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공고 제2025-2271호
「광명시 재활용품 선별장 위탁운영 용역」제안서 제출 안내 공고(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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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 규정에 따라 광명시 재활용품선별장 위탁운영 용역 사업자 선정을 위한 평가자료 제출안내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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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1월 3일
광명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광명시 재활용품 선별장 위탁운영 용역
나. 용역개요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다. 위탁시설
○ 시설위치 : 광명시 기아로 182(소하동)
○ 시설규모 : 재활용품 선별시설 45톤/일
라. 용역기간 : 2026. 1. 1. ~ 2028. 12. 31.(36개월)
※ 시 정책상 관리·운영방식이 변경될 경우 변경시점까지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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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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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탁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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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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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202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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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 ~ 2026. 12. 31.(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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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202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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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7. 1. 1. ~ 2027. 12. 31.(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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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202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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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8. 1. 1. ~ 2028. 12. 31.(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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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입찰예정금액(비정산비) : 금7,434,777,000원(36개월, 부가세 포함)
※ 입찰예정금액은 계약기간 3년 동안 비정산비(인건비 등 고정비)로 하고, 정산비는 수리수선비, 소모품비, 폐기물처리비 등 시설 운영에 필요한 비용 및 기타 시 요구에 의하여 시행하는 사업에 소용되는 비용으로 예산 수립 및 집행 후 매월 정산 예정
2.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장기계속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의하며, 협상절차와 세부 적용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2025.7.8.)],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2025.4.30.)]이 정한 바에 의한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적합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규정의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나. 다음 어느 하나의 자격을 갖춘 자로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국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재활용선별시설(시설용량 45톤/일 이상)을 3년 이상 운영한 실적이 있는 업체
-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폐기물처리업(중간․최종․종합재활용업)허가를 받은 자
-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폐기물 처리 신고를 한 자로서 폐기물 재활용 실적이 있는 자
- 폐기물처리업(중간․최종․종합재활용업) 허가를 받았거나 폐기물처리 신고를 필한 자 중에서「사회적기업 육성법」제7조에 의한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자
※ 공고일 기준 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시설 용량 및 운영 연수에 대한 증명이 가능한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다.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4.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 등을 평가하여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거쳐 결정함.
나. 평가는 기술과 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기술능력평가 85%(정량적 20%, 정성적 65%), 가격평가 15%로 함.
다. 접수된 제안서의 기술능력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4.30.)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과 『경기도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규칙 제4150호, 2025.6.9.)』『광명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 규칙(규칙 제1290호, 2023.11.29.)』에 의거 평가기준 및 배점을 정하고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함.
5. 입찰 공고 및 참가 등록(접수)
가. 공고기간 : 2025. 11. 3.(월) ~ 11. 14.(금) (12일간)
나. 등록(접수)기간 : 2025. 11. 14.(금) 10:00 ~ 17:00 (1일간) - 12~13시 제외
다. 등록(접수)장소 : 광명시 회계과 청렴계약팀(광명시 시청로 20 본관 1층)
※ 발주부서(광명시 자원순환과) 경유하여 입찰 참가자격 확인 후 등록
라. 등록(접수)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 및 E-mail 등 접수 불가)
마. 구비서류(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명기후 사용인감 날인)
① 입찰참가신청서(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1부 【서식 1】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③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법인인 경우에 한함)
- 사용인감 사용 시는 사용인감계
④ 법인인감 지참(사용인감계 사용시는 사용인감)
⑤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인 경우에 한함, 신분증 지참)
⑥ 입찰자격 증빙서류(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명기후 사용인감 날인)
- 폐기물처리업 허가(신고)증 사본 1부
- 재활용품선별장 운영실적 1부 ※ 공고일 기준 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시설 용량 및 운영 년수에 대한 증명이 가능한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서식 2】
⑦ 조세포탈 등에 관한 서약서 1부 【서식 3】
⑧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서식 4】
⑨ 보안서약서 1부 【서식 5】
⑩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서식 6】
6. 제안서 제출
가. 일 시 : 2025. 11. 14.(금) 10:00 ~ 17:00 (1일간) - 12~13시 제외
나. 장 소
○ 기술제안서 : 광명시 자원순환과 자원시설팀(광명시 오리로 703, 2층)
○ 가격제안서 : 광명시 회계과 청렴계약팀(광명시 시청로 20, 본관 1층)
다. 접수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 및 E-mail 등 접수 불가)
라. 구비서류
① 제안서 제출서·접수증 1부【서식 7】 (※제안서 제출 당일 작성)
② 제안서 제출 공문서 1부 【서식 8】
③ 기술제안서(정량적 평가서) 3부 【서식 9】
- 운영실적【서식 10】
- 판매·처리 실적【서식 11】
- 기술인력【서식 12】
- 재정상태 건실도【서식 13】
- 신인도(행정처분 내용)【서식 14】
-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서【서식 15】
- 화재 또는 안전사고 발생 내역【서식 16】
④ 기술제안서(정성적 평가서) 10부【서식 17】
- 운영인력 배치계획【서식 18】
⑤ 가격제안서 1부(밀봉하고 봉인(날인)하여 제출)【서식 19】
- 가격제안서【서식 20】
- 사업비 산출내역서【서식 21】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 별도 안내 예정
나. 평가위원회 구성 : 7인(외부전문가, 교수, 공무원 등)
○ 평가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7인으로 하고, 위원장은 해당 위원회의 위원 중에서 호선으로 선출
※불가피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하여 예비위원 3명을 추가 구성
○ 발주청(광명시)에서 평가위원회 구성인원의 3배수 이상(21명 이상)만큼 평가위원 예비명부를 작성하여 고유번호를 부여하고, 입찰참여자가 제안서 제출 시 10인(예비위원 3명 포함)을 추첨하여 다빈도 순으로 평가위원 7명, 예비위원 3명을 결정
※다빈도 수가 동일할 경우 고령자 순에 따름
다. 평가위원회 평가
○ 입찰 참가자가 제출한 기술제안서(정성적 평가서) 서면평가
※평가 후 제안서평가위원회(정성적) 평가결과 홈페이지 게시 예정
○ 입찰참가자의 제안서 발표는 별도 시행하지 않음
8.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선정
가. 계약담당자는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우선 협상대상자에게 한하여 유선 통보하며, 선정되지 않은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한다.
나. 계약담당자는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입찰예정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한다.
다.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다.
라.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으로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한다.
9. 계약체결
가.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에 관하여는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른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로 갈음한다.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해서는 낙찰 금액의 10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된다.
11.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규정에 의하여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된다.
12.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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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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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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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고용승계 및 근로자 보호내용 준수
가. 협상체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고용유지 노력을 하고, 직전 수탁기관에 고용된 노동자를 우선 고용함으로써 고용을 승계하여야 한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노동자 고용안정 및 처우개선을 위해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서 제출하여야 한다.
15. 보험료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7.8.)」제1장제9절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비정산비 중 보험료(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와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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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 원, 부가세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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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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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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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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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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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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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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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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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923,3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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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9,616,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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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75,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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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22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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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괄(3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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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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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307,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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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872,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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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58,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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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074,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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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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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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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307,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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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872,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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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58,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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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074,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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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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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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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307,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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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872,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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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58,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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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074,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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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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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참가신청서 작성요령 및 심사기준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www.g2b.go.kr) 및 광명시 홈페이지(www.gm.go.kr)에 게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내용,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7.8.)」,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4.30.)」 등 입찰관련 회계예규 및 특수조건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다.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원본대조 필”명기 후 사용인감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라. 문의처
- 입찰관련 문의 : 광명시 회계과 청렴계약팀(☎ 02-2680-2609)
- 사업내용 문의 : 광명시 자원순환과 자원시설팀(☎ 02-2680-07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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