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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9178-000 공고일시  2025/11/03 14:39
공고명 2026년 진안군의료원 장례식장 위탁운영 사업자 모집 공고
공고기관 진안군의료원 수요기관 진안군의료원
공고담당자 박승현(☎: 063-430-710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3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3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1/13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6,000,000 원
   
배정예산
66,000,000 원
   
추정가격
6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공고 : 진안군의료원 2025 -  호 

진안군의료원 장례식장 위탁운영 사업자 모집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진안군의료원 장례식장 위탁운영 사업자 선정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방법 

 직찰, 제한입찰 

입찰공고기간 

 2025. 11. 3.(월) ~ 11.13.(목) 

현장설명회 

2025. 11. 7.(금) / 14:00 

 진안군의료원 2층 세미나실 

 ※ 일시 및 장소는 의료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입찰서제출기한 

 2025. 11. 13.(화) / 17:00 

 진안군의료원 총무회계팀 계약담당자 

제안평가회 

일시/장소 

2025. 11. 20.(목) / 14:00 

 진안군의료원 2층 세미나실 

※ 일시 및 장소는 의료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기초금액 

금66,000,000원(금육천육백만원) / VAT포함 

계약기간 

 2026. 1. 1. ~ 2026. 12. 31. / 1년 

 

 

2. 입찰참가자격 (아래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 

      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은 사실이 없는 업체 및 법정관리 등 영업 정지가 

      아닌 업체. 

  다. 「부가가치세법」 제5조에 의한 당해 사업(장의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을 필한 업체 

  라. 지역제한(입찰공고일 기준 진안군 관내 사업장의 주소를 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마. 입찰서제출기한까지 입찰보증금(보증서,증권)을 납부(제출)한 자 

 

 

3. 입찰방법 및 진행절차 

  가. 제출기한 : 2025. 11. 13.(목) / 17:00까지 

      ※ 상기일정은 본원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나.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 (팩스, 우편, 이메일 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 전북 진안군 진무로 1145, 진안군의료원 총무회계팀 

  라. 제출자격 :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고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마. 진행절차 

    1) 제출서류 검토 후 입찰참가자격 적격업체 개별 통보 

    2) 적격업체에 한해 기술평가(제안서발표)와 가격평가 동시 실시 

        ※ 발표시간: 업체별 10분 내외 + 질의응답 10분 내외 

    3) 협상적격자 선정 통보 및 협상 실시 

    4) 낙찰자 선정 및 계약 체결 

 

4. 평가방법 

  가. 기술(제안서)평가와 가격평가로 구분하되, 기술평가의 비중을 80%, 가격평가의 

      비중을 20%로 함. 

  나. 제안요청서에 명시된 평가항목별 배점기준표에 근거하여 의료원에서 정한 제안서평가 

      위원회에서 기술평가(제안서평가)를 실시하며, 각 평가위원의 평가 점수 중에서 최저 

      및 최고점수를 제외한 후 나머지를 산술평균하여 평가점수를 산출함.(단, 최저 또는 

      최고점수가 2개 이상일 때에는 이 중 하나만 제외하고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다. 제안서는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거 기술능력(80점)과 입찰가격 

      (20점)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각 점수를 합산한 최고득점자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하여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선정함.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평가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이상인자를 협상적        격자로 선정, 제안한 가격제안서는 평가 시 모두 개봉하여 입찰가격평가를 실시함. 

  마. 발표순서는 입찰참가등록 순으로 함. 

  바. 입찰참가신청서, 가격제안서, 제안서 등 입찰 및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일체의 

      서류를 입찰서 제출기한 일까지 제출한 경우에만 유효한 입찰에 해당됨. 

  사. 기타 사항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함. 

 

5. 낙찰자 선정방법 

  가. 기술평가점수와 가격평가점수를 합산한 최고득점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선정함. 

  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기술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선정하여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선정함.  

  다.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차순위자와 협상을 실시함. 

 

6. 제출서류 

  ① 입찰(제안)참가신청서 1부 : “제안요청서의 서식 참조” 

  ② 신용평가확인서 1부 (신용평가기관에서 발급) 

  ③ 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입찰금액의 5% 이상 / 피보험자: 진안군의료원) 

  ④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⑤ 법인등기부등본(법인사업자 경우)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경우) 1부 

  ⑥ 인감증명서 1부 

  ⑦ 사용인감계 1부 (사용인감 사용 시) 

  ⑧ 위임장 1부 (대표자가 직접 시 생략) 

  ⑨ 4대보험가입자명부 1부 (건강보험공단 발급, 고용된 직원 없을 경우 생략) 

  ⑩ 차량등록증 또는 차량임대계약서 사본 일체 (보유차량 없는 경우 생략) 

  ⑪ 기타 제안요청서 포함된 모든 서식 각 1부 : “제안요청서의 서식 참조”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판매가격준수서약서, 보안서약서, 확약서, 가격제안서 등)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       규칙 제42조에 의함. 

  나. 제출서류의 모든 지재사항은 허위가 없어야 하며, 허위사항을 발견시 언제든지(낙       찰후 포함)계약을 무효화 할 수 있음.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한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을 납부하여야 함. 

  나. 입찰보증금을 보증서(증권 등)으로 제출할 경우, 입찰서제출기한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본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음. 

 

9. 계약의 체결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 과업(제안요청서)내용에 따른 보증금액 등이 

      포함된 계약산출내역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반드시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나. 계약보증금은 제안요청서에서 정한 위탁보증금 납부로 갈음함. 

 

10. 청렴계약이행제도 적용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 

      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작성·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11. 유의사항 및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 입찰집행기준에서 정한 청렴계약입찰특별 

      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본원 대가지급기준 등과 당 입찰에 관련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나. 규격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참가가 제한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 내용 등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람. 

  다. 본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본원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해 집행됨. 

  라.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허함. 

  마. 입찰에 관한 사항 중 공고문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이 우선함 

  바.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함 

  사. 본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음. 

  아. 본 입찰공고는 진안군의료원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 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람. 

  자. 제출된 자료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평가에 관한 일체는 진안군의료원에서 진행함 

  차. 관련 문의처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계약담당자 ☎ 430-710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3일 

 

 진안군의료원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