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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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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3098-000 공고일시  2025/11/05 11:16
공고명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구내식당 위탁운영업체 선정
공고기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수요기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공고담당자 왕지영(☎: 02-2031-92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6,500 원
   
추정가격
5,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 역 입 찰 (긴급) 공 고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제안요청서 포함)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ㆍ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ㆍ취업 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그림입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공고 제 2025-031호】 

< 전자입찰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구내식당 위탁운영업체 선정 

 나. 입찰방법 :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다. 입찰서 제출기한 : 2025. 11. 13.(10:00) ~ 2025. 11. 18.(10:00)  

 라. 연간추정금액 : 246,480,000원(VAT 포함) 

   ※ 추정방법 : 158식 × 6,500원 × 20일* × 12개월 

  * 위 금액은 추정식수 및 ’25년 단가에 따른 추청 매출액이며, 위 매출금액을 담보하지 않음 

 마. 계약기간 : 2026. 1. 1. ~ 2027. 12. 31.  

 바. 수행장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암로 301, 한국지역정보개발원 4층 

면적 

설비 

 

주방 

식당홀 

645.25m² 

(232석) 

216.72m² 

428.53m² 

* 귀빈식당 포함 

가스렌지, 냉장고 등 

 

 ※ 가격평가 : 해당 사업은 비예산 사업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가 6,500원으로 동일하게 제안한 것으로 추정하나 나라장터 개찰결과 공개를 위해 가격 투찰 시 ‘6,500원’ 으로 투찰해야 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제한(중소기업자) 대상입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및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에 의거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방식입니다. 

 다. 제안서 제출방식은 온라인 제출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로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보증금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이 건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는 반드시 구성원사의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 여부를 확인하여 관련 조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마. 단독계약만 가능한 사업입니다. 

 바. 공동수급 및 하도급 : 불허 

 사.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아. 그 외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제안 관련 사항이 적용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숙지하여 입찰참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 자격을 구비한 사업자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음. 

 다.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업종코드 : 1450)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자  

 마. 「식품위생법」 제37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위탁급식영업의 신고를 한 사업자로서,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보유자를 두고 있는 업체 

 바.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급식사고로 인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사업자 

 사.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단일사업장 1일 1 식수 인원 200식 이상(중식 기준) 운영실적을 보유한 사업자(단, 병원, 학교 군부대, 사회 복지시설 등은 제외) 

 아. 식약처 인증 HACCP 또는 ISO 인증 취득 집단급식소 사업자 

 자.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사실이 없는 사업자생산물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한 사업자 

 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2항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른 중소기업자 

      ※ 근거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 

○ ‘중소기업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단,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카.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한 : 2025. 11. 13.(10:00) ~ 2025. 11. 18.(10:00)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 제출은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시기 바라며 모든 서류가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 처리) 

 라. 가격 입찰서 : 해당 사업은 비예산 사업으로 모든 업체가 6,500원으로 동일하게 제안한 것으로 추정하나 나라장터 개찰 결과 공개를 위해 가격 투찰 시‘6,500원’으로 투찰해야 함 

  ※ 차세대 나라장터 개통 후 입찰에 참가하시는 경우에는, 제안서 제출을 완료한 후 가격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라며, 입찰서 정상 제출 여부는 입찰>입찰진행>“나의투찰내역”(가격입찰서)과, 입찰>입찰내역>“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제안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 개찰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국가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5. 제안서 제출 및 접수 (온라인 제출) 

 가. 제출기한 : 입찰서 제출 기간과 동일 

나. 제출방법 :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차세대 나라장터)를  통하여 제출(우편접수 불가) 

 다. 제출서류(다음과 같이 파일명 지정하여 제출  ※ 제안요청서 內 제출서류 숙지 必  

   ① 정성적 제안서 1식(증빙서류 포함) 

   ② 정량적 제안서 1식(증빙서류 포함) 

   ③ 발표자료 및 제안요약서 1식 

   ④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1부 

     - 인 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중소기업확인서 증빙서류 1부    

     - 기타 제안요청서에 명시된 서류 각 1부  

. 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안서 제출 후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정상 송신 여부를 시스템에서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  

○ 나라장터 제출방법 

-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입찰>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 버튼 클릭 후 “입찰서류 제출현황” 팝업의 “제안서 제출 바로가기” 링크 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 제안서/공모안 등록 및 제출화면의 파일 첨부 영역에서 파일 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 파일 선택 후 문서 구분(정성 제안서, 정량 제안서, 발표 자료, 기타문서 등)을 지정하여 처리 

 - 제안서 필수제출 문서(파일첨부 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 해당 서류의 최종 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함 

○ 유의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한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해당 파일이 암호화되므로 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 제안사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 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단, 최종 제출 전(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안내 문자 발송 및 긴급 연락을 위해 연락처는 반드시 휴대폰 번호로 입력)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우와 첨부파일에 하자가 있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단, 평가 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 자료 등)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으로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 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우선 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USB 또는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제안서 평가 (오프라인) 

 가. 평가기관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자체평가 

 나. 평가일시 및 장소 : 2025. 11. 27. 14:00 ~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2층 다올 회의실 

    ※ 제안평가 일정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다. 평가방법 : 오프라인 평가 

 라. 기타 평가 세부사항은‘제안요청서’내용 참고 

7. 우선협상자 선정 방법 

 가. 제안서 제출자가 5개 업체 이상인 경우 제안서 평가항목 중 정량평가 1차 사전평가 실시, 상위 3개 업체에 한하여 제안 발표 진행 

   ※ 상위 1~3위 제안자가 다수인 경우 배점이 높은 평가항목에서 고득점을 한 자를 선순위자로 결정, 선정업체 개별 통보 

 나. 기술능력평가는 정량평가(20점)와 정성평가(80점) 점수의 합(100점)을 90점으로 환산하여 산출하며, 기술능력평가 배점 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입찰 가격평가 점수와 합산하여 최고득점 업체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 

   ※ 가격평가 : 비예산 사업으로 1식 급식가격은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가 6,500원으로 동일하게 제안한 것으로 추정하여 가격평가 지표는 차등을 두지 않고 제안 업체 모두 10점 부여 

 다. 기타 세부사항은‘제안요청서’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심사기준에 의하여 평가한 후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결정 

9. 입찰보증금 납부 

가.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국가계약법 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기간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2)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3) 제출기간 : 2025. 11. 18. 10:00 이전 

    - 제출방법 : 나라장터(G2B)를 통한 전자 입찰보증서(2.5%) 제출 

      ※ 상기 제출방식이외 다른형태(스캔하여 첨부, 오프라인 제출 등)의 제출은 인정불가 

 나.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이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입찰보증금 부대상이면 대표자가 납부 면제 대상에 해당되어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도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입찰보증금 납부 의무는 면제지 않습니다. 

 다.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한국지역정보개발원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다만, 법인등기부등본(또는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해당 기관에서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가’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ㆍ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ㆍ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가 ‘가’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가 ②호’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다’에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 이행 대상 용역이며,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국가계약법」제5조의 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업체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 내용을 그대로‘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됩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용역 공고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 내용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거나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에 따라 계약의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의 제안서는 평가․입찰 후 계약서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마. 제안서 및 기타 제출서류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때에는 입찰참가제한 및 낙찰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의 적용을 받습니다. 

 아. 관련문의 

   -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콜센터 (☎ 1588-0800) 

   - 계약문의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운영지원부 왕지영 책임 (☎02-2031-9231) 

   - 제안문의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운영지원부 이순희 부장 (☎02-2031-9230)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5.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참고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공정계약 안내 ] 

공정계약 서약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본 계약의 체결 및 집행과 관련하여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98조의4에 따라 다음 각 호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계약상대자에게 금품, 향응, 취업 제공 등을 요구 또는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 간 계약 내용에 대해서 개입하지 않겠습니다. 

3. 본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발주기관의 부담을 전가하지 않겠습니다.  

4. 기타 국가계약법령 및 계약예규를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지 않겠습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모든 업무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있거나 KLID 임·직원으로부터 부당한 업무처리, 편의제공 요구, 인격모독 등 갑질 피해를 겪은 경우 아래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사각형입니다. 

‘열린경영'→'윤리경영'→'부패·공익신고'(국민권익위 청렴포털 연계) 

  

  (전자우편) klid112@klid.or.kr / (방문) 한국지역정보개발원 8층 감사실 / (유선) 9110, 9112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