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09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 사 업 명 : 2026년 e-러닝 외국어강좌 개설·운영
2) 사업기간 : 2026. 1. ~ 2026. 12. (12개월)
3)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4) 사 업 비 : 금74,035,000원(부가세 포함)
5) 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
6) 입 찰 (전자입찰)
가) 일 시 : 2025.11. 12.(수) 10:00 ~ 2025.11. 14.(금) 16:00까지
나)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g2b)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11. 13.(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7)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직접 방문접수)
가) 일 시 : 2025.11. 14.(금) 10:00 ~ 16:00까지
나) 장 소 : 서울특별시 인재개발원 인재기획과 디지털교육팀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40길 58, 본관(배움관) 3층)
다) 담당자 : 최정규 ☏ 02-3488-2184 / jeongkyu@seoul.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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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 회계연도 개시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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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자격(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가) 평생교육법시행령 제48조 및 49조, 동법 시행규칙 제17조 규정에 의거 원격평생교육시설로 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 신고된 업체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 ․ 제7조에 의거 중소기업 자간 경쟁으로 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9조 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 (http://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공학연구 및 기술기반서비스 분야 중 세부품명 –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운영위탁서비스(8111181101),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인터넷지원개발서비스(8111219901),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8111229901) 중 하나 이상) 등재와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업 등록
※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와 직접생산 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2)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함
3)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문의처:조달청 전자조달콜센타 (☏1588-0800)]
4)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음
3. 계약방법
1)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4. 낙찰자 결정방법
1)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가격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5. 입찰참가 등록 신청 구비서류 (인재개발원 디지털교육팀 방문제출)
<사본의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하여 인감 날인후 제출>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3)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인 경우 주민등록초본) 1부
4) 법인인감증명서(개인인 경우 개인인감증명) 1부
5) 법인인감 지참
※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및 지참
6) 원격 평생교육 시설등록 신고서 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7)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확인 제출 : 일자, 업체명, 대표명 등)
8)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확인 제출 : 일자, 업체명, 대표명 등)
※공학연구 및 기술기반서비스 분야 중 세부품명 –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운영위탁서비스(8111181101),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인터넷지원개발서비스(8111219901),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8111229901) 중 하나 이상
9)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1부
1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12) 위임장,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 1부 (대리인의 경우)
6.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구비서류(인재개발원 디지털교육팀 방문제출)
1) 입찰참가 공문 1부 (대표자 인감 날인)
2) 정량평가자료 1부 (제안요청서 참조)
3)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각 10부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원본 1부는 ‘원본’ 표시)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등 회사식별 정보 제외하고 작성
4) USB(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평가본 PDF, 엑셀자료) 1매
5) 가격제안서 1부 (밀봉 후 대표인감 날인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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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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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1)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 미체결 시 입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8. 입찰의 무효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4항,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됨
9.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1)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함
2) 입찰 시에는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1)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함
2) 입찰 시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이행하겠다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3)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함.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 조치될 수 있음
1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1)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동법 제9조에 따라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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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 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동법 제4조,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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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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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함
3) 입찰 시에는 근로자의 안전보건관리를 준수하겠다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12. 기타사항
1)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 불가
2)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3) 본 용역사업 신청과 관련한 소요 비용은 신청자 부담이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4)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http://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5) 입찰 관련 사항은 인재개발원 인재기획과 (☎02-3488-2055), 사업 제안서 관련 사항은 인재개발원 디지털교육팀(☎02-3488-2184)으로 문의 바랍니다.
2025년 11월 3일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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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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