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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번호) 36746
경북 안동시 강남로 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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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54)840-2107
FAX. (054)859-4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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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입찰 재공고<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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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 역 명: 2026학년도 입학초기 적응활동 자료 「우리들은 1학년」 교수학습 웹콘텐츠 제작 용역(긴급)
□ 공 고 일: 2025. 10. 31.(금) 16:00
□ 개찰일시: 2025. 11. 13.(목) 11:00
□ 발주기관: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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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고서는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이 집행하는 입찰공고로 입찰 희망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총무과(전화번호 054-840-2107)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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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공고 제2025-37호
2026학년도 「우리들은 1학년」 교수학습 웹 콘텐츠 제작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2025년 10월 31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의 규정에 의거 다음과 같이 용역 입찰을 공고합니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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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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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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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경상북도교육청 연구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입찰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840-2107)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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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6학년도 입학초기 적응활동 「우리들은 1학년」 교수학습 웹콘텐츠 제작 용역(긴급)
나. 용역기간: 계약일로부터 2개월
다.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에 따름
라.기초금액: 금39,999,000원 (추정가격 금36,362,727원+부가가치세 금3,636,273원)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청렴계약제,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
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기술]·가격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다. 공동계약 및 하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 등록된 업체여야 합니다.
다. 「소프트웨어사업진흥법」 제48조 규정에 따라 국가전자조달시스템(G2B)에[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9] 자격을 갖추고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5조 규정에 의하여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번호 8111219901, 세부품명: 인터넷지원개발서비스)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2025. 10. 31.(금) 16:00 ~ 2025. 11. 11.(화) 10:00
나. 규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0. 31.(금) 16:00 ~ 2025. 11. 11.(화) 10:00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 형식으로 집행하므로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시스
템홈페이지의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나라장터로 가격입찰
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입찰 제출 시 입력도중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입력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5.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일시: 2025. 10. 31.(금) 16:00 ~ 2025. 11. 11.(화) 10:00
-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 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만 규격제안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7호
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2025. 10. 31.(금) 16:00 ~ 2025. 11. 11.(화) 10:00
나. 제출장소: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교육과정부(☏054-840-2142)
(우 36746 경상북도 안동시 강남로 152(정하동))
다. 제출방법
1) 직접(방문) 또는 우편 제출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 우편접수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강남로 152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교육과정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과 같음” 명기 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제출서류 안내 참조
※ 제안요청서에 명기된 참가 자격을 증빙하는 서류와 평가기준표의 평가 항목을 입증
하는 자료는 반드시 첨부하여 작성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연구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
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우리 연구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
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
집니다.
7. 제안설명서 및 규격 평가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 및 평가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가격입찰서 개찰일시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2025. 11. 13.(목) 11:00
나. 개찰장소: 입찰집행관 PC(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 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
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규격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5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 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규격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0. 청렴서약제 적용
가.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1.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
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
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
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문의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콜센터 1588-0800
- 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총무과 ☎ 840-2107
- 규격 관련(제안서) 문의 사항: 교육과정부 ☎ 840-21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