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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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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2930-000 공고일시  2025/11/04 16:25
공고명 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신축공사 감리용역(전기)
공고기관 한국과학기술원 수요기관 한국과학기술원
공고담당자 이한권(☎: 042-350-23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11-12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27,300,000 원
   
배정예산
436,062,000 원
   
추정가격
396,42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참조번호 : 254225 

 

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신축공사 감리용역(전기) 

사업수행능력평가자료 제출안내 및 입찰공고 

 

 

1. 용역사업 집행계획 

  가. 용   역   명 : 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신축공사 감리용역(전기) 

  나. 용역시행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다. 용역사업 개요  

     ․ 위    치 :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지로 193 

     ․ 공사규모 : 연면적 9,730.15㎡(지하1, 지상6층) 

     ․ 공사기간 : 착공일 ~ 24개월 

  라. 용역기간 : 착수일 ~ 24개월(공휴일 포함) 

    ※ 공사 및 용역의 기간․금액 등은 우리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마. 용역범위 : 전기분야 감리용역 

  바. 용역사업 주요내용 

     『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신축공사(전기)』에 대한 전기 감리용역으로서 전력기술관리법 제12조, 동법시행령 제23조, 동법시행규칙 제22조와 ″전력시설물 공사감리업무 수행지침″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약내용과 기타 공사에 필요한 사항 등 공사전반에 대한 책임을 지고 과업 수행 

  사. 추정금액 : 436,06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예정가격 기초금액 : 427,300,000원(부가세 포함) 

    ※ 용역금액 중 직접경비의 현장주재비(20,035,041원, 부가가치세 별도)는 금액은 건설기술용역 대가 등에 관한 기준(국토교통부 고시 제2023-580호)에 따라 실제 소요비용에 대하여 정산처리하며, 입찰자는 동 금액을 변경 없이 투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입찰 참가자격 

  가.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에 의한 전력시설물의 감리업(종합감리)을 등록하고 

  나. 「설계업자·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별표 2]“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 결과 85점 이상인 자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다. 공동도급 불허   

 

3. 자격 무효에 관한 사항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령 제42조,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4.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및 입찰 일정 

  가. 사업수행평가서 제출(메일제출) : 2025. 11. 12.(수) 09:00 ~ 17:00 (제출시간 엄수) 

   ※ 제출시간 이전 또는 이후에 수신된 메일은 일체 접수하지 않으며, 전산장애 등을 감안하여 사전에 시간적 여유를 갖고 송부하셔야 합니다. 

  나. 평가결과 통보: 2025. 11. 19.(수) 

  다. 이의신청 기간: 2025. 11. 21.(금) 14:00까지    

  ※ 공고서 [별첨]서면질의서 작성 후 이메일(gogowlsdnd1@kaist.ac.kr) 송부 및 유선 확인(042-350-2455) 

  라. 가격입찰서 제출: 2025. 11. 25.(화) 10:00 ∼ 11. 28.(금) 10:00 

  마. 입찰서 개찰: 2025. 11. 28.(금) 11:00 이후 

  바. 개찰장소: 우리학교 구매팀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 지연 및 연기 가능 

 

5. 사업수행능력(PQ) 평가서 제출, 용역 관련 질의 및 회신 안내 

  가. 평가서 제출 

    1) 제출방법: 메일 제출 / 제목: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업체명) 

    2) 제출기간: 2025. 11. 12.(수) 09:00 ~ 17:00 

    3) 메일주소: gogowlsdnd1@kaist.ac.kr@kaist.ac.kr 

    4) 제출서류: 엑셀양식 작성본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합본 pdf파일 각 1부 

                (가격입찰 후 적격심사 전 원본제출) 

     ※ 세부사항은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작성지침 참고 

  나. 용역 관련 질의(질의 접수확인 필수) 및 회신 

    1) 질의기간: 2025. 11. 05.(수) ∼ 11. 07.(금) 

     ※ 공고서 [별첨]서면질의서 작성 후 이메일(mylistom@kaist.ac.kr) 송부 및 유선 확인(042-350-1644) 

    2) 회신기간 : 2025. 11. 10.(월) 18:00전까지  

      카이스트 홈페이지(www.kaist.ac.kr) → 알림사항 게시  

  다. 평가서 제출 구비서류 

    ① 용역 참여 신청서 1부 [별첨 엑셀양식]  

    ② 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본은 원본대조필) 

     - 사업자등록증 사본(참가자격 면허사본 - 감리업 신고증 및 회원수첩 등) 1부 

     - 감리원 보유현황 확인서(입찰공고일 현재) 1부 

    ③ 법인(개인)인감증명서,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시 사용인감)  

    ④ 사업수행능력평가서 1부(메일 제출) 

    ⑤ 업종 면허(등록증) 실적증명서(한국전기기술인협회 발급 실적증명서 또는 발주기관에서 날인한 실적증명서 1page + 해당page) 사본 각 1부.    

     ※ 실적증명서에는 세부용도, 규모, 연면적, 출자율, 수행기간 등 참가자격의 실적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함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작성에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구비서류 미충족 시 입찰참가 등록이 불가하며 모든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 

     ※ 참여기술자의 경력관리 수탁기관(한국전기기술인협회)에서 발행하는 일체의 제반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행된 확인서 이어야 합니다.  

 

6. 평가자료 작성요령 교부  

  가. 평가자료 작성요령 교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게시로 갈음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http://www.g2b.go.kr(입찰공고 : 용역) 

  나.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 생략(공고기간 내 상시 열람가능) 

   ※ 열람장소 : 한국과학기술원 교육지원동(W8) 2층 건설팀 / 김진웅 감독, Tel : 042-350-2455 

  다. 책임감리원 면접 : 미실시 

 

7. 가격입찰참가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사업수행능력평가 후 85점 이상인 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참가 자격을 부여합니다. 

    - 참여업체는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기준 및 작성방법을 숙지한 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선정된 업체는 개별통보를 원칙으로 하며, 별도의 통보가 없을 시 가격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나. 가격입찰 대상자 통보 

    1) 일시: 2025. 11. 19.(수) 

    2) 방법: 개별통보(또는 나라장터 게시) 

  다. 가격입찰서 제출(전자입찰, 총액입찰) 

    1) 제출기간: 2025. 11. 25.(화) 10:00 ∼ 11. 28.(금) 10:00 

    2) 개찰일시: 2025. 11. 28.(금) 11:00 이후 

    3) 개찰장소: 우리학교 구매팀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 지연 및 연기 가능 

  라. 낙찰자 결정방법 

    1) 종합평점: 사업수행능력평가(30점) + 입찰가격(70점)  

     -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분 [별표 1] 3. 추정가격 5억원미만 고시금액 이상 적용 

    2)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사업수행능력평가 + 입찰가격)이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종합평점이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기타 입찰의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바에 따릅니다. 

  바. 계약체결은 G2B 전자계약서(초안)를 수신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전자계약 체결여부를 송신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학교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숙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유의사항 

  가. 평가서 작성은 나라장터 홈페이지에 게재한 사업수향능력(PQ) 세부 평가기준 및 안내서를 다운받아 기재순서에 따라 작성하여야 하며, 참가등록 및 평가자료 제출은 업체대표 또는 대리인이 사용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우편제출은 불가합니다. 다만, 대리인이 제출할 시에는 재직증명서와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상주기술인 업무중첩도 평가를 위한 예상 실착수일은 2026. 1. 1. 이며, 비상주 기술인 업무중첩도 평가를 위한 당해용역의 예정착수일은 2025. 12. 01.입니다. 

      (평가 기준날짜 산정은 예정착수일부터 단위개월당 30일씩 가산하여 산정합니다.) 

      [단, 타용역에 배치중인 기술인을 본 용역의 참여기술인로 배치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상주)2026. 1. 1./ (비상주)2025. 12. 01.(예정착수일 전일)까지 철수한다는 발주기관의 철수예정 확인서 위의 평가서제출 마감기한까지 사업수행능력평가서류에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평가자료는 반드시 작성순서(서식순)에 의거 작성하여 기한 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평가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라. 제출된 평가자료의 내용변경은 어떠한 경우에도 인정하지 않으며, 평가 자료는 건설기술 진흥법령, 건설사업관리 업무지침서,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및 작성 안내서 등 관련사항을 정확히 숙지하여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고, 만약 기재사항이 허위, 위․변조 사실이 발견될 시는 본 용역 참가자격을 상실하게 되고, 입찰참가제한 및 입찰취소 또는 계약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참여기술자는 공고일 현재 소속회사에 재직하여야 하며, 제출된 사업수행능력평가서의 평가대상 상주기술자가 평가과정과 입찰과정 중 타 발주기관의 사업수행능력 평가대상으로 참여하여 이미 낙찰되었을 경우 해당 사업이 2026. 1. 1. 이후 종료되는 사업일 경우 해당 건설사업관리용역사업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되었을 경우 낙찰을 취소합니다. 

  바. 공동수급표준협정서는 공동계약운용요령(계약예규)에 의거 작성하여야 하며, 계열회사 간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사. 본 용역은 예산이나 방침 또는 착공 연계성 등을 감안하여 계약체결 이후 우리 학교에서 착수일자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예산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고, 이에 따른 투입 건설사업관리 참여기술자수 및 건설사업관리 기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아. 본 사업수행능력평가 안내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용어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우리학교의 결정에 따라 평가합니다. 

  자.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및 평가자료 작성 안내서』에 따라야 합니다.  

  차. 기타 상세한 사항은 한국과학기술원 건설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김진웅☎042-350-2455)  

     ○ 질의는 2025. 11. 06.(수) 9시 ∼ 11. 07.(금) 18시 gogowlsdnd1@kaist.ac.kr E-메일로만 접수 가능 

     ○ 회신 내용은 2025. 11. 10.(월) 18:00전까지 카이스트 홈페이지(www.kaist.ac.kr)→알림사항 게시하여 모두 열람할 수 있으며, 개별 회신은 없습니다.(게시일시는 우리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질의는 평가기준 및 작성지침에 관하여 참여업체에 한하여 대표자 명의의 문서로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 질의 등에는 일체 응하지 않습니다. 

  카. 공고문 및 평가서 내용에 이견이 있을 시에는 우리학교 유권해석에 따릅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및 참고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기타 사업수행능력평가에 관한 문의사항은 한국과학기술원 건설팀(☎김진웅042-350-2455)으로, 기타 계약(입찰)에 관한 사항은 한국과학기술원 구매팀(이한권☎042-350-2331)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11.  04. 

 

한국과학기술원 총장 

 

 

 

 

 

 

 

 

 

 

 

 

 

 

 

 

 

 

 

 

 

 

 

 

 

 

 

 

 

 

 

 

【별첨】 

 

서 면 질 의 서  

 □ 질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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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자 :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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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 목 (p.00) 

질의내용 

p000(페이지번호) 

가.의 1).의 과 같이 항목을 구분하여 표기 

  본인의 검토, 해석결과 및 검토요구방향 표시 

2023년   월    일 

  

한국과학기술원총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