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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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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9165-000 공고일시  2025/11/04 13:41
공고명 2026년 정보통신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인재개발원
공고담당자 김희정(☎: 02-2133-32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81,994,000 원
   
추정가격
165,44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274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사 업 명 : 2026년 정보통신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② 사업내용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③ 사업기간 : 2026. 1. 1. ~ 2025. 12. 31. 

  ④ 사 업 비 : 금181,99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 회계연도 개시전의 계약 체결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 규정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⑤ 입   찰 (전자입찰) 

    - 일시 : 2025.11.21.(금) 10:00 ~ 2025.11.25.(화) 16:00 

    - 장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11.24.(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인재개발원 인재기획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⑥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접수) 

    - 일시 : 2025. 11. 25.(화) 10:00 ~ 16:00 

    - 장소 :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인재기획과 디지털교육팀(담당 : 김용석 ☎ 02-3488-2081)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40길 58, 배움관 3층) 

 

2. 계약방법 : 제한경쟁(중소기업)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3. 입찰참가자격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제 24조의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 관련 서비스 사업)[1468]로 신고한 업체 

  ②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전일까지「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면허를 소지한 업체 

  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발급받은 업체로서 동법 제9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8111189901) 소지업체로 입찰마감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는 중소벤처기업부 고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행된 확인서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⑥ 본 사업은「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대기업/중견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중견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⑦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합니다. 

  ⑧ 공동수급 불가함 

  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⑩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⑪「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⑫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입찰 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자치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평가한 후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해 낙찰자를 결정 

 

 

5.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등 제출 구비서류(인재기획과 방문제출) 

  ① 입찰참가 공문 1부 

  ②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③ 가격입찰서, 가격제안서 각1부 

     ※ 제출 시 가격제안서 및 가격입찰서를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④ 제안서 및 요약서 평가본 포함 각 10부 

     ※ 제안서 및 요약서 원본 각 1부, 제안서 및 요약서 평가본 각 9부  

     ※ 발표 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 성명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최종 낙찰 이후 계약상대자에 한하여 제안서 원본 파일 제출(PDF 형식)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⑤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서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참여인력(PM 및 운영․유지보수 부분) 증거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 정량적평가지표 자가진단표 

   ⑥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등 

     - 사업자등록증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 확인서(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사본 각 1부(원본과 같음 명기 후 인감날인) 

     -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증 사본 1부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1부 및 직접생산증명서 1부  

     -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각 1부  

     -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① 일시 및 장소 : 추후 통보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③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④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포함 5인 이내)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지급확약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입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 (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2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제출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  해야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기타사항 

  ①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②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③ 본 용역사업 신청과 관련한 소요비용은 신청자 부담이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④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http://www.g2b.go.kr) 입찰정보 또는 서울계약 마당(http://contract.seoul.go.kr) ⇒최근 입찰공고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기술지원확약서'를 계약 후 10일 이내에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아 계약이 해제된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으니 첨부된 기술지원 협약서을 확인하고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수요기관에서 기 체결한 협약서 사본을 제공할 예정이며,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제공된 사본을 근거로 당해 발급권자에게 기술지원확약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기술지원확약서의 발급은 기술지원사와 낙찰(예정)자 또는 계약상대자간에 공정한 거래질서 등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세부협약 등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입찰자는 제반조건 등을 확인해야 하며, 확약서를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 사업내용 문의 : 인재개발원 인재기획과 김용석 ☎02-3488-2081 

※ 입찰 및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희정 ☎02-2133-325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4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http://eungdapso.seoul.go.kr)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