 SMS 서비스를 신청하여 입찰 단계별 문자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국방전자조달 메인화면 우측의 SMS 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타.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 감찰안전과(031-669-6332)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4. 안내사항
가. 주소 : (17759) 경기도 평택시 신장로 55 사서함 309-12호 방공관제사령부 재정과
나. 문의전화
1) 입찰등록 업무 : 031-669-3443 (방공관제사령부 재정과)
2) 과업관련 업무 (착공 및 사업문의) : 031-669-5424 (방공관제사령부 공병과)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 http://www.d2b.go.kr
라. 전자조달시스템 사용방법 및 절차문의 : ( T 1577-1118(ARS 1번) / 09:00 ∼ 1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5일
공군 방공관제사령부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