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복합클러스터 입찰공고 제2025-4호
- 인천신용보증재단 입찰공고(긴급-재공고) -
「소상공인복합클러스터 건물자산관리(PM) 용역」
다음과 같이 전자 입찰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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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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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복합클러스터 건물자산관리(PM)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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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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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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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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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92,718,000원 (금일억구천이백칠십일만팔천원,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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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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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24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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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접수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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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 4.(화)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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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접수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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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8.(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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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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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기술능력 평가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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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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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G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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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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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 일반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총액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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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찰자 선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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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긴급입찰에 부치는 사유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5조제4항 2호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제3절에 근거 긴급 입찰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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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입찰참가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로, 동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은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다음 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및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 및 부동산중개업(업종코드 2617, 2618, 2619)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용역은 공동수급이 불가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11. 4.(화)18:00 ~ 2025.11.18.(화) 10:00
나. 입찰서 및 제안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와 제안서(정량 및 정성)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입찰서 및 제안서 간 제출 순서는 무관)
다. 본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 제안서 제출 및 접수
가. 본 사업은 제안서를 나라장터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 제안서는 오프라인으로 평가합니다.
나. 제안서 제출기간 : 입찰서 제출 기간과 동일
※ 차세대 나라장터에서 입찰에 참가하실 경우에는, 제안서 제출 완료 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차세대 나라장터를 통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시 반드시 아래 ①~④ 서류를 모두 업로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최종 제출한 후에는 입찰 마감시한 전이더라도 재업로드가 절대 불가능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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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따라서 입찰자는 가격입찰서와 제안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차세대 나라장터 개통 후 입찰에 참가하시는 경우 제안서 제출을 완료한 후 가격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라며, 입찰서 정상제출 여부는 입찰>입찰진행>“나의투찰내역”(가격입찰서)과, 입찰>입찰내역>“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제안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제안서를 제출할 경우 시스템 부하 등으로 제안서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차세대나라장터에 접속하여 인증서 등 투찰에 필요한 절차를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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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정량적 제안서 (증빙서류 포함) 1식
② 정성적 제안서 (증빙서류 포함) 1식
③ 제안요약서 (발표자료) 1식
④ 기타 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등) 1식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법인 등기사항증명서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 기타 입찰참가자격 관련분야 신고증, 자격증, 허가증 등 사본 각 1부(필요시)
- 제안서평가위원회 구성을 위한 추첨표 1부 (입찰공고 시 첨부 문서)
※ ①, ② ,③ ,④를 반드시 분리하여 제출하고, 각각 한 개의 파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추첨표 상 번호 무작위로 7개를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는 공고일 이후에 발급한 서류로 제출하시고, 당해 서류의 최신화 여부, 정상등록 여부 등을 직접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마.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해 주시고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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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세대 나라장터에서 제출하는 경우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 > “제안서제출바로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을 지정하여 처리
※ 제안서필수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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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유의사항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한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해당 파일이 암호화되므로 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하오니, 제안사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단, 최종제출 전(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②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③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④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입찰진행>제안서/공모안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목차/평가조견표를 요구하는 경우 해당 화면을 통해 조견표 작성 및 제출)
⑤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직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름, 전화번호 등)
⑥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⑦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⑧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제안서 평가
가. 평가기관 : 인천신용보증재단
나. 제안서 제출 마감 : 2025. 11. 18.(화) 10:00
다. 제안서 평가 일시 : 2025. 11. 25.(화) (재단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라. 제안발표회 및 기술능력 평가 : 2025. 11.25.(화)
마. 제안발표회 장소 : 인천신용보증재단 본점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대로215번길 30, 인천종합비즈니스센터 9층) (예정)
* 재단 사정에 의해 비대면방식(온라인 화상평가 또는 서면 평가)로 진행될 수 있으며, 관련사항은 변경 시 별도 통보)
바. 제안서 가격평가
①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별도 통보)
②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심사종료 후 개별통보
아. 세부사항은 붙임‘제안요청서’를 참고
6.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2024.7.1.)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에 따라 선정
나. 제안서에 의한 기술능력 평가와 가격 평가를 분리 실시하여 선정
① 전체를 100점으로 하여 기술능력 평가 80점, 가격 평가 20점 배점 기준 정함.
② 기술능력 평가와 가격 평가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하며, 이 중 고득점자 순으로 우선협상자로 지정하여 협상을 실시함.
7.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의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나, 고시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하여야 함.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제3항제7호 의거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법 제12조제3항에 따른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지급 보장을 위해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은 전자 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8. 입찰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제2절-12’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됨
다. 시행규칙 제42조 및 입찰유의서 제2절 12번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수요기관(인천신용보증재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입찰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재단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날인 또는 서명하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제출 건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 및 부당한 요구가 있는 경우 재단 감사실(☎ 032-260-1561)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사항
가.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나.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다.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라. 안전 및 보건 관계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마. 본 입찰의 낙찰자는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여야 하며, 계약 시 별도 양식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반드시 완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요청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본 용역에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다. 제안서는 계약체결 시 계약서의 일부로 인정되오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및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바. 문의처
❍ 계약 및 사업 관련 : 소상공인복합클러스터 조성부 조우연 차장
(☎ 032-260-1514)
2025년 11월 4일
인천신용보증재단 이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