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고 제2025-3053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북한 소음방송 관련 소음영향도 작성 용역
나. 용역위치 : 경기도 파주시 장단면, 탄현면 일원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40일
라. 사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128,97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 117,247,273원, 부가가치세: 11,724,727원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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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ο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 또는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이윤 등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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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중·소기업·소상공인),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3. 입찰일시 및 장소
가. 입찰서제출기간 : 2025. 11. 7.(금) 10:00 ~ 2025. 11. 11.(화) 10:00
나. 개 찰 일 시 : 2025. 11. 11.(화) 11:00
다. 개 찰 장 소 : 파주시 입찰집행관 PC
라. 재 입 찰 개 찰 : 2025. 11. 12.(수) 11:00 (별도 통보 없음)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공동도급 불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로서 다음 각 항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라 측정대행업(소음·진동분야)[업종코드:1176]을 등록한 업체
2) 「엔지니어링 산업진흥법」 제21조에 의거 환경부분(소음·진동)에 대하여 기술자를 보유하고 엔지니어링사업(소음,진동)[업종코드:3594]을 신고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거 환경부문(소음·진동)에 대하여 기술사를 보유하고 기술사사무소(소음진동)[업종코드:1361]를 등록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가 자격이 없음
다.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하며, 참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릅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적격심사대상 입찰입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3%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랜덤방식으로 정렬된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에서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만일 1순위자가 95점을 얻지 못할 경우에는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적격심사를 결정합니다.
라. 이행실적평가(10점)
1) 해당 용역 추정가격 대비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준공된 해당 용역과 동일한 용역 실적누계금액의 비율로 평가합니다.
2)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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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간 동일 종류의 용역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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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규모 및 비율
(해당용역 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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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음도 측정 또는 소음영향도 제작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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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247,273원(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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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이견이 있을 시 발주부서(안전총괄과 ☎031-940-4151)의 판단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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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합니다.
※ 실적증명은 관련협회에서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하며, 관련협회가 없거나 협회가 있어도 실적관리를 하지 않은 경우 발주자로부터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합니다.
※ 민간계약실적은 실적증명서에 계약서와 세금계산서 모두를 첨부하여야 인정합니다. (실적금액과 세금계산서 금액이 상이할 경우 확인 가능한 실적만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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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경영상태평가(10점)
1)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평가 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에 관련 협회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하되, 관련 협회의 기업경영분석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한국은행 발행자료를 적용합니다.
→ 2024년도 엔지니어링서비스업 경영분석(한국엔지니어링협회, 2025.8.)
: [자기자본비율: 42.53%, 유동비율: 116.16%]
2) 기술인력 보유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관련협회에서 직접 또는 전산망을 통하여 발급받은 기술자보유증명서로 평가합니다.
3) 이 외의 평가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릅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심사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 통보는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에만 개별통보하고 낙찰부적격업체에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적격심사대 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로 처리(결정)된 후에도 계약체결 대상 업체로 부적합한 하자 발견 시 계약대상 선순위에서 배제할 수 있습니다.
6. 산업안전관리비 등 사후정산에 관항 사항 ※산업안전관리비 고정값: 309,577원
가. 본 용역의 산업안전관리비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사후 정산하며 입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고, 대가 지급 시 정산 절차는 위 기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나.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 시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세금계산서, 사진대지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하며, 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해야 합니다.
다. 실제 납입금액이 해당 비목의 보험료를 초과하더라도 증액 정산은 할 수 없습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의 지급확약으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파주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에 따른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업체는 계약 시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 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아.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가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자.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건강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의 납부증명을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차. 기타 문의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과업내용 : 파주시 안전총괄과 함정훈(☎031-940-4151)
○ 계약사항 : 파주시 회 계 과 방예은(☎031-940-4325)
○ 전자입찰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5.
파 주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