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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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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0024-000 공고일시  2025/11/03 16:46
공고명 2026년 서울퓨처랩 운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김희정(☎: 02-2133-32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1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408,617,000 원
   
추정가격
1,280,56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280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 급) 

(협상에 의한 계약)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서울퓨처랩」 운영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까지 

  다.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라. 사 업 비 : 금1,408,617,000원(금일십사억팔백육십일만칠천원원)/부가가치세 포함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규정)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5. 11. 12.(수) 10:00 ~ 2025. 11. 14.(금)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11. 13.(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경제정책과에 제출하는 수기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불일치 시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 11. 14.(금) 09:00~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경제정책과 로봇과학팀 권유나(☏ 02-2133-5253)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124 씨티스퀘어빌딩 19층) 

     

2.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실적제한)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사업자 또는 법인으로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국가, 지차체 및 민간분야 4차산업혁명 분야 체험, 교육사업 등의 관련 단일 용역 4억원 이상 수행(완료)한 업체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경제정책과)에서 최종 판단합니다. 

   다. 운영 시설 및 인력이 소규모이므로(10명 내외)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음 

   라.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서울시청 경제정책과(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 19층)로 직접(방문) 제출하여야 함  

    - 각 항목별 서식은 제안요청서(p22~p41)의 서식을 말함 

   가. 제안서(A4 규격) 및 제안요약서(PT발표자료) 

     1) 제안서(서식1 표지) 및 제안요약서 원본 각 2부 

     2) 평가용 제안서 10부(서식2 표지) 및 제안요약서 10부 

     3) 제안서 및 제안발표 내용을 저장한 CD 또는 USB 1부 

      ※ 제안서와 제안요약서는 아래 다.~카.의 제출서류와 별권으로 제출해야 하며, 제안서와 제안요약서 원본 각 2부 외에는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명 등 회사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해야 함 

   나. 가격제안서(서식3) 및 산출내역서(서식4) 1부 

      가격제안서는 산출내역서 포함이며,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하고, 기타서류는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제출 

     ※ 산출내역서에 안전관리비용 계상 및 준공시 정산 

   다.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라.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5) 

   마. 제안업체 일반현황(서식6) 

   바. 참여인력 현황(서식7) 및 참여인력 이력사항(서식8) 

   사. 용역수행조직 및 역할분담 체계(서식9) 

   아. 입찰참가 업체 수행실적(서식10, 서식11) 

     ※ 사본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 

   자. 과업수행 추진계획(서식12) 

   차. 청렴계약이행 서약서(서식13), 서약서(서식14),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서식15), 각서(서식16), 근로자권리보호이행 서약서(서식17) 각 1부 

   카. 제안, 입찰자격 및 증빙에 필요한 서류 

      - 사업자등록증 1부 

      - 재정건실도 관련 서류(신용평가등급확인서 등) 

      -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초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 대리인 제출시, 신분증 지참) 

      - 기타 참여업체에서 제안, 평가, 증빙 등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서류 

 

5.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근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및「서울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 

   나.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제안서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를 합평가한 결과 70점 이상 고득점 순으로 우선 협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에 따라 낙찰자 결정 ※ 입찰참가자는 제안서평가시 제안 설명하여야 함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됨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함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  

 

10.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가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11.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우편접수 불가 

  나.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용역특수조건, 과업내용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입찰관련 회계예규 사항 등에 따라야 함 

   라.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 또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에서, 청렴계약 관련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전자민원→ 감사청구→ 청렴계약감시‧평가 → 관련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마.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르며 입찰 관련 문의는 서울특별시 재무과(담당 김희정 ☎02-2133-3251), 과업 및 제안 관련 문의는 서울특별시 경제정책과(담당 이 솔 ☎ 02-2133-5216)로 문의 

 

위와 같이 긴급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3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