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19호
2025년 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 운영 용역 입찰 공고
(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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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고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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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 운영 용역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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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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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가입찰,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지역제한(경기도)
- 규격 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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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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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4.(월) ~ 2025. 11. 1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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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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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5.(화) 10:00 ~ 11. 17.(월) 10:00
- 제출장소: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본관 1층 재정팀(직접 방문 제출)
- 기간 및 시간 엄수,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장 및 관련 서류 첨부
- 접수시간: 평일 10:00~17:00, 토요일·공휴일 접수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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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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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5.(화) 10:00 ~ 11. 17.(월) 10:00 (G2B 전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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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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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8.(화) 10:00~
- 해당 일정은 사정상 변동될 수 있음
- 제안설명회는 별도 실시하지 않으며, 제안서로 대체하여 평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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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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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9.(수)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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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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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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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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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기초금액: 320,100원(금삼십이만일백원정) ※부가가치세 포함
총사업비: 금 427,013,400원 (금사억이천칠백일만삼천사백원정) ※부가가치세 포함
- 1명당 프로그램 지원 내용: (전문학원) 학교교육 3시간 +기능교육 4시간+보험가입비
(일반학원) 기능교육 5시간+보험가입비
- 총사업비는 계약 수행 가능단가*인원수(320,100원×1,334명=427,013,400원)를 반영 산정한 금액임
- 입찰 참가 시 계약 수행 가능 단가로 입찰해야 하며, 실제 계약 및 정산 금액은 최종 수강 인원에 따라 최종 확정함.(단, 수강 인원은 보장하지 않음)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낙찰금액으로 산정된 교육운영 시간당 단가(원단위 이하 절사) 계약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함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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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예정)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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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 2026년 1월 31일까지
- 사업 교육일정에 따라 기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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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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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 관내 학교 [과업지시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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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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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광명 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희망자 대상 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 희망자 수: 학생 1,334명(최종 수강 인원은 변동 가능)
-1종 보통 631명(수동 275명, 자동 356명), 2종 보통 703명(자동 70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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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안서 제출 및 계약방식
◦ 본 입찰은 단가입찰입니다.
◦ 본 입찰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직접 방문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전자입찰로만 진행합니다.
◦ 지역제한(경기도) 경쟁입찰입니다.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 등 지정정보처리장치에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자동차운전학원(업종코드: 2702) 또는 자동차운전전문학원(업종코드:2703)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업체) 또는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으로 등록하고 경찰청 발급 서류(자동차운전학원등록증, 자동차운전학원지정증, 교통안전 교육기관 지정증 등)를 통하여 자동차운전학원임을 증빙가능한 자(업체)로서 본 입찰의 과업 수행이 가능한 자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있는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제1항 제2호에 따라 중·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업체)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기본법」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 참여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유효기간 내 발급된 것으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고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으며 사전판정 시 제외하고 개찰합니다.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에 해당하는 경우 제2조의2
에 따른 우선조달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수 있다.
◦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의 상태에 있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의 결격사유로 봅니다.
◦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붙임1】의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수요기관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입찰참가신청
- 입찰에참가하고자하는자는「지방계약법 시행령」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동 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제안요청서 포함)를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제3항 규정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가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지방계약법」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참고] 입찰보증금 납부시 단가계약의 입찰금액은 ‘입찰단가×예정수량’으로 산출함
-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제안서 제출 및 유의사항
◦ 제출기간: 2025. 11. 5.(수) 10:00 ~ 11. 17.(월) 10:00
◦ 제출장소: 경기도 광명시 광명로 777, 본관 1층 재정팀 주무관 전수빈(☎02-2610-0588)
◦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단, 평일 10:00 ~ 17:00까지 접수가능, 12:00~13:00 및 토·공휴일 제출 불가)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이메일, 팩스, 전화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과 내용이 같음” 날인(사용인감 사용)
3) 제출서류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4) 신분증 지참,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서식 12] 및 대리인 신분증, 재직증명서 필수 지참
◦ 제출서류(세부사항 및 작성방법 제안요청서 참고, 서식 공고문 10~22쪽 참고)
1) 제안서 8부[업체표시(원본) 1부, 업체미표시(사본) 7부], 증빙자료 원본(실적 등) 1부
- 제안서표지 서식 [서식 1]
-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서식 2]
- 제안사의 신용도 [서식 3],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 제안서의 조직·참여인원 현황 [서식 4]
- 제안업체 인력보유 현황[서식 5], 고용사실증명서류
- 서약서 [서식 6]
- 확인서 [서식 7]
- 행정처분 여부 확인서 [서식 8]
- 청렴계약 이행 각서 [서식 9]
- 정량평가 점수표 [서식 10]
- 관내 고등학교들과 제안업체와의 평균 직선거리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포털사이트 지도 등) [자유서식]
- 추가 참여 희망 시 수강료 단가표[자유서식]
- 정성평가 영역 제안요약서[자유서식]
2) 입찰참가 신청서[서식 11] 1부
- 위임장 [서식 12] (위임 시 작성, 대리인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 등록증 각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운전면허 학원 허가 증빙서류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조달청 출력]
6. 가격입찰서 제출
◦ 제출기간: 2025. 11. 5.(수) 10:00 ~ 11. 17.(월) 10:00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결과 규격(제안서) 적격자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 가격입찰서 제출
-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서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제안서평가 위원회 및 제안설명회
◦ 평가위원회 개최 일시 및 장소 : 2025. 11. 18.(화) 10:00~
※ 평가일시는 교육지원청 사정에 의하여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제출기간 내 제출된 제안서 서류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제안요청서 참고
◦ 적격업체 선정 방법은 위원회에서 평가 후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2025. 11. 19.(수) 14:00
※ 개찰일시는 교육지원청 사정에 의하여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개찰장소: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PC
9. 입찰의 무효
◦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 ‘12-다’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특히,“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중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립니다. 입찰 참가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서 제출 공고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 본 입찰은 단가입찰 방식이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제1항 제3호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평가점수 결과 합계가 80점 이상인 자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해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점수 80점 미만인 업체에 대해서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6조 제2항에 따라 적격자로 확정된 자가 1인일 때에도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 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합산점수가 8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11. 계약 체결 및 이행
◦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된 금액과 일치하는 학과교육 및 기능교육의 시간당 단가를 기재하여 날인한 계약 내역서를 제출하고, 낙찰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프로그램 지원 표준교육은 학과교육 3시간 + 기능교육 4시간까지(보험가입 포함)로 한정합니다
※ 프로그램 등록 시 표준교육 수강료는 학생 개인이 자부담(선결제)하고 표준교육 이수 후 30만원을 지원하며, 이후 면허취득에 대한 추가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추가 교육비에서 지원금을 제외한 차액분은 학생별 학원에 추가 납부합니다.
예) 표준교육비가 32만원일 경우 학생 등록 시 학생 개인이 32만원 선결제
표준교육 이수 후 지원금 1인당 30만원은 학교에서 학원에 지급
이후 추가 교육 참여를 희망할 경우 지원금 30만원을 제외한 차액분을 학생 개인 납부
※ 표준교육 이수 후 추가 교육 미희망 학생이 환불을 요청할 경우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의 예정수량은 각급학교의 희망자 수요에 따른 것으로 실제 계약수량으로 보장되지 않으며, 계약업체에 등록한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이수 정도에 따라 정산합니다.
◦ 교육지원청에서 최종낙찰자 선정 후, 계약체결 및 대금 지급은 단위학교에서 진행합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 1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계약기관으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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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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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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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붙임2】의「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동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수요기관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 문의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 주소: 경기도 광명시 광명로 777,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 제안요청 내용에 관한 사항: 미래교육팀 담당자 이성남(02-2610-1488)
- 계약에 관한 사항: 재정팀 담당자 전수빈(02-2610-0588)
◦ 당해 입찰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입찰특별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공고서 이외의 유선전화 등 다른 형태의 문의는 법적 효력을 갖지 아니합니다.
◦ 일반사항 이외의 질의에 대해서 형평성을 고려하여 답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 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본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등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반드시 발주기관과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고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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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820-0900)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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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1월 4일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재무관
【붙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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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53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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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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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ㅇ 업체명:
ㅇ 사업자등록번호:
ㅇ 주소:
ㅇ 대표자:
상기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명)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산업안전보건법」,「중대채해처벌법」과 그 외 안전보건과 관련된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 .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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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 제안서 표지
2025년 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 운영 용역
기술제안서 Ⅰ
(정량적 평가 분야)
2025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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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주 소 :
연 락 처 :
FAX번호 :
평가서 담당자 : (연락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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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2025년 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 운영 용역
기술제안서 Ⅱ
(정성적 평가 분야)
2025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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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주 소 :
연 락 처 :
FAX번호 :
평가서 담당자 : (연락처 : )
※ 원본에 한하여 표기, 사본에는 미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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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업체명은 원본에 한하여 표기, 사본에는 미표기
[서식 2]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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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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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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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분 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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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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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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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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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설립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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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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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부문 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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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 년 월 ( 년 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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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혁>
회사의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조직, 인원현황 등 기본현황을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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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3]
❏ 제안사의 신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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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년간 입찰 참가
제한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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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재 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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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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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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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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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참가 제한 이력이 없는 경우는 상기 서식에“해당 없음”으로 기재
❏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별도 제출)
- 신용 보호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4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행하는‘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제출
[서식 4]
조직 및 참여인원 현황
1.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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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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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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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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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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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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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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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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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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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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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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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본 사업 수행조직 및 인원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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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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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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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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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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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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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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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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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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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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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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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별 책임자를 명시하고, 평가 시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직위 순으로 기재
[서식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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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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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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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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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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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부서
(직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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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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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작성기준일자: 입찰공고일 전일
2. 고용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첨부(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명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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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6]
서 약 서
당사는 「2025년 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 운영 용역」목적과 그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모든 사항을 충분히 검토, 숙지, 인정한 후 본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또한 당사는 제안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귀 기관이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 결과를 수용하고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이며, 제안서의 기재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적격대상 업체에서 제외됨은 물론, 최종 사업자로 선정된 후 무효가 되더라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이며, 본 제안서가 계약서의 일부가 될 것임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주 소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 (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
[서식 7]
확 인 서
(입찰참가자격제한 및 징계사항)
본 기관은 법령에 의거 입찰참가 제한을 받고 있는 사실이 없음을 확약하며, 계약체결 후라도 만약 위 사실에 대한 위배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 기관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주 소 :
대 표 자 : (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
[서식 8]
행정처분 여부 확인서
본 기관은 최근 1년간(2024. x. xx.~2025. x. xx.) 도로교통법 제113조에 따른 자동차운전학원 행정처분(등록취소, 영업정지 등)을 받은 사실이 없으며, 만약 이 확인서 내용이 허위임이 밝혀질 경우 낙찰 취소, 계약 해지 및 관련된 모든 불이익을 감수할 것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주 소 :
대 표 자 : (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
[서식 9]
청렴계약 이행 각서
당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 규정에 따라 금번 경기도교육청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 동참하여 귀 청이 발주하는「2025년 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 운영 용역」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다음 서약내용을 반드시 지켜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모든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경기도교육청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경기도교육청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경기도교육청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모든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한다.)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한다.)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한다.)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모든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경기도교육청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경기도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기관명 대표자명 : (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
[서식 10]
2025년
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 운영 용역
정량평가 점수표(30점)
【경영상태_5점】
■ 평가 요소: 제안요청서 21쪽 참조
■ 평가 결과
【학원 위치_9점】
■ 평가 요소: 제안요청서 21쪽 참조
■ 평가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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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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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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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
(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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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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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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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 관내 고등학교들과 학원과의 평균 직선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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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참여 희망 시 수강료_9점】
■ 평가 요소: 제안요청서 21쪽 참조
■ 평가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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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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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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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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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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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참여 희망 시 수강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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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처분 여부_7점】
■ 평가 요소: 제안요청서 21쪽 참조
■ 평가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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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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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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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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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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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년간 도로교통법 제113조 위반으로 경찰청으로부터 받은 행정처분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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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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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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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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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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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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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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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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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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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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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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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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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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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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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보
증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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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낙찰 후 계약미체결 시 귀 자치단체에 낙찰금선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입찰보증금: (입찰단가×예정수량)×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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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사용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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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규격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생년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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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규격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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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된 귀 교육지원청의 입찰에 참여하고자,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 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각 1부
2.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3. 제안서 8부
4.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감 날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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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2]
위 임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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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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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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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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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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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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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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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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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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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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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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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직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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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휴 대 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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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2025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한 위탁운영」계약에 응찰함에 있어 상기인을 업체 대표자 또는 입찰참여자의 대리인으로 위임하였음을 증명합니다.
2025. . .
대표자: (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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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참서류: 재직증명서, 신분증
※ 위임장에 사용하는 도장은 대표자 인장과 같아야 함.
※ 대리 접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대표자 및 등록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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