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급)입 찰 공 고
1.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6-P-사업장생활폐기물 위탁처리용역
나. 계 약 기 간 : ’26년 1월 1일부터 ~ ’26년 12월 31일까지
다. 용 역 장 소 : 경북 포항시 남구 소재
라. 등록마감일시 : ’25. 11. 6.(목) 16:00
※ SMS 서비스를 반드시 신청하여 입찰단계별 문자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11항 기타사항 참조). SMS서비스를 신청한 경우에만 적격심사 대상통보 등의 문자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미신청에 따라 문자안내를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업체에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투찰마감일시 : ’25. 11. 7.(금) 10:00
바. 개 찰 일 시 : ’25. 11. 7.(금) 10:30
사. 입찰/계약유형 : 제한경쟁(적격심사) / 총액제
아. 적격심사 서류접수 마감일시 : “국방전자조달체계” 참조
자. 예산액 : 141,900,000원(부가세 포함)
차. 기초예비가격/복수예비가격 산정범위 : 139,117,000원 / -2% ~ +2%
3. 입(개)찰, 입찰관련서류 열람
가. 입(개)찰은 우리부대 입찰담당관에 의해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용 컴퓨터에서 실시합니다.
나. 내역서 등 기타 입찰에 관한 내용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d2b.go.kr)에 게재됩니다.
다.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및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
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참가자격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국가계약법”이라함)시행령 제12조 및 동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생활폐기물 처리를 위한 아래 조건을 1개 이상
충족하는 업체
2) 폐기물관리법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소각전문)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 또는 폐기물최종처분업 또는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 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등록 업체
* 단, 4-가-2)의 자격을 충족하는 업체는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수집운반업에 등록하지 아니하여도 폐기물수집운반처리가 가능한 차량을 보유하고, 그 보유여부(영업허가증, 차량등록원부)를 제출하여야 한다.
제출이 불가한 경우 폐기물 수집·운반업의 자격업체와 공동(분담)계약 하여야 한다.
3) 폐기물관리법에 의한 폐기물 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 또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등록 업체
* 단, 공공시설을 이용하지 않고 폐기물을 자체 처리하는 경우에는 폐기물처리업과 공동계약을 하여야 한다.
4)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상북도인 업체
나. 공동계약 : 허용
1) 상기 4-가-2와 4-가-3의 자격을 보완하기 위하여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2)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계약예규「공동계약운영요령」에 따라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 제출 합니다.
다.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 5조(전자
입찰참가등록 등)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 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5. 예정가격의 결정
기초예비가격 및 사정률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되며, 예정가격은 기초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사정률 범위 내 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2개의 번호를 선택하면 다수
선택번호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6. 입찰등록시 제출서류(첨부파일 제출서류)
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따라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 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나. 모든 서류는 최근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원본과 상이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 제출한 서류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제2항 제1,3,4호, 제3항 제1,2,3,4호 및
제38조에 의하며, 다음의 경우에는 지급각서로 대체가 제외 됩니다.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낙찰 후 계약미체결•불이행으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을 받은 업체 등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자
2)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자로서 그 제재기간이 만료된 날로부터 다시 그제한처분 기간에 해당하는 기간 중에 있는자
나. 입찰보증금 발급시 입찰금액의 100분의 2.5이상을 입찰참가신청시 납부하여야 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506-83-02251 해병대9227부대)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함.
라.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제9조 및 동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동 법률 제27조 및 동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 및 제5항에 의거 국방부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이상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업체의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배점기준 : 일반용역 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별표 3】의 평가기준표 중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인 용역”
1) 이행실적(10점) : 금액 기준으로 평가
가) 동등이상 : 최근 5년내 생활폐기물 처리용역 이행실적
(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간)
나) 유사용역 : 미인정
※ 입찰공고일 기준 계약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 됨.
2) 경영상태(10점) : 신용평가 등급으로 평가
3) 기술능력(10점) : 평가기준으로 평가
4) 입찰가격(70점) : 평점산식으로 평가
다. 심사에 따른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다만, 본 공고 건이 재공고 시에는 재공고일, 정정공고 시에는 최초 입찰공고일, 결격여부는 낙찰자 결정일을 평가기준일로 합니다.
라. 심사서류 제출
1) 심사 대상자 선정 여부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MS서비스 수신 신청을 통하여 심사 대상자 선정 여부 문자 안내받으시기 바라며, SMS서비스 수신 미신청 등으로 인하여 안내받지 못하였을 경우 일체의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2) 선정된 대상자는 심사서류를 제출마감일시까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마감일시까지 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 추가제출 기회를 부여하지 않고, 적격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며,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서류를 제출한 자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 자격 제한조치를 받습니다.
4) 제출 시 유의사항
가) 기술능력, 신인도 고용창출 관련 서류 제출 시 증빙서류의 효력, 월별 고용인원 현황(전체 고용인원, 해당(신규,장애인, 여성) 고용인원, 퇴직자)이 모두 확인 가능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심사 진행 간 4대 보험(국민연금 가입자증명원 등 신고일자 필수 확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찰공고일 이후 신고를 실시한 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창업 초기기업 확인을 위하여 법인일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경우에는 국방전자조달(D2B)시스템에 첨부된 서류제출 안내문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으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9. 입찰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 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 참여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결정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11호의 규정에 따라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가.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나.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다.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라.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또한, ‘안전·보건 조치 이행 확약서’의 내용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위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서에 첨부된 내역서 등과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국방부 훈령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사용자등록”을
하셔야 하며, 그 절차는 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를 발급 ② 국가종합전자조달
(www.g2b.go.kr)에 업체등록 ③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홈페이지에서 “사용자
등록 신청”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 1일이 경과하여야 국방전자
조달 사용자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등록이 확정된 업체는 투찰마감일시까지 상시 투찰이 가능합니다.
※ 투찰 마감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라.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마.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가지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 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재무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참가신청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아.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 관의 계약부서(☏054-299-3511), 감찰실(☏054-299-3672)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 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 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2. 문의사항
가. 입찰/계약관련 담당관 : (054) 299-3523 상 사 전윤영
나. 사업/현장관련 담당관 : (054) 299-3413 주무관 이은영
다. 시스템관련 문의사항
방위사업청 전산정보관리소 전자입찰 서비스 데스크: 1577-1118(ARS 1번)
※ 안내시간: 평일 09:00 ~ 18:00까지
13. 공지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사이트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
사항들은 입찰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계약이행을 위해서는 계약특수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안내공고합니다.
2025. 10.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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