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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9890-000 공고일시  2025/11/03 17:14
공고명 [긴급] 2026년 남원 올봄학교(방과후) 프로그램 업체 위탁 운영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남원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배인경(☎: 063-620-78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2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05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31,619,000 원
   
배정예산
1,531,619,000 원
   
추정가격
1,531,619,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05호 

 

[긴급] 2026년 남원 올봄학교(방과후) 프로그램 업체 위탁 운영 용역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6년 남원 올봄학교(방과후) 프로그램 위탁 운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묶음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긴급) 2026년 남원 올봄학교(방과후) 프로그램 업체 위탁 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용역내용 

과업내용서에 의함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일 

2025. 11. 3.(월) 

입찰 기간 

2025. 11. 4.(화) ~ 2025. 12. 2.(화) 

계약 이행기간 

2026. 1. 1. ~ 2026. 12. 31.(1년) 

※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기초금액 

금1,531,619,000원(부가가치세 제외, 부가가치세 면세용역임) 

기초금액에는 인건비 (77.19%)가 반영되어 있음(교재비,재료비는 포함되지 않음) 

※ 계약 금액은 12개월(2026.1.1. ~ 2026.12.31.)을 기준으로 하며, 2026년도 예산 확정 후 계약 효력이 발생하고 계약이 체결된 후 실제 용역 이행내용(강의시간)에 따라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제안서 제출기간 

2025. 11. 26.(수) 10:00 ~ 2025. 12. 2.(화) 11:00 (기간 및 시간 엄수) 

※ 제출처: 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 학교업무지원센터 

 ※ 제안서 접수 시간: 평일 10:00~16:00 

    [점심시간(12:00~13:00) 접수 불가, 접수마감일은 11:00까지 접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가격입찰서   

제출 기간 

2025. 11. 26.(수) 10:00 ~ 2025. 12. 2.(화) 11:00 (G2B 전자접수) 

제안서 평가 

2025. 12. 5.(금) 14:00 ~, 남원교육지원청 2층 정책협의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5.(금) 14:00 이후, 남원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기타사항 

이번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으로 계약 이후 의회의 예산심의 결과 예산의 삭감이나 감액이 있을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용역물량의 조정 및 계약금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업체)는 어떠한 손해배상요구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이번 입찰 계약의 효력과 용역기간은 예산이 배정된 이후 발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계약금액은 실제 2026학년도 학생 희망조사를 통한 신청에 의하여 용역 물량(수강신청 인원)을 확정할 것이므로 용역 예정 인원은 보장하지 않으며 최종 확정된 인원에 대한 최종 계약금액으로 함 

위 일정은 우리청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통지 예정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는 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 학교업무지원센터 늘봄·교육활동보호담당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2단계 규격·가격동시입찰, 총액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정관 또는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사업의 종류에 늘봄방과후학교 관련 교육사업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비영리법인의 경우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목적에 방과후학교 위탁 운영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법인허가증,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해당 증빙자료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 호의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2.5이상 납부하여야 하나 전자입찰서 양식에 포함되어 있는 지급확약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에 세입 조치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제안서 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예정가격결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7.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기간 : 2025. 11. 26.(수) 10:00 ~ 2025. 12. 2.(화) 11:00 (기간 및 시간 엄수) 

    2) 접수장소 : 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 학교업무지원센터 늘봄·교육활동보호담당 

    3) 제출방법 : 직접 제출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 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서류 

      - [서식1] 제안서 표지 서식 1부  

     - [서식2] 관련 용역 수행실적 1부  

     - [서식3]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  

     - [서식4]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1부  

     - [서식5] 신청기관 일반현황 1부  

     - [서식6] 사업 수행 계획서 1부  

     - [서식7]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1부  

     - [서식8] 소속 강사 총괄표 1부  

     - [서식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 [서식10]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 

     - [서식12] 사용인장계 1부 

     - [서식13] 서약서 

     - [서식14]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서식15] 입찰참가신청서 

  -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4대보험완납증명서 1부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미제출시 최하점수 적용) 

  - 신분증 지참, 재직증명서 1부 및 [서식11] 위임장(대리인 접수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나라장터에서 출력)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2부 

  

   - 제안서 8부  

        ※ 제안서에 교재·교구 활용 계획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교재의 경우에는 교재명, 저자, 출판사, 가격 등을 포함하고, 교구의 경우에는 품명, 규격, 가격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단, 필요에 따라 별도의 물품계약 또는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을 진행할 수 있음 (이에 따른 일반관리비나 이윤 등은 추가할 수 없음) 

         ① 1부는 제안서 표지에 제안업체명, 직인 등 원본으로 제출 

         ② 7부는 제안서 표지 및 내용에 제안업체명이 표시되지 않도록 블라인드 등을 처리하여 제안업체를 알 수 없게 해야 함. 

         ③ 제안서에 포함되어야 할 사항 

            - [서식2,3] 관련 용역 수행실적,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 : 해당되는 경우만 

            - [서식4]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 [서식5] 신청기관 일반현황 

            - [서식6] 사업수행계획서 

            - [서식7]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 기타(학생 안전지도 및 안전관리 계획, 프로그램별 활동 공개 계획, 과업에 참여하는 강사와 업체지원인력에 대한 현황 및 투입 운용 방법 등) 

    5)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우리 청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우리 청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간 : 2025. 11. 26.(수) 10:00 ~ 2025. 12. 2.(화) 11:00 (기간 및 시간 엄수) 

    2) 제출방법 : G2B(나라장터) 전자제출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결과에 따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개찰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기 바람 

    4) 유의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6조에 의거한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의 연기공고의 경우 시스템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제안서 평가 

가. 일시 : 2025. 12. 5.(금) 14:00 ~ 

  나. 장소 : 남원교육지원청 2층 정책협의실 

   ※ 사정에 의해 설명회가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요망 

  다. 참가 자격 : 접수 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설명회 방법 :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설명(15분 내외) 후 질의응답(15분 내외)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 선정 : 2025. 12. 5.(금)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별 통보 

  바. 유의사항 :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이며, 제안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점으로 평가 한다 

9. 가격개찰 

 가. 일시 : 2025. 12. 5.(금) 14:00 이후 

  나. 장소 : 남원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10.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라. 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1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계약관계 법령, 행정자치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2026년 학생들의 수요을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참여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이 조정됩니다. 

  다.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 문의 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 남원교육지원청 학교업무지원센터 

                      (☎ 620-7514, 늘봄·교육활동보호담당 임선아) 평일 09:00~ 16:00 

     2) 입찰에 관한 문의 : 남원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 620-7862, 배인경) 평일 09:00 ~ 16:00 

     3) 입찰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의 신고에 관한 사항: 남원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620-7855, 평일 09:00~16:00 감사담당) 

     4)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6:00) 

 

 

붙임  1. 과업내용서 1부.  

      2. 제안요청서 1부. 

      3.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4. 올봄학교(방과후) 프로그램 세부 내역 1부. 

      5. 제출서식 1부.  

 

2025. 11. 3. 

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