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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1690-000 공고일시  2025/11/04 12:50
공고명 제천고등학교 위탁급식(벌크형)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제천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제천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안은지(☎: 043-643-99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000.00 원
   
배정예산
8,000 원
   
추정가격
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천고등학교 공고 제2025-44호 

 

제천고등학교 위탁급식(벌크형)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의 규정에 따라 제천고등학교 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4일 

제천고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찰(견적)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물품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 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 향응 등의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흥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제천고등학교 위탁급식(벌크형)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규격 및 수량 

 “규격제안요청서” 참조 

 입찰방법 

 단가입찰(원단위 절사),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  

 지역제한 경쟁입찰(충청북도, 강원도) 

 2단계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규격제안서 제출기간 

 (현장접수,  

우편접수 불가) 

2025. 11. 5.(수) 10:00 ~ 2025. 11. 17.(월) 10:00 까지 (제천고등학교 행정실) 

 ※규격입찰서(제안서)접수시간 : 평일(09:00 ~ 16:00)에 접수를 받으며,  

  주말,공휴일은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불가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1. 5.(수) 10:00 ~ 2025. 11. 17.(월) 10:00 까지 (나라장터(G2B)) 

규격제안서 서류심사 

2025. 11. 17.(월) 10:00~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제안설명회 생략-서류 심사 및 제안서평가로 갈음  

업체 현장방문 평가 

2025. 11. 18.(화) 10:00~ 2025. 11. 19.(수) 16:00 

* 현장방문평가일은 투찰업체수 및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가격 개찰 일시 

2025. 11. 20.(목) 11:00 

제안서 평가완료 후 개찰  

개찰 장소 

입찰 집행관 PC 

 납품기한 

2025. 12. 19.(금) ~ 2026. 2. 5.(목) (예정) (예상급식일수 약 11일) 

급식 월 

12월 

26.2월 

 

비고 

일수 

7 

4 

11 

 

 

급식일수 및 인원은 학사일정 및 공사일정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증감에 따른 계약단가는 변동될 수 없음 

 납품 장소 

학교에서 지정하는 장소(제천고 급식소 2층 예정) 

※ 학교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한 장소 변경 가능 

기초금액 

금8,000원(1식기준,단가계약) 

※ 조세특례제한법 제106조[부가가치세의 면제 등]에 의거 학생급식비 부가가치세는 면제대상이므로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교직원 급식의 경우 급식인원에 대하여 부가가치세 가산 후 지급예정.) 

※ 원단위 투찰 금지(원단위 투찰시 원단위 절사 계약) 

급식예정 소요인원 및 소요액 산출내역 

대상 

구분 

급식단가 

급식예정인원 

급식 

예정일수 

예상소요액 

배식방법 

학생(면세) 

중식 

8,000 

530 

11 

46,640,000 

-식당배식 

-식판, 숟가락, 젓가락(업체제공) 

-배식테이블(학교제공) 

교직원(과세) 

30 

11 

2,640,000 

 

 

560 

 

49,280,000 

 ※산출내역은 공사일정, 학사일정 및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수 있음 

 

 

가. 기타 사항(특약 조건)  

  1) 계약금액은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단가가 표시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계약업체는 학교에 보존식 1식과 검식용 1식을 무상 제공하고, 동일한 보존식에 대하여  

    6일간(144시간) 업체에서 자체보관 하여야 합니다. 

  4)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본교까지 운송시간 1시간 이내)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본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할 수 있음. 

  5)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6) 월별로 결제하며 학생의 낙찰 된 1인당 단가는 변동 없고 비희망자, 현장학습, 장기결석 등으로 인한 급식비는 일할 계산함 

  7) 도시락 납품이 아니며, 위탁급식업체가 조리 완료 후, 운송하여 지정장소(제안요청서 참고)에 운반하고 잔반처리 및 수거까지 완료할 것(벌크형) 

  8) 학교 학사일정 및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납품기간 변경이 가능하며, 증감 시 계약단가로 계산함 

  9) 급식 질이 안좋을 경우 계약수량이 현저히 감소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위탁급식 계약수량이 현저히 감소되더라도 학교에서는 책임지지 않음.) 

  10)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 참조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에 따라 “2단계 경쟁 등의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제천고등학교 위탁급식선정위원회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자(80점 이상)를 대상으로 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단가입찰이며, 낙찰방법은 제안서 적격자 중 예가 내 최저투찰자가 낙찰자로 결정 됩니      다. 

라. 지역제한(충청북도, 강원특별자치도) 입찰입니다. 

라.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마. 본 입찰은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가격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9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76조에 저촉되지 않는 업체(공동도급불허)이어야 합니다. 

나. 「식품위생법」 제88조에 따른 집단급식소 신고에 필요한 면허소지자를 두고, 「학교급식법」 제15조 및 동법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 제36조 1항1호,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식품제조·가공업허가를 받은자(1399), 또는 제8호 마목의 규정에 의한 식품접객업 중 위탁급식 영업허가를 받은자(1450)로,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라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북도 또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제36조 및 학교급식품 시행규칙 제2조에 의한 급식시설기준을 갖추고, 학교에서 제시하는 외부조리운반급식 위탁조건을 수용 할 수 있는 자로서 자체 조리시설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하며, 벌크형(식판급식)으로 제공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완전 조리 후 본교로 운반해 와서 배식만 할 수 있어야 하고 세척·소독된 개별 식기구[식판, 수저, 물컵, 잔반통]를 제공할 수 있는 업체(식판,수저,물컵,잔반통 등 일체 대여 불가, 배식테이블은 학교 제공) 

   마. 학교에서 제시하는 위탁급식업체 선정 기준을 충족하고, 「학교급식법」 제16조에 의거        식재료의 종류별 품질기준을 준수하는 업체이어야 하며,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제천        고등학교까지 법정속도를 준수하여 운송시간 60분이내)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손해보험 가입 및 배상 능력 업체이고, 식품 원산지 표시 의무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식품관계 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해 입찰참가 자격이 제한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됩니다. 

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하여야 합니다. 

차.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카.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사업장이어야 합니다.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견적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4. 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찰   관련법령 및 입찰설명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학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제천고등학교 행정실) 및 가격입찰(G2B) ⇒ 제천고등학교 위탁급식선정위원회 서류심사 및 제안서 평가(현장방문 포함)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부적격자가 가격입찰에 참가할 경우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이하 최저가로 응찰한 자) ⇒ 계약체결 

※ 1개 업체 입찰시 유찰, 2개 이상 유효한 업체 입찰시 정상적 입찰 진행합니다. 

※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규격(가격)동시 입찰에서는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 성립한 규격입찰의 개찰결과 규격     적격자로 확정된 자가 1인일 때에도 가격입찰서를 개봉하여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경우로서 적격자인 경우에는 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7.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2025. 7. 8.)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하여 복수예비가격으로 작성하며, 전자입찰의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의 이용약관 제10조에 의합니다. 

8. 입찰 등록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접수기간: 2025. 11. 5.(수) 10:00 ~ 2025. 11. 17.(월) 10:00 까지  

-접수처: 나라장터(G2B) 

 ※가격 개찰은 상기 제출기간에도 불구하고 규격입찰(제안서 평가 및 현장 평가)을 개찰한 결과 부     적격인 경우 가격개찰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규격제안서  

 -접수기간: 2025. 11. 5.(수) 10:00 ~ 2025. 11. 17.(월) 10:00 까지 

  ※ 제출기간내에 09:00~16:00시 까지 접수를 받으며, 토, 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접 수 처: 충북 제천시 칠성로 105, 제천고등학교 행정실 

 -접수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FAX 접수 불가) 

  ①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소지 필수, 서류미      비 시 접수 불가 

  ②봉투에 봉합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③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사실과 다름 없음(원본대조필)” 날인 

  ④구비서류 제출 시 아래 ‘다’(제출서류) 번호 순서대로 제출 

 

다. 제출서류: 1) 참가신청서(본교소정양식)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3)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4)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에 한함). 

                 5) 영업신고(허가)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6) 재무제표증명원 1부(최근 1년분). 

                 7) 제안서 10부.(본교 제안서 작성내용에 따라 A4 20매 이내) 

                 8) 최근 3년이내 급식실적 확인서 1부. 

                 9) 위탁급식 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 1부. 

                 10) 급식 단가 내역서 1부. 

                 11) 급식제조 원가계산서 1부. 

                 12)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13)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1부. 

                 14) HACCP(국내인증서)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15) 직원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 

                 16) 영양사 및 조리사 면허증(자격증), 재직증명서 1부. 

                 17) 위생교육 실시 자료 1부. 

                 18)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 1부.(차량 및 사업장 포함) 

                 19) 납세완납증명서(시․국세) 1부. 

                 20) 사업장 약도 및 사업장 사진1부(내부 및 외부) 1부.  

                 21) 사용용수 사용료납입영수증(최근2개월) 또는 지하수 검사결과서 1부. 

                 22)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3) 서약서 1부(본교 소정양식). 

              24)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계약체결 시) 

              25) 운반직원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계약체결 시)  

     ※ 구비서류 제출 시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누락 시 해당 서류 없는 것으로 간주, A4사이즈 제출, 바인더 형태 제출금지) 

     ※ 구비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한 일체의 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 

9. 개찰 

가. 개찰 일시: 2025. 11. 20. (목) 11:00 

나. 개찰 장소: G2B(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 

    (전산장애 발생 및 1, 2차 평가 연기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1. 제안서평가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 및 같은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근거한 결정 

나. 규격제안서 서류 심사: 2025. 11. 17.(월) 10:00~ (제안설명회 생략, 서류 심사로 갈음) 

   -본교 “제천고등학교 위탁급식선정위원회”에서 규격제안서를 통해 배점 기준에 의거 평가표      를 작성 후 80점 이상 업체를 현장 방문 업체로 선정하며 개별연락 

   ※ 위탁급식 업체 제안서 심사 평가표 참고 

      ※ 제안서 평가 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           할 수 없을 경우에는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또한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최저 배점 처리합니다. 

다. 업체 현장방문평가: 2025. 11. 18. (화) 10시~ 2025. 11. 19. (수) 16시 예정 

   -규격제안서 서류심사 결과에 따라 현장 방문 평가하여 80점 이상 업체선정하여 가격 개찰. 

   ※ 위탁급식 업체 현장방문 확인 평가표 참고 

   ※ 업체 현장방문 평가는 학교사정에 따라 평가 일정이 변경 될 수 있음, 방문시간 개별통지예정 

      업체준비사항: 조리과정 및 작업공정 등 현장공개, 시식용 식단(실제 납품과 동일하게 준비) 

   ※ 규격(제안서) 및 현장방문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자는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라. 개찰 및 낙찰자 결정: 2025. 11. 20. (목) 11:00 

  ※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지연 될 수 있음 

마. 본 입찰은 단가 입찰 방식이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바.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 따라 규격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G2B시스템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의한 무작위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 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차.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카.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 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1항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 시 참가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이므로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방법: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동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이행각서를 서명 날인하여 우리학교에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당 공사(용역·물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에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를 제출 및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작성 및 안전보건 수준 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본교 위탁급식 납품을 희망하는 업체는 반드시 「지방계약법」,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관련 회계예규, 입찰유의서, 물품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을 한 입찰 특별 유의서 및 특수조건 등 희망업체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함으로 발생한 책임은 모두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마. 기타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643-9907)또는 식생활관(☎644-990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천고등학교 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제천고등학교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67)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