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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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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6615-000 공고일시  2025/10/31 14:35
공고명 전신노출흡입챔버 점검 용역
공고기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 수요기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
공고담당자 안복선(☎: 052-703-083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0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5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44429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로 400(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 

홈페이지 : http://www.kosha.or.kr 

 

소액수의(용역) 견적제출 공고 

(제한/총액/소액수의) 

 □ 입찰공고번호 : 산연공고 제2025-95호 

 □ 공 사 명 : 전신노출흡입챔버 점검 용역  

 □ 개찰일시 : 2025. 11. 06. 11:00 

 

이 입찰 설명서는 공단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입찰참가자격등록 및 나라장터 시스템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체결 등 문의 

안전보건정책연구실_연구기획부(☎ 052-703-0833) 

 

 ○ 내역서 검토, 설계서 등 문의  

 흡입독성연구센터_흡입독성시험부(☎ 042-869-8518)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문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공사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용역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지침) 

   8.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조달청지침) 

   9.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10. 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지침) 

  11. 용역계약특수조건 등 입찰공고에 첨부된 기타 사항  

  12.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위관련 규정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신 규정으로 적용합니다.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조달업무/법령정보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계약담당관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본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공고문과 설계도서(내역서, 시방서 등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소액수의(용역) 견적제출 공고 

 

    산연공고 제2025-95호 

   다음과 같이 견적 제출 안내 공고합니다. 

                              2025. 10. 31.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 계약담당자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ㆍ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ㆍ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국가계약법 적용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1.1. 용 역 명: 전신노출흡입챔버 점검 용역   

 1.2. 용역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  

 1.3. 사업예산: 50,000,000원(부가세 포함) 

 1.4. 견적제출/낙찰자선정방법: 제한(소기업·소상공인), 총액, 소액수의  

 1.5. 공동계약: 불가 

   ※ 기타 세부사항은 견적제출 안내공고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2.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2.2. 단년도 계약 대상입니다. 

 2.3.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입니다. 

 2.4. 적격심사 비대상 공사입니다. 

 2.5.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3.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이어야 합니다. 

  3.1.1.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3.1.2  연구장비 유지·보수업(8012)업종 또는 그밖의 연구장비 개발업(8011) 업종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  

  3.1.3. 「중소기업법」제2조제2항에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련한 규정(중소기업청 고시)」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4.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4.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4.2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이 아닙니다. 

 

 

5. 견적서 제출 

 5.1. 이 견적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5.1.1.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1. 3. 10:00 ~ 2025. 11. 6.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5.1.2.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5.2.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5.2.1. 입찰금액은 총액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5.2.2.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개하니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한 후 견적제출 하여야 합니다.  

  5.2.3.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해야 하며, 입찰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6. 개찰 및 낙찰자 결정 

6.1. 개찰일시 : 2025. 11. 6. 11:00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6.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6.3. 본 용역은 총액견적으로 집행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6.4. 예정가격은 나라장터를 통하여 기초금액 기준 ±2% 범위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번호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6.5. 예정가격이하로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서 정한 낙찰하한율(88%)이상으로 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6.5.1. 6.5항에 따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기획재정부 계약계규 「정부입찰 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제2항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되며, 동 조항에 의거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6.6. 소액견적 대상 용역으로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6.7.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7. 견적제출 무효 

7.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제9장 내역입찰의 집행(입찰무효의 범위) 및 「공사입찰서」제15조에 해당하는 입찰, 「공사입찰특별유의서」제4조 및 제6조를 위반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7.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8.1. 견적 제출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서 내용을 숙지하고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9. 기타사항 

 9.1. 견적제출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기획재정부 계약예규를 따르오니 관련 예규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9.2. 과업내용서,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등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공단 홈페이지(www.kosha.or.kr) 및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 시스템 홈페이(www.alio.go.kr)에 게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3. 견적제출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견적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 제출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하여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9.4.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경우(지문보안 토큰 장애, 인식오류, 손가락 장애․손상 등)에 대해서는“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1항 6호 및 7호에 따라 입찰하셔야 합니다. 

 9.5. 공단은 계약업무의 투명성을 높이고자 일부 입찰 건에 대해‘계약사업사전예고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당 입찰 이외의 입찰 현황에 대해서는 공단 홈페이지(www.kosha.or.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9.6. 본 견적제출 건은 전자계약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니 견적 제출자는 반드시 견적 제출 전일까지 조달청에 전자입찰참가자격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9.7. 대금은 국세징수법 제107조, 지방세징수법 제5조,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4 및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 제29조의4 규정에 의거 국세 완납증명서, 지방세 완납증명서, 4대보험 납부사실증명을 확인 후 지급합니다. 

대금은 노동시장 격차해소와 중소기업의 안정적 성장지원 정책에 따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운영 중인 상생결제시스템을 통해 대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기업은행 IBK상생결제론) 

 ※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상생결제시스템 홈페이지(www.winwinpay.or.kr) 참조 

 

 9.8.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견적제출자는“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일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9.9.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해당하는 자는 수의계약 체결이 제한되며, 견적제출자는 [별첨]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계약체결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10. 견적제출과 관련하여 금품, 향응수수 등 비위사실을 확인하신 경우 공단 감사실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단홈페이지(kosha.or.kr)>민원>신고센터>신고메뉴*선택>신고서 작성 및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