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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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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1579-000 공고일시  2025/10/31 13:33
공고명 구미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2구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공고담당자 유혜민(☎: 054-480-509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2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12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048,760,000 원
   
추정가격
3,048,76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구미시 공고 제2025- 3041호  

 

 

용역 제안서 제출안내 공고(긴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의거 구미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 2구역(일반생활폐기물)」의 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 안내 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 의 계약 등)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 구미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 2구역(일반생활폐기물) 

 

나. 용역구역  

  

구  분 

대행구역 

제2구역 

 송정동, 형곡1,2동, 신평1,2동, 비산동, 공단동,  

 상모사곡동, 임오동, 제1공단  

 

   생활폐기물 6개구역(일반 1~3구역, 음식물류 4~5구역, 재활용품·대형 6구역)에 중복 입찰에 제한은 없으나, 1업체 1구역만 계약체결 가능 

       (예외 사항 등 구체적 내용은 제안요청서 13P. 협상대상자 선정 및 계약 체결 참조)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라. 용 역 비 : 금3,048,760,000(금삼십억사천팔백칠십육만원)  

     ※ 2026년 대행수수료 원가계산용역 결과 기준(예산확정 후 변경될 수 있음). 

     ※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라 부가가치세는 면제됨 

 

마.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입찰 전 과업이행요청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 

2. 입찰 및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의거 제출된 제안서 및 가격평가 후, 협상에 의해 계약자 선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제안요청서를 숙지하여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필요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본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3. 입찰 참가자격 

 가. 공고일 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나.「폐기물관리법」제25조의 규정에 따라 구미시의 생활폐기물 수집 

       반업(생활폐기물)(업종코드:1224) 허가를 득한 업체영업대상 폐기물은 생활폐기물, 영업구역은 구미시로 명시되어 있어야 함  

        ※ 입찰참가일(제안서 접수일) 기준 

 다. 입찰 참가자는 조달청 입찰 참가 자격이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입찰 참가 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라.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하도급, 재위탁, 공동수급 불가 

 

4. 입찰참가 제한대상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각호에 해당하는 자 

 나. 공고일 현재 폐기물관리법 제14조(생활폐기물의 처리 등) 제8항 제6호 및 같은 법 제26조(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  

 다. 공고일 기준으로 휴폐업, 영업 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자 

 라. 자격 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5. 선정 방식 

  가. 선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따라 제출된 제안서 평가 후 협상에 의해 계약자 선정 

    2) 협상절차는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을 따름 

 

  나. 선정절차 

입찰공고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제안설명 및 

평가 

 

협상적격자 선정 및 통보 

 

협상 및 계약체결 

 

    1) 제안서 평가 : 기술능력평가(80점), 가격평가(20점)  

    2) 기술 및 가격평가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1순위부터 순차적으로 협상 실시, 계약자 선정 

        ※ 1업체 1구역만 대행 가능 

         (예외 사항 등 구체적 내용은 제안요청서 13P. 협상대상자 선정 및 계약 체결 참조) 

 

 

6. 추진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찰공고 

2025. 10. 31.(금) ∼ 11. 12.(수) 

ㆍ구미시 홈페이지 및 조달청(나라장터) 

질의 및 답변 

2025. 11. 6.(목) 

ㆍE-mail 접수 및 E-mail 일괄 통보(mrpanda@korea.kr)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가격제안서  

동시 제출) 

2025. 11. 12.(수) 

09:00∼16:00 

제출장소 : 구미시청 자원순환과(농산물도매시장 3층 307호) 

ㆍ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접수 불가) 

2025. 11. 12.(수) 

16:00 

ㆍ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추첨장소 : 구미시청 환경교통국 회의실(농산물도매시장 2층) 

제안서 평가 

2025. 11. 18.(화) 

13:30 

ㆍ장소 : 구미시청 환경교통국 회의실(농산물도매시장 2층) 

ㆍ평가 : 제안서 평가위원회 

협상적격자 통보 

2025. 11월 중 

ㆍ우선협상대상자 서면 통보 

ㆍ미선정 업체 통보 생략 

협상 및 계약 

 체결 

2025. 11~12월 중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ㆍ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제안응모신청 업체에 한해 개별통지 

  ※ 제안서 등 입찰 관련 서류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7.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안내 

  가. 제출일시 : 2025. 11. 12.(수) 09:00 ~ 16:00 

      ※ 제출 마감시간(16:00)을 엄수하기 바라며 마감시간 이후 건은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 구미시청 자원순환과(농산물도매시장 3층 307호) 

  다. 접수방법 : 방문제출 

    1) 우편, 팩스, 퀵배달 등 기타 접수방법 불가 

    2) 대리인(재직자)이 제출하는 경우 위임장, 재직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사본(신분증 지참) 첨부 

      ※ 제안서 제출 마감 후 평가위원 추첨 실시(입찰참가 대표자 또는 대리인 반드시 참석) 

  라. 방문제출 시 구비서류 : 제안요청서를 숙지한 후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하여 제출할 것 

 

8.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안내 

  가. 기술능력평가(80점) 

    1) 일   시 : 2025. 11. 18.(화) 13:30  

    2) 장   소 : 구미시청 환경교통국 회의실(농산물도매시장 2층) 

         ※ 일시 및 장소는 우리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 

    3) 발표방법 : 프리젠테이션 발표 

    4) 발표시간 : 업체당 20분 (제안 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5) 발표순서 :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 

    6) 평가방법 및 배점 : 제안요청서 참조 

  나. 입찰가격 평가(20점) : 제안서 평가 후 평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용역(일반용역)의 기준가격은 기초금액 이하, 낙찰하한율 87.745%이상이 되어야 하며 87.745%미만인 자의 입찰가격 평점은 0점으로 처리 함 

  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붙임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등록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로 갈음)하여야 함. 

 

10.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은 구미시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음 

  나.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함. 

 

11.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의 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사후정산을 하여야 하며, 사후정산 대상 항목 및 기준 등은 과업이행요청서를   열람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에 조정없이(비율에 맞추어) 반영하여야 함. 

  다.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9절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여야 함. 

  라. 본 용역의 노무비(직접, 간접) 및 복리후생비는 예정가격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금액 범위내 지급금을 정산  하여야 함.  

 

12. 청렴이행각서 및 조세포탈서약서의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입찰등록 시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 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참가 등록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이행요청서, 지방계약법령에서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 평가와 관련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표기된 사항 이외에는 공개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제안공모 참가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공고서의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에는 발주기관의 해석이 우선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라.「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합동 2019. 9.)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특히 제출내용 미 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가능 

     1) 제안서와 같이 제출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에는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 

     2) 대행업체 변경 시 낙찰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기존 대행업체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대행계약기간 중에는 고용을 유지하여야 함. 

 

  마. 기타 제안서 및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자원순환과(☎ 054-480-5202)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 054-480-509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문과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불일치할 경우 제안요청서를 우선 적용함. 

 

 

2025. 10.  31. 

 

 

구 미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