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강북구 재무공고 제2025-176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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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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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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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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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 사 금 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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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수봉숲길마을   
주민공동이용시설  
기존건축물 폐기물  
처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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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 설명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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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착수일로부터  
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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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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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0,78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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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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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5,254,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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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 가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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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525,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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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한경쟁(지역),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적격심사(낙찰하한율 87.745%)  
○ 용역개요   
 - 장 소: 용역설명서 참조  
 -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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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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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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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폐재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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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혼합건설  
폐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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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폐콘크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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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폐목재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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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폐합성수지,  
패합성고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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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폐판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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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반(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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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34.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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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22.8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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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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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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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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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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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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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리(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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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40.5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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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6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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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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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61.8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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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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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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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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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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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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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 11. 3.(월)  ~ 2025. 11. 11.(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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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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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 11. 7.(금) 10:00 ~ 2025. 11. 11.(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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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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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 11. 11.(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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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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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특별시 강북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G2B 전자조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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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은 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한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과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허가를 모두 득한 업체로서   
  ○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이 견적제출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소재하여야 합니다.  
  ○ 단, 서울특별시에 소재하나 건설폐기물수집‧운반업 허가만 득한 업체는 면허보완을 위하여 2개사 이내의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고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허가를 득한 업체는 수도권(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하며 대표자는 수집‧운반 업체로 합니다.   
    (지분율: 수집‧운반 28.13%, 중간처리 71.87%)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문의처: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제3호의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 11. 10.(월) 18:00 (전자문서로 제출)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가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 되지 않습니다.  
  ○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의 중복결성은 금지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5. 예정가격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본 용역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대상입니다.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최근 고시)에 의하며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 기준  
     - 해당 용역 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 금액 평가 기준: 금액 기준  
        · 수집운반실적: 15,543,190원(부가세별도)-28.13%  
        · 중간처리실적: 39,711,660원(부가세별도)- 71.87%  
       ※ 실적증명서에 의하여 평가하므로 실적증명서에는 반드시 수집·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에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 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여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4조,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이용약관 등의 규정에  
     의하여 처리됩니다.  
  
8. 청렴계약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낙찰자는 근로기준법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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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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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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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사항  
  ○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 계약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강북구 홈페이지(http://www.gangbuk.go.kr) ⇒ 행정정보  
     ⇒ 계약정보 ⇒ 계약정보공개시스템 ⇒ 계약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건축과 김근형(☏ 02-901-6909)  
    ※ 입찰문의: 재무과 곽유선(☏ 02-901-642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3일  
  
서 울 특 별 시  강 북 구 (분임)재 무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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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 강북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 → 공직비리 익명신고 배너클릭 → 신고하기   
 - 레드휘슬 홈페이지(www.redwhistle.org) → 강북구청 검색 → 신고하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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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계약업체로서 근로자 (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ㆍ고용안정ㆍ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적 책임을 지고,「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o o o 회사 대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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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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