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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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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8579-000 공고일시  2025/11/03 11:25
공고명 2026년 교통안전시설물관리시스템(T-GIS) 유지관리 및 업무체계개선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김대현(☎: 02-2133-32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1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36,600,000 원
   
추정가격
306,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238호 

 

 

용역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사 업 명 : 2026년 교통안전시설물관리시스템(T-GIS) 유지관리 및 업무체계개선 용역 

  ② 사업기간 : 2026.1.1.~2026.12.31 

  ③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④ 사 업 비 : 금336,600,000원(금삼억삼천육백육십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 연도 시작 전 계약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에 의거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음) 

 

  ⑤ 사업설명회 : 없음 (제안요청서로 갈음) 

  ⑥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전자입찰) 

    ◦ 일 시 : 2025년 11월 12일(수) 09:00 ~ 11월 14일(금) 16:00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참가자격등록은 2025년 11월 13일(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⑦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시 : 2025년 11월 14일(금) 10:00 ~ 16:00 

    ◦ 장소 : 서울특별시 교통운영과(서소문별관 1동 6층, 담당자 정찬호 ☎2133-2476) 

     G2B 입찰금액과 교통운영과에 제출하는 수기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불일치시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2.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3, 44조) 

 

3. 입찰 참가자격 (아래 조건을 모두 만족) 

   ①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아래 조건을 갖추어야 함  

     -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제53조 및 동 시행규칙 제17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9조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또는 정보인프라구축서비스 또는 인터넷지원개발서비스)에 등재된 자 

   ③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총 예산 20억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참여가 불가함 

    - 총 사업 20억 미만인 사업으로 중소기업자만 입찰참가 가능함 

      ※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하도급 또는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④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함 

   ⑤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⑥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함 

   ⑦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전자투찰시) 

  (1)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G2B) : 2025년 11월 13일(목) 18:00 

  (2)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함 

  (3)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음 

  (4)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람 

 

5.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제안서 기술평가(90%)의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 순으로 우선 협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에 따라 낙찰자 결정함 (협상일자 추후 통보) 

 ※ 「소프트웨어 기술성 평가기준 지침」 제4조제5항에 따라 본 사업은 기술능력평가의 변별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차등점수제 적용 (협상적격자 판단 기준은 원기술능력평가 점수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교통운영과 제출) 

 (1)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2) 입찰참가신청서 【별지서식 제8호】 1부 

 (3) 가격입찰서[별지서식 9] 및 가격제안서[별지서식10] 1부  

  ※ 제출 시 [별지서식 9] 및 [별지서식 10]을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④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부 

  - 제안서 원본 1부 

  -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9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 로고, 대표자 성명 등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시 pdf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 제출함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5)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 확인서 사본 각 1부(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6)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1부 

 (7)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각 1부 

 (9) 공동도급인 경우(공동이행방식)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별지서식 제11호】 1부 

   - 합의각서  【별지서식 제12호】 1부  

   -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5)~(9)의 서류 각 1부 

 ⑩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⑪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신인도 가감·점 관련 증거 서류 

   - 참여인력 증거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⑫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른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의 규정,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 제2012-1814호(2012.12.20)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① 제안서는 공문에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의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에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② 직접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우편 및 택배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③ 제출된 서류는 일제 반환하지 않습니다. 

  ④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통보하며, 미 협상대상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용역특수조건, 과업내용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입찰관련 회계예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⑥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 또는 서울시 홈페이지 (http://seoul.go.kr)에서, 청렴계약 관련자료는 서울특별시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시정소식→ 입찰공고→ 계약관련 자료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⑦ 참가에 따른 비용일체는 제안사가 부담합니다. 

  ⑧ 입찰자격 및 제안서 관련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교통운영과(정찬호 ☏ 02- 2133-2476), 입찰 일반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대현 ☏ 02-2133-3244)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1월  3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