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공고 제2025-3065호  
  
폐기물처리용역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백현체육공원 축구장 개보수공사 폐기물(폐토사) 처리 용역  
   나. 용역현장 : 산동읍 백현리 105번지 일원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0일간  
   라. 기초금액 : 금68,620,000원(금육천팔백육십이만원) * 운반비, 부가세포함  
   마. 사 업 량 : 붙임 공내역서 참조  
  
2. 견적 제출 방법   
  총액견적, 수의계약(2인이상 견적), 분담이행 허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견적서 제출로 집행하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5. 11. 4.(화) 10:00 ~ 2025. 11. 7.(금)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1. 7.(금) 11:00  
   다. 개찰장소 : 구미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4. 견적서 제출참가자격  
  가. 견적제출일 전일부터 견적제출마감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구미시 관내에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 단, 본점의 소재지가 구미시가 아니더라도, 지점의 소재지가 구미시인 업체는 견적제출 허용.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경쟁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폐기물관리법」제25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28조에 의한 다음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①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 1388)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 6786)  * 영업대상 폐기물에 ‘폐토사’가 명시되어야 함  
     ②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업종코드 : 1227) 허가를 받은 업체  
    ※ 단, ①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제28조 제6항 [별표7]에서 규정하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의 기준(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의 장비기준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하며, 장비보유현황증명서 1부(입증 관련 서류포함)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단독 또는 상호 면허보완을 위한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수급업체 대표사는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이어야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2개사 이내로 구성합니다.(대표사, 분담업체 모두 “지역제한” 적용)  
       ※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기간 : 2025. 11. 6.(목) 18:00  
       ※ 공동수급의 경우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해야 하며,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고 추후에 협정서 제출 또는 숭인은 불가하며, 투찰은 대표사에서 해야 합니다.  
       ※ 분담 비율은 업체 상호간 협의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라. 견적서제출(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제4호 및 중소벤처기업부 고시「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의 88% 이상 최저가로 견적서(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있는 동일가격 견적자가 2인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합니다.  
   
  
6. 구미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 견적제출(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 운영에 따라 견적(입찰)서 제출 시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   
       제출(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견적 제출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  
       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시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견적서(입찰서)제출자 유의사항   
   견적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 제1항  
    입찰에 관한 서류,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관련 회계예규 등을 숙지하고 이를 승낙  
    한 자로 보며 관련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등 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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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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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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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보충정보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용역 과업사항 문의처 : 구미시 자원순환과(054-480-5227)  
   다. 입찰 및 계약관련 문의처 : 구미시 회계과(054-480-5063)  
   라.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54-480-5063), 감사담당관실(054-480-6072) 및 홈페이지(www.gumi.go.kr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개찰결과” 및 우리시 홈페이지(www.gumi.go.kr→ 공개개방→구미시 계약정보공개시스템)에 게재됩니다.  
  
  
2025년  11월  3일   
구 미 시 분 임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