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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9186-000 공고일시  2025/11/04 10:21
공고명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공고담당자 허형규(☎: 051-620-26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6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0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250.00 원
   
배정예산
272,687,500 원
   
추정가격
247,897,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공고 제2025- 호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입찰방법 

제한경쟁(부산), 단가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전자입찰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1. 20.(목) 10:00 ~ 2025. 11. 26.(수) 16:00  

※ 규격입찰서(제안서): 본교 행정실 직접 제출 / 가격입찰서: 나라장터 전자입찰 

제안설명회 

 생략(제안서 및 현장평가로 갈음)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12. 9.(화) 10:00 이후, 본교 입찰집행관 PC 

납품(예정)기한 

2026. 2. 2. ~ 2026. 5. 31. (급식예정일수: 약65일) 주5일(토,일,공휴일 제외) 

※ 2026. 2. 2. ~ 2. 6.(5일) / 2026. 3. 3.~ 5. 31.(약60일) ※ 

급식일수는 변동될 수 있으며, 공사준공 후 직영급식이 시작될 경우 계약기간 종료됨 

납품 장소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장이 지정하는 장소 (교실 배식, 교직원 식당) 

기초금액 및  

사업(예정)물량 

기초금액(단가): 6,250원(단, 교직원은 낙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별도로 계산함)  

○ 현황 및 급식 예정인원  

납품기간 

구분 

급식예정 

인원(명) 

급식예정 

일수(일) 

급식단가 

(원) 

예상
소요액(원) 

비고 

2026.2.2. 

~2026.5.31. 

학생 

조식 

60 

65 

6,250 

24,375,000 

 

학생 

중식 

480 

65 

6,250 

195,000,000 

 

교직원 

중식 

60 

65 

6,875 

26,812,500 

부가세 포함 

학생 

석식 

80 

53 

6,250 

26,500,000 

금요일, 

공휴일 전날 석식없음 

합  계 

 

272,687,500 

 

 

기타사항 

(특약조건) 

 1.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을 포함합니다. 

 2.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도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본교에서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 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학사일정 변경) 및 공사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급식 비희망자, 현장학습, 장기결석(연속 5일 이상), 재학생의 1/10 이상이 참여하는 체험활동, 천재지변으로 인한 휴교 및 원격수업 실시, 전입·전출 등의 이유로 급식일수 및 인원은 변경될 수 있으며, 당해 사유로 인한 급식비는 일할 계산합니다.(교직원 동일) 

 5. 학생,교직원 급식의 배식, 수거 뒤처리에 필요한 인력과 반별 배식차 등은 업체에서 제공해야 합니다. 

 6. 1인당 조,중,석식의 개인 수저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7. 일반 쓰레기, 재활용 쓰레기, 음식물 쓰레기 외 급식에 관련한 모든 쓰레기 수거 및 뒤처리는 업체에서 채용한 인력으로 해야 합니다. 

 8. 업체 보존식 냉동고에 조,중,석식을 144시간 보관하여야 합니다. 

 9. 영양교사의 검식용, 보존식용 조,중,석식은 추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10.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한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단가입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지역제한(부산광역시)경쟁입찰입니다. 

 라.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학교급식법」제15조 및 동법 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제36조 및 동법 시행령 제21조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식품제조·가공업 또는 제8호 마목의 규정에 의한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의 신고를 필하고 영업허가를 받은 업체 

    ※ 입찰참가자는 공고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입찰자가 입찰하는 날)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부산광역시인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및 동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발생, 신고, 수정사항 포함) 하여야 하고,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여야 합니다. 

 라.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간 급식사고 전력이 없으며, 학교에서 제시하는 급식운영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업체의 자체 급식소에서 음식을 완전 조리하여 교실배식용(보온국통, 보온밥통, 찬통 등) 용기에 담아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배식이 가능한 업체  

    - 교실 배식차(학생 24실, 교직원 1실), 수저 등 급식에 필요한 비품 및 소모품일체는 업체에서 준비  

 마. 손해보험 가입 및 배상 능력이 있는 업체로 식품 원산지 표시 의무 업체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마친 업체(입찰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자) 

 사. 식품관계 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되지 아니한 자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1) 제출기간 : 2025. 11. 20.(목) 10:00 ~ 2025. 11. 26.(수) 16:00  

     (접수시간: 평일 10:00~16:00/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본관 1층 행정실 

   3) 제출방법: 직접 제출, 우편 및 FAX 제출 불가 

 나. 현장평가: 제안서 접수마감 이후 별도 통지 없이 학교 일정에 따라 불시 방문 평가  

 다.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1>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4) 법인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5)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6)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 재무제표(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1부 

    7) 제안서(본교 제안서 작성내용에 따라 A4규격) 9부 <서식2> 

    8) 최근 3년간 학교 위탁급식 실적 확인서 1부 <서식3> 

    9) 최근 3년간 위탁급식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 1부 <서식4> 

   10) 위탁급식품 1식당 단가 내역서 1부 및 급식제조원가계산서 1부 <서식5~6> 

   11) 냉동, 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12)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 1인당 1천만원, 1사고당 1억원 이상) 사본 1부 

   13) HACCP(국내인증서) 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14) 직원현황표,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4대보험(고용,산재) 가입자명부 각 1부 

   15) 영양사 및 조리사 면허증, 재직증명서 각 1부 

   16)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17)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원본 1부 

   18) 사업장 약도 1부  

   19) 사업장 사진(내부 및 외부) 1부 

   20) 사용용수 사용료 납입영수증(최근1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21)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2) 서약서(본교 소정 양식) 및 청렴서약서 각 1부 <서식7>, <서식8> 

   23)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서식9> 

   24) 위임장 1부<서식10, 필요시> 

   25) 운반직원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계약체결 시)  

   26) 계약이행보증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1부(계약 선정업체만 해당)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스프링제본 금지), 첨부서류 누락되지 않도록 함 

    ※ 규격제안서 제출 시 업체 대표자가 직접 등록하여야 함. 다만, 대표자가 아닌 경우 회사의 임·직원이  

       대표자의 위임장을 제출(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지참) 

    ※ 사본 제출 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5. 제안설명회 

   별도의 제안설명회는 없으며, 제안서 및 현장평가로 갈음하니,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12.9.(화) 10:00 이후,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기가 늦어지거나 조정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평가완료 후 개찰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G2B(전자입찰시스템)에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나. 찰보증금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 입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단,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규격 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또는 기술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 및 같은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본교 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여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 선정하고, 선정된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80점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제안서 제출공고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본교 선정위원회의 평가에 의한 적격업체 선정(※ 제안서 항목 중 현장방문이 필요한 항목에 대하여는 업체 방문평가 결과를 반영)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 전자 계약 체결 

    ※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0. 제안서의 평가  

가. 제안서는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와 주관적 평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는 제안요청서의 참고자료와 같습니다. 

 나. 제안서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을 때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만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할 수 없을 때는 「0」점 처리합니다. 

 다. 주관적 평가는 위원별 주관적 평가분야 합계 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합니다. 이 경우 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 

   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술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 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입찰에 참가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청렴서약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물량은 학사일정과 학교사정(공사 일정 등)으로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될 수 있으며, 학교 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라.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 부산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http://www.pen.go.kr) 정보공개 ⇒ 입찰/계약정보 ⇒ 학교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마.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 051-620-2603), 급식실(☎ 051-620-2615/2618)로 문의 바랍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부패행위에 대한 신고가 가능한 공익제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부패행위 등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 → 민원마당 → 공익제보센터 

 

 

붙임  1.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제안요청서 1부 

      2.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운반위탁급식 계약 특수조건 1부 

       

 

2025. 11. 4.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