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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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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8431-000 공고일시  2025/11/05 09:03
공고명 적금로 외 2개소 차도 정비공사 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수요기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공고담당자 김유진(☎: 031-481-61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3,254,000 원
   
배정예산
33,254,000 원
   
추정가격
30,230,9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안산시 단원구 공고 제2025-948호 

 

소규모 용역 견적제출 안내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적금로 외 2개소 차도 정비공사 폐기물처리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8일간 

다. 용역위치 : 단원구 고잔동 595, 와동 854-7, 신길동 1375번지 일원 

라. 용역내용 : 폐기물 운반 및 처리 – 폐아스콘(파쇄) 514.1톤, 폐아스콘(파쇄,재생가능) 411.4톤 

  ※ 세부내역은 [설계설명서 및 시방서]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참여업체에서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참여업체에게 있습니다. 

마. 기초금액 : 금33,254,000원(금삼천삼백이십오만사천원)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개찰일시 

공고기간 

2025. 11. 5.(수) ~ 2025. 11. 11.(화)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1. 5.(수) 10:00 ~ 2025. 11. 11.(화)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11.(화) 11:00 / 단원구 입찰집행관 PC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서 제출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안산시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1253) 및 폐기물 수집ㆍ운반업(건설폐기물:6728) 허가를 받은 업체 

   ※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으로 허가를 득한 업체가「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표 2】제1호(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가”목의 장비기준을 충족하면 단독입찰이 가능합니다.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를 적용합니다.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 기준 해당 면허 휴업 또는 영업정지 중인 업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단독 또는 자격(면허) 보완을 위한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합니다. 

    ※ 공동도급 구성원은 경기도로 지역제한 

 

나. 담이행 시에는 대표사 포함 2개 업체 이하로 하고, 공동도급 대표사는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른 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으로 합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폐아스콘(파쇄분) 처리를 위하여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2조에 따른 순환아스팔트콘크리트 생산시설을 갖추고 영업대상 폐기물이 “폐아스팔트콘크리트”인 업체와 협정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순환아스콘 생산시설의 보유여부(인·허가서류)와 순환아스콘 생산·관리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직접생산확인증 또는 환경마크인증 또는 GR인증 등)를 제출하여야 하며, 자료 확인이 안 될 경우 부적격자로 처리됩니다. 

 

라. 공동도급 관련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7장 종합계약 운영요령에 따르며, 업체 참가등록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전자)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개찰일 전일 18:00 

 

마. 공동도급 업체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5. 견적제출 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에 따라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용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업체별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되며,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8%이상) 견적 제출한 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견적입찰은 2개 업체 이상의 참여로 성립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견적서 제출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8. 청렴계약 이행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유의사항) 

가.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계약 관련 법령, 예규, 고시, 입찰공고, 입찰유의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이용 관련은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자입찰 참가 희망자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용 미숙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라. 계약 시 인지세법에 의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청구 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하며,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3 및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 제29조의4에 의거하여 보험료납부(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구 홈페이지(http://danwon-gu.ansan.go.kr)에 게재됩니다. 

바. 낙찰자는 「안산시 지역건설근로자 우선고용 및 체불임금 등이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를 준수하여야 하며, 계약 시 임금 등 우선지급 확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상세한 사항 

   - 계   약   분   야 : 행정지원과 회  계  팀  ☎031-481-6175 

   - 과   업   분   야 : 도로교통과 도로관리팀  ☎031-481-6434 

   - 전 자 입 찰 분 야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5년  11월  5일 

 

 

안산시 단원구 분임재무관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신고제도 안내】 

  

우리 시에서는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 시 신고제도(공직자 부조리신고/온라인 민원상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우리 시 홈페이지(www.ansan.go.kr) 민원안내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역명 또는 공사명 기재) 계약을 수행 함에 있어 산업 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