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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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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0309-000 공고일시  2025/11/03 17:31
공고명 충청남도교육청 전국기능경기대회 유공 국외연수 운영 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공고담당자 강혜진(☎: 041-640-82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5,380,000 원
   
배정예산
85,380,000 원
   
추정가격
77,6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남도교육청 공고 제2025-122호  

 

전 자 입 찰  공 고[긴급] 

[2단계 (규격·가격동시) 입찰] 

  다음과 같이 전자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1. 3.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충청남도교육청 전국기능경기대회 유공 국외연수 운영 용역 

  나. 용역기간: 계약일 ~ 2025. 12. 10.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고) 

다. 연수 장소: 싱가포르 일원 

라.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금85,380,000원(금팔천오백삼십팔만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입찰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업자인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 금액으로 합니다. 만일 낙찰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받은 경우에는 사후 정산됩니다. 

2. 계약방법: 총액계약/제한경쟁입찰/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3.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나. 「관광진흥법」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으로 등록된 업체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종합여행업[(종합여행업, 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으로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의 경우 본점 소재지(개인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남도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한다.  

  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기업청 고시)」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상기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 참가등록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4.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 

5. 입찰 등록 및 개찰 장소 

규격입찰(제안)서 제출 일시 

및 장소 

2025. 11. 11.(화) 10:00 ~ 11. 14.(금) 10:00 

(점심시간 12:00 ~ 13:00 및 마감시간 이후 접수 불가) 

 충청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 

가격입찰서 제출 일시 

 2025. 11. 11.(화) 10:00 ~ 2025. 11. 14.(금) 10:00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11. 14.(금) 17:00 이후 충청남도교육청 재무과 입찰담당자 PC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 가격입찰서와 규격(제안)입찰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따라서 입찰자는 가격입찰서와 규격(제안)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 참가 등록 신청 구비서류: 제안서 및 입찰참가 신청서류 일체(제안요청서 참조)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견본품 제외) 

7. 가격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입찰: 전자입찰(G2B) 

  나.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1. 11.(화) 10:00 ~ 2025. 11. 14.(금) 10:00 (기한엄수)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일시: 2025. 11. 14.(금) 17:00 이후  

  라. 개찰장소: 충청남도교육청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상기 제출 기간에도 불구하고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개찰한 결과, 부적격인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8. 규격 입찰(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11. 11.(화) 10:00 ~ 2025. 11. 14.(금) 10:00 (기한엄수) 

   ※ 점심시간(12:00~13:00) 및 마감시간 이후 접수 불가 

  나. 제출방법: 제안서 직접 방문접수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신분증 등 소지 필수) 

  다. 제출장소: 충청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 장학사 손은중(☎ 041-640-7524) 

  라. 유의사항 

    1) 제출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교육청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3)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4)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입찰참가신청서에 등록된 사용 인감으로 사실과 상이 없음을 확인함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심의예정일: 2025. 11. 14.(금) 14:00 ~  

   제안서 설명회는 생략합니다. 반드시 공고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서 평가내용: 제출서류 심사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적격업체 선정 평가표를 기준으로 적격업체를 선정(85점 이상 점수를 받은 업체)하며, 선정된 업체 중 가격개찰을 실시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를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시하여야 한다. 

11. 입찰의 무효 및 부정당업자 제재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과 관련하여 「지방계약법」제3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 행위시 조달청장으로부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낙찰된 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각호의 규정에 의하여 모든 입찰참가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3. 청렴계약제 시행 안내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며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14.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전자입찰 공고문, 과업내용서,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나라장터 고객센터(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련 회계예규 등 관계 법령에 의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무과(☎041-640-8232) 및 충청남도교육청 홈페이지(www.cne.go.kr → 전자민원창구 → 클린신고센터)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6. 보충정보 제공처 

가. 과업 및 사업에 관한 사항: 

 미 래 인 재 과    손 은 중 

 (☎ 041-640-7524) 

나. 계약에 관한 사항: 

 재    무    과     강 혜 진 

 (☎ 041-640-8232) 

 

  ※ 본 공고문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다를 경우, 본 공고문 내용을 우선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