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30386-000 공고일시  2025/11/03 18:03
공고명 [긴급]2025년 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 운영 용역(안산 1권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장수지(☎: 031-412-464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8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00,000 원
   
추정가격
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긴급) 일반용역 입찰 공고 

 

 

입찰공고번호 

용     역     명 

개찰일시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80호 

2025년 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 운영 용역 입찰 공고_안산 1권역 

2025. 11. 18.(화) 16:00 

 

 

 이 입찰설명서는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건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아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공고에 관한 사항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장수지 ☎ 031-412-4645) 

□ 용역에 관한 사항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조혜민 ☎ 031-8085-3985)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석호공원로5길8 

  ☎ :  031 - 412 - 4645 

 FAX : 031 - 487 - 1288 

http://www.goeas.kr/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80호 

 

 

(긴급)일반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용역명 

2025년 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 운영 용역(안산 1권역) 

계약방식 

단가계약, 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지역제한(경기도) 

기초금액 

금 300,000원(금 삼십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총 사업비: 1권역-300,000원 * 1,188명=356,400,000원) 

※ 1명당 표준교육범위: (전문학원) 학과교육 3시간+기능교육 4시간+보험가입비 

낙찰시 1인 30만원 한도 이내에서 낙찰된 금액으로 단가계약 체결하며 3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교육을 수강하는 학생 부담으로 함. 입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사업 참여 희망자수를 확인하고 단가 금액으로 투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낙찰금액으로 산정된 교육운영 시간당 단가(원단위 이하 절사) 계약내역서를 제출하여 계약함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이 경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물량 및 규격 

붙임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 사업 참여 희망자: 1,188명(관내 8개 고등학교) 

- 1종 보통 617명(자동 374명, 수동 243명), 2종 보통 571명(자동 574명) 

- 셔틀버스 이용 희망자: 1,048명 

※ 예정수량은 보장하지 않으며, 추후 수강 등록 학생 및 교육이수 정도에 따라 정산됨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2026. 2. 6.  

※ 학생교육은 2026. 1. 30.까지 완료 

공고기간 

2025. 11. 3.(월) ~ 2025. 11. 14.(금) 

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 개시일시 

2025. 11. 10.(월) 10:00 

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 마감일시 

2025. 11. 14.(금) 10:00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장소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동행관 4층 지역교육과 

(직접 방문 제출) 

제안서 평가 일자(예정) 

2025. 11. 14.(금) 16:00 

※ 교육지원청 사정에 따라
세부 일정 변동 가능 

가격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 11. 10.(월) 10:00 

가격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5. 11. 14.(금) 10:00 

가격입찰서 

제출처 

나라장터(G2B) 전자 접수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개찰(예정)일시 

및 장소 

2025. 11. 18.(화) 16:00 

안산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입찰집행관 PC 

기타사항 

- 공동계약 및 하도급 불허 

-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2. 입찰 및 계약방식 

  ○ 본 용역입찰은 단가계약 입찰입니다. 

  ○ 본 입찰은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기술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기술입차서(제안서)는 직접 방문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 본 용역의 계약은 지역제한(경기도) 경쟁입찰에 의합니다. 

  ○ 본 용역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대상용역입니다. 

  ○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 계약체결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계약 이행 중 정당한 이유 없이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입찰참가 자격 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업체)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의거 제한받지 않는 자로서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자동차운전학원【업종코드:2702】 또는 자동차운전전문학원【업종코드:2703】으로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 또는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9999】으로 등록하고 경찰청 발급 서류(자동차운전학원등록증, 자동차운전학원지정증, 교통안전교육기관 지정증 등)를 통하여 자동차운전학원임을 증빙 가능한 자로서 본 과업 수행이 가능한 자(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 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이용 안내: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기도에 둔 자(업체)이어야 합니다.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지점 투찰 불가) 

  ○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개찰집행일 전일까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서 제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 제출 공고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보증금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규정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참고] 입찰보증금 납부시 단가계약의 입찰금액은 ‘입찰단가×예정수량’으로 산출함 

 

5.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절 ‘2-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사례) 법인등기부등본 상 대표자가 1인이고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대표자가 2인인 경우는 입찰무효처리됨.(입찰참가자격의 대표자는 대표자 정보의 전원을 말하며 대표 대표자 여부와는 다름) 

    3) 위 등록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따라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 선정 통보 이전에 예산 사정, 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입찰 제출 공고를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 제출자는 입찰 제출 공고 취소에 따른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5. 계약업체 선정절차 

입찰공고(G2B)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직접 방문제출) 및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접수(※ 가격 미투찰 시 제안서 평가 대상에서 제외됨) 기술평가 및 가격평가적격업체 선정
권역별 1순위 대상자(업체)와 협상 실시 낙찰자 결정계약체결 

 

 

6. 가격입찰서(전자입찰) 제출 및 개찰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1. 10.(월) 10:00 ~ 2025. 11. 14.(금) 10:00 

  ○ 입찰 관련 사항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예정인)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단가)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낙찰된 금액으로 산정된 교육운영 시간당 단가(원단위 이하 절사) 계약내역서를 제출하고 1인 30만원 한도 이내에서 단가계약 체결하며, 3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교육을 수강하는 학생 부담으로 합니다. 

  ○ 가격 개찰 일시 및 장소 

    - 가격입찰서 개찰일시 : 2025. 11. 18.(화) 16:00 

    - 개찰장소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입찰집행관 PC 

  ○ 전자입찰 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및 접수 

 ○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11. 10.(월) 10:00 ~ 2025. 11. 14.(금) 10:00  

    ※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 정해진 시간 이전이나 이후에는 접수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장소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동행관 4층 지역교육과 

  ○ 제안서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 제안서 관련 문의처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지역교육과(☎ 031-8085-3982, 3985) 

  ○ 제출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기술제안서Ⅰ,Ⅱ (정량적, 정성적 평가), 제안요약서 별권 제출 8부 

      - 업체명 표기 1부(보관용) 

      - 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사항 등 미표기 7부(평가용) 

      - 제안서 내용에 대한 증빙서류는 보관용(원본) 제안서에만 1부 첨부해야 하며,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한다. 

    ※ 과업지시서-Ⅴ. 제안서 작성 및 제출 안내-4. 제안서 작성 기준 및 작성 지침 부분 필독 

    ③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④ 신분증 지참 

      - 제출자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 아래 서류 추가 제출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 4대 보험 중 하나의 가입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위임장에 사용된 인감이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경우 제출)  

    ⑤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⑥ 운전면허 학원 허가 증빙서류(사본) 1부 

  ○ 기타사항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 관련 서류 등을 미소지 했을 경우에는 FAX 전송 확인 후 원본 사후 보완이 가능합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 후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본 건 입찰참가자를 대상으로 위에 정한 "제출서류"를 위 일시 및 장소에서 요구 수량이 정확히 일치하여야만 입찰참가자별로 일괄 접수함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증빙서류가 제출기준에 미달하거나 제출하지 않을 시 0점 처리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8.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및 제안서 효력 

  ○ 평가방법: 서면심의 

  ○ 평가일시(예정): 2025. 11. 14.(금) 16:00 ※일정은 교육지원청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 평가장소: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 제안서 평가 

    - 제안서 평가기준 및 평가방법: 과업지시서-Ⅵ.제안서 평가 부분 참고 

    - 제안설명회는 별도 운영하지 않으며, 정상 접수된 제안서를 대상으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위원들이 블라인드 평가를 실시합니다. 

    -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서 제출업체는 평가내용 및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의 효력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에서는 제안서와 관련한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 또한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단, 보완을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사실과 다르거나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9. 낙찰자 결정 및 협상 

  ○ 낙찰자 결정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 후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 100점을 만점으로 80점 이상인 제안자(업체)를 협상적격자(업체)로 선정합니다. 

  ○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업체를 선순위자로 하고, 해당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 협상적격자 통지일자: (예정)2025. 11. 19.(수) ※ 일정은 교육지원청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되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 협상적격자에게는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하며, 협상적격자로 선정되지 않은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10. 계약체결 및 이행 

  ○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된 금액과 일치하는 학과교육 및 기능교육의 시간당 단가(단, 시간당 단가는 원단위 이하절사)를 기재하여 날인한 계약 내역서를 제출하고,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 체결하여야 합니다. 

  ※ 계약금액은 표준교육범위1) 이수 조건으로 하여 1인 30만원 한도 이내에서 낙찰된 금액으로 단가계약을 체결하며 3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계약업체에 등록하여 교육을 수강하는 학생 부담으로 학원에서 직접 납부 받습니다. 

  ※ 본 입찰의 예정수량은 각급학교의 희망자 수요에 따른 것으로 실제 계약수량으로 보장되지 않으며, 계약업체에 등록한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이수 정도에 따라 정산금만 지급합니다. (과업지시서 참조) 

  ○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을 동시에 체결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용을 철저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하여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 계약업체는 대금 청구 시 학교별·학생별 정산내역과 증빙서류제출하고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 하며, 국세·지방세·4대 사회보험료의 체납사실이 없음을 증명(유효기간 내)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해서는 본 입찰의 제안요청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법 시행령, 시행규칙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을 따릅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경기도교육청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 날인(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 통합자료실(화면상단) / 과별자료실(재무관리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계약상대자 유의사항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7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보증 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 및 제52조에 따라 소정의 계약금 납부 또는 용역이행 보증증권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체결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 체결을 포기할 경우와 계약 이행과정 중 정당한 이유 없이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됩니다. 

 

11.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유의서 등),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등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 공고, 개찰, 계약 문의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담당자 장수지, ☎031-412-4645 

  ○ 용역 내용에 관한 사항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 담당자 조혜민, ☎031-8085-3985, 3982 

  ○ 전자입찰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 인터넷 콜센터(☏1588-0800)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규정을 입찰 참가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 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 11. 3.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붙임1】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 

                 

계약명 

 

발주기관 

 

업체명 

 

대표자 

                     (인)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구분 

이행 내용 

세부내용 

1 

계약일반 

조건 

상기 본인(법인)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을 준수합니다.  

[  ] 예 [  ] 아니오 

2 

계약보증금 

계약서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여 계약보증금을 귀 기관에 귀속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5조제3항에 따라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각서 [  ] 보증서 

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임직원과 대리인은 발주기관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하면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서약서(양식) 탑재: 경기도교육청누리집>통합자료실>과별자료실>재무관리과 

[  ] 예 [  ] 아니오 

4 

조세포탈 여부 확인 서약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하며, 조세포탈 등을 한 자에 해당하여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 해제ㆍ해지를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5 

하자보수 

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1조에 따라 하자보수보증금을 귀 학교(기관)에 귀속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각서 [  ] 보증서 

6 

[공사] 전기·수도 사용료 납부 확인 

공사용 전기·수도 계량기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없으므로 기관의 전기 및 수도를 사용 후 경기도교육청 학교 시설공사 시 공공요금(전기료 및 수도료) 징수 개선방안」 및 「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에 따라 전기료 및 수도료를 학교(교특)회계에 세입조치하고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의무사항을 이행하겠습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과업 수행자”는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ㆍ보건 관계법령 및 중대재해처벌법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고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경기도교육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② “과업 수행자”는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경기도교육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한다. 

③ 사업수행에 필요한 작업, 점검 등 모든 작업을 할 때에는 철저한 안전대책을 수립한 후 작업에 임하여야 하며,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과업 수행자의 책임 하에 후속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④ 중대산업재해 발생 시 선보고 후 사고처리 하여야 한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부실공사 

(용역)근절 서약서 

위 공사(용역)을 시행함에 있어 (공사)설계도서, 시방서, 품질관리기준, 기타 모든 규정 및 약정대로 어김없이 시공(용역)할 것을 서약하며 이를 어길 시에는 관계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감수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9 

용역보안 

각서 

(용역시) 

당사는 위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서 과업을 성실히 수행하여 기한내에 완료할 것은 물론 과업수행으로 발생하는 제반 비밀사항과 보안을 요하는 사항 등을 책임지고 어김없이 수행하겠으며 만약 과업수행에 문제점이 발생하였을 시는 어떠한 책임이라도 감수할 것을 각서로 제출합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0 

개인정보 

이용·수집 동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22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항목 

수집ㆍ이용 목적 

보유ㆍ이용기간 

대표자명, 주소,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계좌번호, 이메일 

계약업무 진행   

계약체결일로부터 5년 

 

[  ] 예 [  ] 아니오 

11 

기타 사항 

법령, 예규 등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최신 규정을 따름 

변경 계약 시 변경 사항을 따르되,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는 기존 

   서약서로 갈음할 수 있음 

[  ] 확인함 

12 

하도급 지킴이 이용 확약서 

(해당시) 

당 사는 본 공사 낙찰을 받아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계약 체결․이행에 있어 계약상대자이자 원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자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공사대금 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제한 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당사 몫 외의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건설기계대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우리교육청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2025.   .   . 

 

계약상대자:                대표            (인)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귀하 

 

[붙임2] 입찰 참가 신청서 

입찰 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입찰 

개요 

입찰공고 

제                호 

입찰건명 

 

 

 

 

 

 

□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납부) 

□ 보 증 금 : 면제 

□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
이행각서대체 

  본인은 낙찰 후 계약미체결 시 귀 자치단체에 낙찰금선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대리인․ 

사용인감 

본 규격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생년월일 :  

본 규격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된 귀 기관의 입찰에 참여하고자,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 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각 1부
2.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3. 제안서 8부
4.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감 날인)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귀하 

 

 


1) 표준교육범위: ‘기능교육 이수까지’ 전문학원 학과교육 3시간+기능교육 4시간+보험가입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