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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31685-000 공고일시  2025/11/04 11:40
공고명 2026년 남양주도시공사 정보화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남양주도시공사 수요기관 남양주도시공사
공고담당자 김홍표(☎: 031-560-10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5 1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50,985,000 원
   
추정가격
409,98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본 기관은 입찰 및 계약관련 부패/불공정행위/불법하도급 행위 신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사유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감사실(031-560-1094), 홈페이지 부조리 신고센터(www.ncuc.or.kr), 레드휘슬(내ㆍ외부 익명신고 bit.ly/3XvqJVN) 

 

남양주도시공사 공고 제2025-404호 

  용역 입찰 안내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건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청렴계약 준수를 위하여 본 입찰(건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한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대표자는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공사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건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1. 견적,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견적,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그림입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입찰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6.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7. 과업설명서(내용서), 시방서 등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하며, 현행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과업내용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우리공사의 예산사정, 사업계획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자 또는 입찰 참가 예정자는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입찰(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6년 남양주도시공사 정보화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나. 배정예산: 금450,985,000원(금사억오천구십팔만오천원, 부가가치세 포함) 

  ※ 본 예산은 2026년 1월 1일 시작을 기준으로 책정된 것으로, 협상대상자와 가격협상 시 실제 착수일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할 예정입니다.  

다. 용역 기간: 2026. 1. 1.~2026. 12. 31. 

  ※ 발주처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라. 용역 내용: “과업내용서” 참조 

마. 계약 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추진 일정 

 

가. 공고 기간: 2025. 11. 4.(화) ~ 2025. 11. 25.(화) 

나.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2025. 11. 5.(수) 19:00 ~ 2025. 11. 25.(화) 10:00 

  - 장  소: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G2B 입찰금액과 우리 공사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하여야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다. 제안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2025. 11. 25.(화) 10:00 ~ 17:00 

  - 장  소: 경기 남양주시 다산지금로36번길 21-8 B동 8층 전략기획부 

             (담당: 이홍 과장, ☎031-560-1061) 

  -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접수에 한함 (우편 및 퀵서비스 등에 의한 접수 불가) 

  - 제출서류: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 

 라. 제안서 평가(예정)일 및 장소: 2025. 11. 28.(금) 10:00 예정 / 장소: 추후 통지 

본 입찰 참가는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홈페이지 (http://www.g2b.go.kr)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견적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 중 지문정보를 완료한 자만 제출이 가능합니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명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명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견적서 제출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및 제15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 자격(➀,➁,③)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①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진흥법 시행령」제53조(소프트웨어사업자의 실적 등 관리) 및 「소프트웨어기술자 경력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실적 관리 지침」제15조(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 업종코드 1468)를 등록한 자 

 ②「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0036)을 등록한 자  

  ③「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그리고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8111229901)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유효 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제안서 서류 제출 시 증빙서류 제출)로서,「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중소기업이어야 합니다. 

        ※ 두 서류 모두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 함 

나.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다.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완료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전산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의 예방점검 및 장애를 신속히 처리해야 하는 유지관리 용역으로 수행업체의 일관성, 용역의 효율성 및 업무 혼선을 방지하기 위하여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만약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구비서류 (방문제출) 

 

구분 

제   출   서   류 

 

입찰참가  

등록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사업자등록증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사본 각 1부 

  ※ 원본 대조 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③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제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직접생산증명서[전산업무(소프트웨어개발) 세부품명-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 1부 

⑤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⑥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⑦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실적증명서 등) 

 

제안서  

제출 

 

① 입찰참가 공문 1부 

② 제안서 10부 

  - 제안서 원본 1부 

  -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9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 로고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시 pdf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보안설정) 제출함 

③ 가격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각 1부 

  ※ 제출 시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④ 평가 관련 증명서류 각 1부 

 - 주요 사업 실적증명 서류 

 -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신인도 및 가산점 관련 증거 서류 

 - 참여 인력 증거서류 

  ㆍ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 

    (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자격증 및 학력 증명, 경력 증명,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ㆍ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자격 득실 확인서 등)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⑤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⑥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제출토록 한 증빙서류 등 

 

가. 입찰 및 계약 문의 

 ❍ 입찰 및 계약 관련 문의 

   - 남양주도시공사 경영지원부 과장 김홍표( 031-560-1055) 

 ❍ 기술 제안 문의 

    - 남양주도시공사 전략기획부 과장 이  홍( 031-560-1061) 

나. 특이사항  

 ❍ 공고서의 정한 기간 내에 입찰서류 및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우편 및 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음 

 ❍ 제안서는 공문을 첨부하고 가격입찰서는 봉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한 제안서 평가를 통하여 선정된 업체와 협상절차를 통하여 선정합니다. 

나.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평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되, 평가 결과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다.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며, 우선    순위 협상적격자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을 종합 평가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 종합평가점수 (100점):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 입찰가격평가 10점 

 ※ 세부내용 제안서 참조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를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대표자는 계약체결 시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 보증금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를 갈음합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납부확약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처리됩니다. 

10 

 

입찰(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입찰의 성립 및 무효 규정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러명인 경우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는 참가자격 제한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나.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청렴계약 준수를 위하여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한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대표자는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20조에 의거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수요기관 이용약관 제21조제2항에 정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접수된 입찰서는 유효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재제출 불가)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인지세법 제1조(납세의 의무)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본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하도급을 포함한 모든 참여자의 인권을 존중하며, 인권침해를 예방하고 근로자의 인권 보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 남양주도시공사 계약 담당자(031-560-1055) 

자. 용역수행,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전략기획부 담당자(031-560-106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4일 

남양주도시공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