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광운대학교 건축물 실사 및 캠퍼스 마스터플랜을 위한 기초조사 제안용역  
  나.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90일  
  다.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실시)  
  라. 사업예산 : 금148,500,000원(VAT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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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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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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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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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전규격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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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0.28.(화) ~ 2025.11.0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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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달청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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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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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1.04.(화) ~ 2025.11.18.(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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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달청 나라장터,   
광운대학교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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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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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1.11.(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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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운대학교 80주년기념관 30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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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서류 접수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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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1.18.(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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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운대학교 화도관 315호 재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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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발표/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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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1.26.(수) 1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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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운대학교 화도관 202-1호  
(혁신전략회의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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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 입찰일정 (본교 사정에 의해 변경 가능)  
  
  
  
  
  
  
  
  
  
  
  
  ※ 제안서 제출 시 본교에서 정한 소정의 양식을 작성하여 직접 방문 제출 (우편접수 불가)  
  ※ 구비서류 미비할 경우 마감 시간 이후 추가 제출 불가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발표 시 제안서 접수순으로 발표 (업체별 15분 발표, 5분 질의응답)  
  
  바. 계약체결 : 협상 후 10일 이내 계약체결  
  
2. 참가 자격  
    아래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업체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하여 입찰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 국세 및 지방세 체납이 없는 업체  
    ○ 본교 현장설명회에 참가한 업체  
    ○ 입찰공고일 현재 사업자등록증 상 본점소재지를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단, 중소기업확인서는 입찰 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제한 자격 : 공고 게시일 현재 부도, 화의, 워크아웃, 법정관리 중에 있는 사업자와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고 있는 사업자  
  ※ 사업 기간 등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하여 공동수급협정을 허용하지 않음  
  ※ 위 입찰참가 기준의 증빙서류를 입찰 참가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하거나 허위 제출 시 입찰참가를 제한하거나 계약을 취소하고 관련 법규에 의거 조치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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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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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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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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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지서식 1호] 입찰참가신청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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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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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지서식 2호] 제안 확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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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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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지서식 3호] 청렴계약서(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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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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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지서식 4호] 보안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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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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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지서식 5호]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각 1부 (별도 밀봉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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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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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지서식 6호]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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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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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지서식 7호] 입찰 대리인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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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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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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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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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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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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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자등록증명원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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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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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인등기부등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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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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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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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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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 확인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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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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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금액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이행보증보험 증권 1부   
(보증기간 만료일 : 제안서 제출 마감일 다음날부터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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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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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10부 및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1개 (파일 형식 :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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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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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1~15번에 해당하는 모든 자료 파일을 PDF 형태로 수록한 USB 1개  
* 예외 : 5번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제외 : 별도 밀봉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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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출 서류  
  
※ 제안서 제출 시 본교에서 정한 소정의 양식을 작성하여 직접 방문 제출  
※ 구비서류 미비할 경우 마감 시간 이후 추가 제출 불가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가격제안서는 나라장터(G2B)에서 전자제출한 후, 제안서 제출 시점에 밀봉하여 제출  
   (가격제안서에 기재한 입찰가격은 반드시 나라장터 전자입찰에도 입력할 것)  
  
  
  
4. 입찰 선정(평가) 기준  
  가. 입찰 및 낙찰 방식  
    1) 입찰방식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_제안서 평가)  
    2) 낙찰자 결정방식 : 제안서 평가 후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3) 기타 상세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나. 평가 방법  
    1) 제안서의 공정한 평가를 위해 본교에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 진행  
    2) 평가비율은 기술능력평가 80%, 입찰가격평가 20%로 구성하여 평가를 진행하며, 기술평가점수와 입찰가격점수를 합산한 종합평가점수로 평가함  
    3) 기술능력평가는 제안서 및 프리젠테이션을 기준으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함  
    4) 각 항목별 평가배점과 방법은 제안서 평가기준표에 의함  
    5) 각 평가위원의 기술능력평가 합계 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점수를 산술평균한 점수(80점 만점)가 기술능력평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85% 미만인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판정함  
    6) 종합평가점수 결과는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7)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통보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8) 제안업체는 평가결과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낙찰자 결정  
    1) 기술능력평가 및 입찰가격평가 합산한 종합평가점수의 1순위 업체를 우선협상후보 대상자로 선정함  
    2) 종합평가점수 1순위 업체부터 순차적으로 협상을 통해 낙찰업체를 선정함  
    3)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업체를 우선순위자로 협상함  
    4)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와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제안서 내용을 중심으로 협상을 실시함. 단, 협상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차 순위 업체와 협상을 진행하여 업체를 선정   
    ※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된 때에는 협상대상자에게 금액을 조정한 가격 제안서를 다시 제출케 하여 재협상할 수 있음  
  
5. 평가 및 협상결과의 공개  
   평가위원명단, 평가결과, 협상결과 등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출한 제안서 평가결과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6.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되므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나.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7. 입찰 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거하여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을 등록 시 제출  
  나. 낙찰자가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에는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전액 귀속되며, 향후 입찰 및 제안 참여를 제한함  
  
8.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규정 및 입찰 참가 자격이 없는 자가 참가한 입찰 또는 입찰에 관한 조건에 위반한 입찰은 무효  
  
9.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본교에서 제시한 입찰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제안서 제출 시 참가자는 제안 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 (재직증명서 포함, 신분증 지참)을 제출하여야 함  
  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함  
  라. 제출서류 중 사본으로 제출하는 서류에 대해서는 반드시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날인하여 제출함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제출)  
  마. 공고내용 및 제안요청서는 본교 (www.kw.ac.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음  
  바. 공동도급 및 타사 하도급, 하청 불가  
  사. 사업 수행과정에서 사업자의 제안요청서 불이행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향후 본 대학 관련 사업의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  
  아. 기타 공고 또는 제안요청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721호,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  
  자. 위의 모든 항목의 내용은 본교 사정에 의해 변경, 조정될 수 있음  
  
10. 문의  
  가. 과업 관련 문의 사항 : 관리처 캠퍼스관리계획팀 (02-940-8131)  
  나. 입찰 관련 문의 사항 : 총무처 재무팀 (02-940-5046)  
  
  
  
2025.  11.  04.  
  
광 운 대 학 교  총 장  
입 찰 유 의 사 항  
  
제 1 조(목적) 이 유의서는 본 대학교에서 행하는 입찰에 있어 당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유의하여야 할 사항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입찰 방법) 제한경쟁입찰  
  
제 3 조(입찰참가신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정된 기한 내에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제출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하여야 한다.  
(1) 입찰참가신청서 (본교 소정양식) 1부  
(2) 제안 확약서 1부  
(3) 청렴계약서(서약서) 1부  
(4) 보안서약서 1부   
(5)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각 1부 (별도 밀봉하여 제출)  
(6)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1부  
(7) 입찰 대리인 위임장(재직증명서 첨부) 1부  
(8)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원인감 미사용 시) 각 1부  
(9)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10) 사업자등록증명원 및 사업자등록증사본(원본대조필) 각 1부  
(11) 법인등기부등본 1부  
(12)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13) 중소기업 확인서 1부  
(14)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15) 제안서 10부 및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1개 (파일형식 : PPT)  
  
제 4 조 (입찰참가자격)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참가 등록마감일 까지 관계 증빙 서류를 구비하여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②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③ 국세 및 지방세 체납이 없는 업체  
④ 입찰공고일 현재 사업자등록증 상 서울시에 본사를 둔 업체  
⑤ 중소기업기본법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⑥ 본교 현장설명회에 참가한 업체  
⑦ 입찰 공고일 현재 부도, 파산, 영업정지, 휴업, 폐업, 법정관리, 화의개시, 인·허가 등록취소 등 행정청의 행정처분을 받은 상태에 있는 업체 및 국가기관으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재 중에 있는 업체는 참가대상에서 제외  
   
제 5 조 (입찰보증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 예정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을 다음 각 호의 보증서 등으로 납부하여야 한다.(보증기간 : 제안서 제출 마감일 다음날부터 3개월까지)  
   ① 금융기관이 발행한 지급보증서 및 보증기관의 보증서  
   ② 보험업에 의한 보험사업자가 발행한 보증보험증권  
   ③ 건설공제조합법에 의한 건설공제조합에서 발행하는 보증서  
   ④ 입찰보증금은 입찰절차 종료 후 입찰자의 청구에 의하여 반환한다. 다만 낙찰자의 입찰보증금은 계약 체결 시 반환하지 아니한다.  
   ⑤ 피보험자 : 광운대학교(사업자등록번호 217-82-00642)  
  
제 6 조 (입찰보증금의 귀속 및 반환)  
   다음 각 호 1의 경우에는 당해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된다.  
   1. 경쟁에 있어서 담합하거나 타인이 경쟁에 참가하는 것을 방해하여 부당한 입찰       을 유도한 때  
   2. 입찰 관계 담당직원의 업무집행을 방해한 때  
   3.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  
   4. 기타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된 때  
  
제 7 조 (입찰참가)  
   ①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 할 수 없다.  
   ② 위임장를 제출할 경우에는 위임받은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다.  
   ③ 입찰에 참가하고자 자는 자는 나라장터(https://www.g2b.go.kr)를 이용하여 입찰마감일시까지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제 8 조 (현장설명회)  
   ① 현장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자는 입찰자격을 부여하지 않는다.  
   ② 현장설명회 참가 시 사업자등록증 1부,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각 1부, 재직증명서 1부를 제출하여야 하며 신분증과 사용인감을 구비한다.  
   ③ 대리인 참석 시 위임장 1부를 추가로 제출하여야 한다.  
   ④ 입찰 참가 등록 시 동일한 상기 ②항의 서류는 다시 제출하여야 하고 이전에 제출한 서류로 갈음할 수 없다.  
  
제 9 조 (입찰무효) 다음 각 호 1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한다.  
   ① 입찰참가 자격이 없는 자가 한 입찰  
   ② 소정 시일까지 지정 입찰 장소에 도착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③ 대리권이 없는 자가 한 입찰  
   ④ 소정시일까지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아니하고 한 입찰  
   ⑤ 입찰참가신청서의 입찰금액 등 중요한 부분이 불분명하거나 정정한 후 정정 날인을 누락한 입찰  
   ⑥ 소정 입찰참가신청서 양식을 사용치 않은 입찰  
   ⑦ 계약에 있어서 특별한 사유없이 기한 내에 당해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  
  
제 10 조 (낙찰자 결정 및 방법)  
   ① 협상에 의한 계약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한다.  
   ② 제안서(가격제안서 포함)를 제출받아 기술 및 가격 평가 후 협상절차를 통하여 본교에 가장 적합한 업체와 계약을 체결한다.  
   ③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을 조정할 수 있다.  
  
 제 11 조 (입찰의 연기 등)  
①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지정된 일시에 입찰을 실시하지 못하는 경우 입찰을 연기할 수 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입찰연기의 경우에는 그 연기사유와 기간을 당초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고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다만 긴급을 요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 신청자에게 이메일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 12 조 (계약체결)  
① 낙찰자는 본 대학교와 협상 절차가 완료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소정 양식의 계약서에 의하여 계약을 체결하며, 이를 이행치 않으면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하고 당해 입찰은 무효로 한다.  
②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 낙찰을 취소할 수 있다. 이 경우 당해 입찰은 유찰된 것으로 간주된다.  
  
제 13 조 (계약보증금)  
   ① 계약자는 계약금액의 100분의 10이상에 해당하는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보증기관의 보증서를 계약보증금으로 계약 체결 익일까지 납부해야 한다.   
      (보증기간 : 계약만료일로부터 3개월 후 까지)  
   ② 낙찰자가 계약 체결 후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때에        는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하고 당해 계약은 무효로 한다.  
  
제 14 조 (지체상금) 매 지체일당 계약금액의 1천분의 1.25  
   
  
제 15 조 (비밀유지의 의무)  
   입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배부받은 입찰에 관한 서류 또는 각종 자료 및 입찰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당해 입찰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제 16 조 (관계사항의 숙지)  
   입찰자는 입찰공고, 입찰유의서,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다.  
  
제 17 조 (계약의 성립)  
   계약은 계약당사자와 상호 간에 계약서를 작성 날인함으로 성립된다.  
  
제 18 조 (기타사항)  
   ① 입찰공고 조건 및 이 유의서에 명시되지 아니한 기타 사항에 대하여는 본 대학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② 본 용역은 공동도급 및 재하도급을 금한다.  
   ③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는 공공기관 입찰용 신용평가 지정기관에서 발급한 것만이 유효하며 그 외 발급처는 인정하지 않는다.    
   ④ 제출된 모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낙찰 취소 및 입찰참가 자격이 제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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