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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4154-000 공고일시  2025/11/05 10:25
공고명 2025년 산림인접마을 비상소화장치 설치공사 실시설계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수요기관 강원도
공고담당자 최용운(☎: 033-249-53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8,560,000 원
   
배정예산
48,560,000 원
   
추정가격
44,14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원특별자치도 공고 제2025-1587호 

 

 

소액수의(용역)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제출 안내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산림인접마을 비상소화장치 설치공사 실시설계 용역 

  나. 계약방법 : 소액수의견적제출(총액), 지역제한(강원특별자치도), 청렴계약  

  다. 용역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13개 시·군 일원 

    ※ 춘천, 원주, 강릉, 태백, 속초, 삼척, 홍천, 황성, 영월, 평창, 정선, 철원, 화천 

    ※ 용역구간은 발주부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름 

  라. 용역개요 : 비상소화장치 및 소화전 실시설계·현장조사 63개소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0일  

 바. 기초금액 : 금48,560,000원(금사천팔백오십육만원) / VAT 포함 

   ※ 입찰 참가 시 반드시 과업지시서 등을 열람, 확인하여 입찰에 참여하시기를 바라며, 동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전자입찰 개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개찰) 일시 및 장소 

전자입찰서 접수 

 개 찰 

개찰장소 

개 시 

마 감 

2025. 11. 09.(일) 10:00 

2025. 11. 11.(화) 10:00 

2025. 11. 11.(화) 11:00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  

전자입찰집행관 PC 

 

  나. 견적서제출 방식 : 전자견적서 제출 

  다.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여야 하며, 제출 여부는 시스템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입찰(견적)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서 정한 자격요건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에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로서 다음 각호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 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강원특별자치도에 둔 자 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으면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2)「건설기술 진흥법」제26조 및 동법 시행령 제44조에 의한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설계 등 용역-일반) 업종코드 4968을 등록한 업체 

    3)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에 의한 엔지니어링기술 건설 부문 중「상하수도업종코드 3587,「토질, 지질업종코드 3588을 등록한 업체 

    4)「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 제1항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해당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의 제출 확인을 반드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4.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를 조달 업체 이용약관의 규정에 의거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 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구매 건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제5장 “수의계약 운영 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제출한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로 결정합니다. ※ 본 입찰은 소액수의 견적 대상으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전자 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 적용)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며, 낙찰자로 통보받은 자는 10일 이내에 관련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투찰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을 표시한 내역서를 계약 체결 시까지 발주처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 무효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제8장 입찰유의서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업체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이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과 다른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개찰일) 전날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변경 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 처리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여러 명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우리 도가 시행하고 있는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거 청렴 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별도의 청렴계약 이행 각서에 대표자가 서명한 후 제출하고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 계약 일반조건, 용역 계약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청렴 이행 서약서,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별표1)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사항이 없어야 하며,「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수의계약 체결제한)에 의한 체결 제한 대상자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견적)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를 바랍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체결시「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 납부 및「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보증금을 납부하시고,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공급가액)의 2.5%에 상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문의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사업관련(과업지시서 등):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 화재대응조사과 홍기대 (☎033-249-5245) 

    - 견적제출·계약관련: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 소방장비회계과 최용운 (☎033-249-538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5.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