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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6421-000 공고일시  2025/10/31 16:25
공고명 2026학년도 부산여자중학교 운반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서부교육청 부산여자중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서부교육청 부산여자중학교
공고담당자 허은경(☎: 051-240-09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4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2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6,250 원
   
추정가격
6,25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여자중학교 공고 제2025- 호 

 

2026학년도 부산여자중학교 운반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공고[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2026학년도 부산여자중학교 운반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사업내용 

학교급식법 제15조에 따른 학교급식 전부 위탁 

(위탁급식 업체가 조리 완료 후 운송, 배식, 배식판‧수저 제공, 잔반처리, 수거 등) 

입찰방법 

일반경쟁, 단가입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전자입찰 

규격입찰서(제안서)  

2025. 11. 3.(월) 10:00 ~ 2025. 11. 24.(월) 14:00  

※제출장소: 부산여자중학교 행정실 

※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하지 않음) 

※ 접수시간: 평일 09:00 ~ 16:00, 토·일·공휴일 접수 불가 

규격 및 수량 

“제안요청서” 참조 

제안설명회 

생략(제안서 및 현장평가로 갈음)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12.(금) 10:00 이후, 본교 입찰집행관 PC 

※ 위탁급식 선정위원회 일정에 따라 개찰 일시 변경 가능 

납품예정기간 

2026. 3. 3.(화) ~ 2027. 2. 26.(금) 기간 중 학사일정에 따른 급식예정일 

급식 예정일은 연 185일이며,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납품 장소 

부산여자중학교장이 지정하는 장소 

기초금액 및  

예정인원 

기초금액(단가): 6,250원 (교직원은 낙찰금액에 부가가치세 별도 계산) 

    ※ 낙찰금액에서 “십원” 단위(원단위절사)로 단가계약 실시 

    ※ 단가계약이므로 총액으로 투찰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 바람   

 ○ 현황 및 급식 예정인원                             

납품기간 

구분 

급식예정 

인원(명) 

예상급식 

일수(일) 

급식단가 

(원) 

예상
소요액(원) 

비고 

2026년 3월 

~ 

2027.02월 

1,2,3학년 

486 

185 

6,250 

561,937,500 

 

교직원 

40 

185 

6,875 

50,875,000 

(부가세 포함) 

합  계 

526 

185 

 

612,812,500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으며, 상기 총액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기타사항 

(특약조건) 

 1. 교실배식으로 용역비, 운송료,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비용을 포함합니다. 

 2.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도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본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할 수 있습니다. 

 3.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향후 학사운영 변경 등) 및 공사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있습니다.(계약수량 및 금액을 보장하지 않으며, 급식 미실시일은 급식일수에서 제외) 

 4. 대금 지급 시 학생 및 교직원의 낙찰된 1인당 단가는 변동 없고 급식 미희망자, 장기결석(연속 5일 이상), 학교장이 허락한 교외체험학습, 천재지변으로 인한 휴교(업), 전입·전출 등의 이유로 급식일수 및 인원은 변경 될 수 있으며, 당해 사유 등으로 인한 급식비는 일할 계산합니다.(교직원 동일) 

 5. 급식 중에 급식의 질이 부실하여 학생들이 급식을 원하지 않을 경우는 전적으로 급식업체에 책임이 있습니다. 

 6. 1인당 NON-GMO 급식비 130원 포함하여 급식비가 책정되어 있으며 납품 증명 관련 서류를 학교에 제출해야 함 

 7.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방법 

  가.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라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본 입찰은 단가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적용입니다. 

  다. 본 입찰은 단가계약이나 계약시 급식인원을 추정하여 총액계약으로 쳬결하며, 계약보증금 및 인지세 과세액은 총액을 기준으로 산출해야 합니다. 

  라.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입찰서의 제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전자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사. 본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76조에 저촉되지 않는 업체(공동도급불허)이어야 합니다. 

  나.「학교급식법」제15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1조,「식품위생법」제36조, 같은법 시행령 제21조의 제1호 규정에 의한 식품 제조·가공업 신고를 필하고 영업허가를 받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2022.11월 ~ 2025.11월 현재) 급식사고 전력이 없으며, 학교에서 제시하는 급식운영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업체의 자체 급식소에서 완전 조리하여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해야 합니다. 

    ※ 영업 소재지(자체 급식소)에서 본교까지 운송시간이 1시간 30분 이내로 납품 가능한 업체 

     ※ 배식 시 사용되는 물품(물컵 등) 일체 대여 불가하며 업체에서 모두 준비 및 제공해야 함 

     ※ 세척‧소독된 개별 식기구(배식판, 수저 등)를 제공해야 함 

     ※ 교실 배식으로 배식차를 제공하고, 교실 복도 및 교직원 급식실에 벌크식 급식이 배송되어야 함 

       - 본교 엘리베이터 없으므로, 사전에 학교 실 구조 및 동선 확인 요망 

     ※ 배송 후 폐기물(잔반 포함) 처리가 가능한 업체이어야 함(잔반통 제공 포함) 

     ※ 보건증이 구비된 배식 인력이 배치되어야 함 

  라. 손해배상 가입 및 배상 능력이 있는 업체로 식품 원산지 표시 의무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미적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제안서 제출 및 효력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1) 제출기간: 2025. 11. 3.(월) 10:00 ~ 2025. 11. 24.(월) 14:00  

        (※ 평일 09:00~16:00 /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부산여자중학교 1층 행정실 

     3) 제출방법: 직접 제출, 우편 및 FAX 제출 불가,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하지 않음 

 나. 현장평가: 제안서 접수마감 이후 별도 통지 없이 학교일정에 따라 불시 방문 평가 

  다.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1】) 

    2) 제안서(본교 제안서 작성내용에 따라 A4 규격) 8부(【서식2】) 

       - 1인당 위탁급식 단가 내역서는 6,250원 기준으로 작성 

    3) 최근 3년 이내 학교위탁급식실적 확인서 1부(【서식3】)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6) 법인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7)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8) 재무제표증명원(결산이 확정된 최근 1년분, 국세청 홈택스 발행) 1부 

    9) 위탁급식 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 1부(【서식4】) 

    10) 위탁급식 1인당 단가 내역서 및 급식 제조원가계산서 각 1부(【서식5~6】) 

    11)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12)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1인당 3천만원, 1사고당 1억원이상) 사본 1부 

    13) HACCP(국내인증서)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14) 직원 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4대보험 가입자명부 각 1부 

    15)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증, 재직증명서 1부 

    16)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17)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원본 1부 

    18) 사업장 약도 1부  

    19) 사업장 사진(내부 및 외부) 1부 

    20) 사용용수 사용료 납입영수증(최근 1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21)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2) 서약서 1부(【서식7】) 

    23) 청렴서약서 1부(【서식8】) 

    24) 위임장 1부(【서식9】) 

    25)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서식10】) 

    26)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계약체결시] 

    27) 계약이행보증금 또는 보증보험 증권1부 [계약체결시] 

    28) 안전보건관리계획서1부 [계약체결시] 

    29) 직원 성범죄경력조회서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서  [계약체결시] 

     ※ 사본은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 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 규격제안서 제출 시 업체 대표자가 직접 등록하여야만 함.  

         다만, 대표자가 아닌 경우 회사의 임직원이 대표자의 위임장을 지참(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지참) 

 

5. 제안설명회: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6.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2025. 11. 3.(월) 10:00 ~ 2025. 11. 24.(월) 14:00  

                              (※ 평일 09:00~16:00 /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7.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12.(금) 10:00 이후, 부산여자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탁급식 선정위원회의 평가 일정 변경 및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기가 늦어지거나 조정될 수 있음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의 제2절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단,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규격 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또는 기술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 및 같은법 제42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본교 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여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선정된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80점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제안서 제출공고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본교 선정위원회의 평가에 의한 적격업체 선정(※ 제안서 항목 중 현장방문이 필요한 항목에 대하여는 업체 방문평가 결과를 반영)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 전자 계약 체결 

    ※ 제안서 평가 순위 및 평가위원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 최종 낙찰금액이 6,250원 보다 높을 경우, 교육청 지원단가인 6,250원으로 계약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0. 제안서의 평가 

가. 제안서는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와 주관적 평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는 제안요청서의 참고자료와 같습니다. 

나.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선정위원회에서 평가하여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와 주관적 평가점수를 합한 총평점이 80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합니다. 제안서 평가를 위해 제안서 접수 마감 이후 통보없이 불시 현장방문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업체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제안서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을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 당초 제출된 서류만 평가하고,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0점 처리합니다. 

라. 주관적 평가는 위원별 주관적 평가분야 합계 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합니다. 이 경우 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술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   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에 의해 입찰의 무효를 적용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련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 제출 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시 청렴 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입찰 참가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청렴서약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학교급식법」,「식품위생법」및「지방계약법」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물량은 학사일정과 학교사정 등으로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될 수 있으며, 학교 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 계약 상대자는 계약으로 발생하는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계약기간 중 납품장의 상호 및 대표자 이상 등의 변동이 있을 경우 이를 즉시 학교장에게 통보하고 필요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바. 계약의 해지 

    1) 계약상대자가 고의로 계약을 위반하였을 경우 

    2) 제출된 서류에 허위의 사실이 발견된 경우 

    3) 계약상대자가 공급한 위탁급식으로 인하여 식중독 및 기타 질병 사고가 발생할 경우 

    4) 공급한 물품 중 변질품, 저질품 등이 발견되어 2회 이상 시정조치를 받거나, 학생들의 안전과 위생을 위하여 학교측에서 제시하는 요구사항이 2회 이상 받아들여지지 않은 경우 

    5) 기타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의 부정당업자의 범위의 각 항목에 해당됨이 발견될 경우 

    6) 공사기간 단축 등으로 직영급식이 개시된 경우 

바.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정보 ⇒ 물품 ⇒ 개찰결과, 부산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http://www.pen.go.kr) 행정마당 ⇒ 입찰정보 ⇒ 학교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은 부산여자중학교 행정실(051-240-0901) 및 급식실(051-240-0965)로 문의 바랍니다. 

 

 

붙임  1. 2026학년도 부산여자중학교 운반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제안요청서 1부(별첨) 

      2. 2026학년도 부산여자중학교 운반위탁급식(벌크식) 계약 특수조건 1부(별첨) 

 

 

 

 

우리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부패행위에 대한 신고가 가능한 “부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센터”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부패행위 등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민원마당→신고하기→공익제보센터] 

 

 

2025. 11. 3. 

 

부산여자중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