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공고 제2025-1980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보령시 노후 상수관로 관세척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6개월
다. 사 업 비: 금518,991,000원 (금오억일천팔백구십구만일천원)-부가세 포함
※ 용역기간 및 사업비는 변동될 수 있음.
라.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사업설명회는 제안요청서로 갈음)
마. 입찰참가등록 및 기술제안서·가격제안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2025. 11. 24.(월) 10:00 ~ 16:00(점심시간 12~13시 제외)
- 장 소: 보령시청 민원동 회의실(보령시 성주산로 77)
※ 제안서는 업체 대표자가 인감을 지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는 위임장(인감도장 날인),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제출하여야 함
바.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추후 일정 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수도법」제21조의4에 따라 상수도관망관리대행업(상수도관망의 세척)을 등록한 업체이면서 “상수도관망 관리 표준품셈(산업통상자원부) P7.적용공법”의 맥동류세척 공법을 보유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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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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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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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동류 세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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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내 흐르는 수돗물에 압축공기를 일정 간격으로 주입하여 water slug를 통해 높은 유속으로 난류를 발생시켜 이물질 등을 제거하는 세척 공법
․종류: 맥동류세척과 같이 물과 산소 등을 혼합하여 세척하는 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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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대표사를 포함한 구성원 모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이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 1588-0800))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 5인 이하의 범위에서 공동도급(공동이행)이 가능하며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함.
※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하며 하도급은 불허함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라.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음.
마. 본 사업의 품질보증 및 원활한 사업관리를 위하여 하도급은 불허함.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3. 계약방법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용역은 직찰, 총액입찰,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임.
나.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름.
4. 입찰참가등록 및 기술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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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 시: 2025. 11. 24.(월) 10:00~16:00(12~13시 제외)
※ 장 소: 보령시청 민원동 회의실(보령시 성주산로 77)
※ 제출방법: 방문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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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의 인감날인)
나. 제안서(A4): 정량적 평가 제안서 2부(원본1, 사본1), 정성적 평가 제안서 10부(원본1,사본9), 정성적 평가 제안서 발표용 PPT 출력물(A4)10부(원본1,사본9)
※ 정량적 평가자료 제출서류는 제안요청서 정량적 평가서류 참조
※ 정성적 평가 제안서 및 발표용 PPT : 업체명 표기 각 1부(보관용), 업체명 미표기 각 9부(평가용)
다. 정성적 평가 제안서 원본 및 발표용 PPT가 담긴 USB 1매(발표용 PPT에 업체명을 기재하여 발표시 업체명이 노출되는 경우 즉시 탈락, 이의제기할 수 없음)
※ 원본파일, PDF파일, 사용폰트 포함
라. 가격입찰서 (산출내역서 포함 밀봉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 1부
마. 입찰 참가 등록서류
① 입찰참가 공문 1부 [대표자 인감날인]
② 입찰참가 신청서 1부
③ 입찰참가 신청 접수증 1부
④ 가격제안서
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⑥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에 한함)
⑦ 법인인감증명서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계 1부
⑧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⑨ 확약서 1부
⑩ 서약서 1부
⑪ 공동수급체 구성인 경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1부
∙ 합의각서 1부
∙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위 ⑤ ~ ⑩ 서류 각 1부
⑫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 1부(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⑬ 투입인력현황 1부
⑭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원본) 각 1부
※ 입찰참가 등록서류 관련서식은 제안요청서 제출서류 참조
바. 특기사항
①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② 제출서류 사본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
③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함.
④ 관 세척 관련 특허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여 입찰에 참가하려는 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부터 사업 완료시까지 특허사용에 대한 권리를 유지하여야 함
⑤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 효력을 갖지 못함. (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2일 전 까지 가능함.)
⑥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5.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2025. 12. 3.(수) 14:00, 보령시청 민원동 회의실(3층)
※ 변동시 개별 알림
나. 설명시간: 업체당 20분 내외(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진행여건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다. 설명순서: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제안사 직원이 직접 발표 (발표일 당일 신분증 사본, 재직증명서 제출)
※ 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6.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기준
가.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80%)와 입찰가격평가(20%)를 종합 평가한 결과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나.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을 따름.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됨.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됨.
9. 하도급 관련 사항
본 사업의 품질보증 및 원활한 사업관리를 위하여 하도급은 불허함.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낙찰자는 제안요청서의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수립하여 착공(착수) 시 제출해야 함.
나. 낙찰자는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보건 관계법령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낙찰자는 종사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해야 하며, 산업재해 예방 관리를 위해 사업부서 및 관계기관의 개선·시정 이행 명령이 있는 경우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함.
라. 사업수행에 있어서 모든 작업을 할 때에는 철저한 안전대책을 수립한 후 작업에 임하여야 하며, 안전사고 발생 시에는 수급업체의 책임하에 후속 조치를 해야 함.
마. 낙찰자는 소속된 노무 제공자에게 유해·위험작업(밀폐공간, 고소작업, 중장비 사용작업 등), 위험 기구·설비 사용에 따른 안전수칙을 작업 전 충분히 설명하고 교육해야 함.
바. 낙찰자는 안전보건협의체, 안전보건 합동 및 순회점검 등에 참석하여 도급인의 안전보건 조치 활동에 협조해야 함.
11.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낙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제안요청서 【별지20호 서식】의 「안전보건관리계획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용역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함.
나.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함.
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함.
라.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함.
마.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조건,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서약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바. 본 사업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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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리·불공정행위 신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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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수도과 수도행정담당(☎041-930-4101), 기획감사실 조사담당(☎041-930-3103) 및 홈페이지(민원상담/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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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제안요청서 내용 및 기타 입찰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는 경우 보령시의 해석에 따름.
아.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됨.
자.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 체결할 예정이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야 함.
차.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에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함.
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또는 연기할 수 있으며, 취소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공고 게재에 의함.
타. 기타 사업문의
1) 입찰관련 : 보령시 수도과 수도행정팀 (☎041-930-4112)
2) 사업관련 : 보령시 수도과 상수도팀 (☎ 041-930-4141)
2025. 11. 3.
보 령 시 상 수 도 사 업 관 리 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