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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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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7302-000 공고일시  2025/10/31 17:49
공고명 풍납동 주민 재산권 피해 실태조사 및 정책대안 연구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김용운(☎: 02-2133-32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1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1/11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 2025-2240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용운(☎ 02-2133-3243) 

  ○ ①입찰참가자격 ②사업내용 ③실적 ④평가 : 서울특별시 문화유산활용과 강봄이(☎ 02-2133-2627)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사 업 명 : 풍납동 주민 재산권 피해 실태조사 및 정책대안 연구용역 

   ② 사업내용 : 첨부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고 

   ③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까지 

   ④ 용 역 비 : 금5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⑤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서 제출) 

      - 일시 : 2025.11.7.(금) 10:00 ~ 2025.11.11.(화) 17:00 

      -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년 11월 10일(월) 18:00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면 무효처리됩니다. 

      전자입찰서상의 금액과 발주부서(서울특별시 문화유산활용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상의 금액이 일치하지 아니하면 전자입찰서상의 금액을 따릅니다. 

   ⑥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제출) 

      - 일시 : 2025.11.11.(화) 10:00 ~ 17:00 

      - 장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124 4층(한국프레스센터) 문화유산활용과 풍납토성팀 

                (전화: 02-2133-2627, 담당: 강봄이) 

2.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3. 입찰참가자격 

   입찰참가등록 서류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춘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등록 업체로서,  

   ②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 업종(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비영리법인 참여 가능)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의거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발급한 소기업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며,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기준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단,「중소기업제품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따라 비영리법인 참가 허용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또는「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연구기관 

  -「민법」제32조에 의해 설립·허가된 비영리법인인 연구기관 또는 학회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대학교 등 교육기관(부설연구소, 산학협력단, 대학원 포함) 

  -「산학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제25조에 따라 설립된 법인 

  -「민법」제32조(비영리법인의 설립과 허가) 또는 기타 법률에 의하여 설립·허가된 학술연구기관 

  ④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여야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주사업자(대표자)를 명시한 공동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수는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구성원의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주사업자(대표자)를 명시한 공동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지분참여 비율이 많은 업체로 함.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① 공동 수급협정서 제출마감은 2025.11.10.(월) 18:00까지 나라장터(G2B)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서울시(문화유산활용과)에도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②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간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③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업체간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④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3조)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심사기준에 의하여 평가한 후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 결정 

 

 

6.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등 제출 구비서류(※ 문화유산활용과 방문제출) 

   ① 입찰참가 공문 1부 

   ② 제안서 10부(※ 제안서 내용이 담긴 USB 1개) 

 ※ USB에 담길 파일[총괄본 제안서 원본 PDF(스캔), 제안서 PDF,  

                     제안서 발표자료(파워포인트 및 PDF) 각각 1부] 

   ③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봉함 날인하여 제출) 1부   

   ④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제안요청서 제출서식 참고) 

   ⑤ 입찰참가신청서 

   ⑥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 상위 없음 명기 후 인감날인)  

   ⑦ 법인인감증명서 1부, 법인등기부등본 1부 

    ※ 개인의 경우 개인 인감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 각 1부. 

   ⑧ 법인(개인)인감(사용인감계 제출시 사용인감 지참) 

   ⑨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각 1부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⑪ 사업수행 임직원의 국민건강보험가입 확인서 1부 

공동수급인 경우 

     - 대표자 선임계 1부  

     -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1부 

     - 합의각서 1부 

     - 공동수급 구성원의 위 ⑥ ~ ⑪ 의 서류 각 1부 

   ⑬ (입찰대리인의 경우)재직증명서 또는 위임장 1부(신분증 지참) 

   ⑭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사본 1부 

    ※ 모든 사본은 “원본과 같음” 명기 후 인감날인/  ※ 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발주부서 개별 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발표 15분, 질의응답 15분) 

    ※ 입찰참가 업체 수에 따라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은 조정될 수 있음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포함 3인 이내) 

  마. 평가위원 추첨  

  ○ 일    시 :  2025.11.11.(화) 10:00 ~ 17:00 

  ○ 추첨장소 : 서울특별시청 문화유산활용과 풍납토성팀 

    ※ 평가위원 추첨은 제안서 제출 후 추첨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2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기타사항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 입찰참가 등록과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입찰시 각각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 및 이메일 접수는 불가합니다. 

  ○ 제안서 및 구비서류는 제출기한 내 방문·접수되지 않으면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가지지 못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0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9호),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계약관련 자료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행정⇒서울시계약마당⇒공지사항⇒문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조달청 국가조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진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기타 사업에 관한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문화유산활용과 풍납토성팀(☎02-2133-2627), 계약에 관한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1팀(☎02-2133-324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31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계약업체로서 근로자 (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책임을 지고,「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11.   . 

서약자 : o o o 회사 대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11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