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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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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9975-000 공고일시  2025/11/03 16:22
공고명 2026년 서울시 직원 헬스케어서비스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김대현(☎: 02-2133-32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2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84,100,000 원
   
추정가격
349,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272호   

 

용역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서울시 직원 헬스케어서비스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다. 용 역 비 : 금384,1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 연도 시작 전 계약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에 의거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음)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사업설명회는 ‘제안요청서’로 갈음) 

  마.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입찰기간 : 2025. 11. 21.(금) 10:00 ~ 2025. 11. 25.(화) 16:00 

       입찰참가자격등록은 2025. 11. 24.(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함 

    - 입찰등록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G2B) 

       ※ G2B 입찰금액과 인력개발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불일치 시 입찰무효 처리됨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거나 제안서 미제출시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 접수) 

   - 제출일시 : 2025. 11. 25.(화), 10:00 ~ 16:00 

    - 제출장소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7층 인력개발과 건강팀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    시 : 추후 별도 안내 

    -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5분) 

    - 제안발표 : 사업담당 총괄매니저(PM)가 직접 발표 

                    ※ 타 입찰참가업체 방청 불가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 마감일까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이 있는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이 가능한 업체로 아래 조건을 갖추어야 함 

     - 입찰공고일 전일로부터 최근 10년간 단일 건으로 1억원 이상의 검사가 완료된 건강관리서비스 운영실적이 있는 업체 

          ※ 계약서나 협약서 상 ‘헬스케어서비스 또는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이 명시된 경우 인정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 

  다. 공동수급(공동이행) 가능, 하도급 불가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3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함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4. 낙찰자 결정 방법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평가한 후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해 낙찰자를 결정(평가항목 및 배점 등 제안요청서 참고)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5. 7. 1.)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서류 제출(방문 제출) 

   ※ 제안서 구성 및 작성법은 제안요청서 참조 

  ① 입찰참가 공문 1부  

  ② 입찰참가신청서 및 서약서 각 1부  

  ③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G2B 출력) 1부 

  ④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인 경우, 신분증·명함 지참) 각 1부 

  ⑤ 사업자등록증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부 

  ⑥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초본) 1부 

  ⑦ 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1부 

      ※ 인감(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지참 

  ⑧ 공동수급(공동이행) 표준협정서(해당 시) 

  ⑨ 합의각서(해당 시) 

  ⑩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⑪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⑫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⑬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⑭ 가격 제안서 1부 

  ⑮ 가격 산출내역서 포함 1부 

      ※ 가격제안서와 산출내역서를 함께 밀봉 후 인감날인하여 제출 

      ※ 나라장터 투찰금액과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함 

  ⑯ 정량적 평가 자체 평가표 1부 

  ⑰ 제안사(기관) 일반현황 1부 

  ⑱ 제안사 경영상태(국내 평가기관에서 발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포함) 1부 

  ⑲ 제안사의 조직현황 및 참여인력 운영계획 1부 

  ⑳ 참여인력 현황(총괄표) 1부 

  ㉑ 참여인력 이력사항 각 1부(증빙서류 첨부) 

  ㉒ 유사분야 수행실적 1부 

  ㉓ 사업실적증명원 각 1부 

  ㉔ 협약기관(검진기관) 목록 1부 

  ㉕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1부(해당 시) 

  ㉖ 제안서 11부(원본 1부, 평가본 10부) 책제본 제출 

      ※ 제안서에는 사업비 산출내역 및 금액 표기 금지 

      ※ 평가본(10부)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 식별 정보(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 성명 등) 일체 제외 

  ㉗ 제안서 평가본 및 발표자료(PDF) 수록 외부저장장치(USB) 1개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 중인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용역비 청구 시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에 의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서울소식→ 공고 → 입찰공고 → 계약관련자료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인력개발과 유초롱 (☏ 02-2133-5785)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대현 (☏ 02-2133-324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3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