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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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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5242-000 공고일시  2025/10/30 20:05
공고명 제조데이터 기반 디지털전환 실증 연구용역
공고기관 (재)경기테크노파크 수요기관 (재)경기테크노파크
공고담당자 황지은(☎: 031-500-31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1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1 11: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1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1/11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0,000,000 원
   
배정예산
200,000,000 원
   
추정가격
1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 공고문은 (재)경기테크노파크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또한, 규정 및 공고문 미숙지, 규격 착오 등으로 입찰자격을 갖추지 않고 입찰참여하는 경우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되어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제재될 뿐 아니라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재무회계팀 (☎ 031-500-3104) 

   ○ 용역 과업내역 및 일반안내 : 디지털전환팀 (☎ 031-505-9116) 

 

 

 

 

 

 

공고번호 : GTP공고 2025-제45호 

 

 

제조데이터 기반 디지털전환 실증 연구용역 

 

1. 용역의 배경 및 목적  

 가. 첨단기술 중심의 경쟁체제, 선진 제조 국가 중심의 제조산업 디지털 전환 등 글로벌 수요에 대응한 최적의 생산 체계 구축운영과 제조업의 경쟁력 우위 확보 전략 수립 필요 

 나. 급변하는 시장 수요에 대응하여 혁신제품 생산 소부장 전문기업간 협업 및 유연한 가치사슬 구성을 위해 실제 중소 제조기업 현장에서 수집·저장한 제조데이터를 기반으로 IVDX 플랫폼을 활용하여 산업데이터 및 AI 기술을 활용한 기업의 디지털 전환 실증사례 연구 

 다. 실증사례 기반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단계별 DX 로드맵 및 연계지원 방안 도출 

   

2. 용역의 개요  

  가. 용 역 명 : 제조데이터 기반 디지털전환 실증 연구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 ~ 2025. 12. 17.(수) 

  다. 기초금액 : 금200,000,000원(VAT포함)(금이억원) 

               (추정가격 : 181,818,182원, 부가가치세 : 18,181,818원) *천원미만단위 절사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함 

 

 

 

3. 계약방법 : 제한(총액)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동법 제44조 적용 

 나. 『지방자치단체를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적용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따른 요건을 자격으로 갖춘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 1169)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라. 입찰공고일 기준 국세 및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사업자 

 마. 「중소기업기본법」 및 「소상공인기본법」 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사업자(입찰참가등록 마감일 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어야 함 

 

 

 

5. 공동수급 및 하도급 : 공동수급은 가능하나 제3자에게 일괄하여 하도급 할 수 없음 

 가. 본 용역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있음 

 나. 공동수급인 경우 다음 사항 준수 

  1)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수급만 허용 

  2)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9조(공동계약) 및 동법 시행령 제88조(공동계약)에 해당되어야 함 

  3) 공동수급업체는 2개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함[「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계약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참조] 

 다. 하도급 허용 여부 : 하도급 참여 불허 사업 

 

6. 제안서 제출 

 가. 제출방법 : 직찰 (방문 제출, 우편/이메일 접수 및 토요일/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출기간 : *2025. 11. 11.(화), 11시 까지 (도착분에 한함)(직접방문제출) 

 다. 제출장소 : (15596)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해양3로 17, 디지털전환허브  

               704호 전략사업본부 디지털전환팀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 신청서류 

   가) 입찰등록서류 표지 및 입찰참가신청서 1부 [별지 제1~2호 서식] 

    ①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개월 이내 발급, 원본 대조필 명기 후 인감으로 날인)  

    ②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3개월 이내 발급) 

    ③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조달청 발급) 1부 

    ④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유효기간 내) 

    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 1169)로 입찰참가 등록 증빙 

   나) 제안서 제출 확인서, 서약서, 확인서, 보안각서 각 1부 [별지 제3~6호 서식]  

   다)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1부 [별지 제7호 서식] 

   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별지 제8호 서식] 

   마)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1부 [별지 제9호 서식] 

   바) 위임장(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1부 [별지 제10호 서식] 

    ① 재직증명서 1부 

    ② 신분증 사본 1부 

   사) 공동수급표준협정서(해당 시) 1부 [별지 제11호 서식] 

   아)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 시) 1부 [별지 제12호 서식] 

   자) 중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유효기간 내) 1부 

 

  2) 제안서 제출서류 

   가) [가격 평가용] 가격제안서 및 산출근거표(밀봉, 인감 날인) 각 1부 [별지 제13~15호 서식] 

   나) [기술능력 정량평가용] 사업수행 능력평가서 각 1부 [별지 제16~23호 서식] 

    ① 상시근로자 증빙(4대보험 가입자 명부 등) 1부 

    ② 졸업증명, 경력증빙 등 각 1부 

   다) [기술능력 정성평가용] 기술제안서 각 1부 [별지 제24호 서식] 

   라) 제안평가위원회 설명용 PPT 자료를 저장한 USB 1개 

     - 원본파일(업체명 기재) 

     - 사본파일(업체명, 주소, 대표자명 등 업체를 알 수 있는 모든 정보 삭제) 

     - 제안평가위원회 발표자료(15분 이내) (업체를 알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삭제 후 제출) 

        ※ 모든 사본은 ‘원본대조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안서 평가일 및 장소 등 자세한 일정은 추후 통지 

   마) 기타 증빙서류 첨부 

     ※ 모든 사본은 ‘원본대조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안서 평가일 및 장소 등 자세한 일정은 추후 통지 

 마. 제안서 평가일 : *제안서 제출 시 별도 안내 

   1) 장   소 : 경기테크노파크 디지털전환허브 6층 스마트회의실 <예정> 

   2) 제안설명 : 30분 이내(발표 15분, 질의ㆍ응답 15분), PPT 발표 

    ※ 평가일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추후 통지 

 

7.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의한 제안서 평가에 의하여 선정된 업체와 협상절차를 통하여 선정한다. 

 나. 제안서의 기술능력 80점(정량평가 20점+정성평가 60점)과 입찰가격(20점)을 종합평가하여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종합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한다.(단, 70점 이상인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실시) 

다. 선순위 업체와 협상을 통해 합의가 이루어 질 경우 후순위 업체와의 협상은 생략하며,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한다. 

 라. 협상 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은 개별 통보하되, 협상대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개별 통보 생략한다. 

 마. 제안서 평가점수 및 협상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제안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바.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 적격자에서 제외한다. 

 사.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에 의한다. 

 아. 단일제안자가 70점 이상인 경우 *코로나 특례적용 하여 계약 할 수 있다. 

 

 

8.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가. 낙찰자(협상에 의한 결정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협상결과 통지를 접수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유의서 및 일반 원칙에 따른다. 

 

9. 입찰보증금  

 가. 납부면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지급각서 제출한다.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참가 신청서로 갈음하며 계약 미체결 시에는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환수함)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세입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제를 받게 된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행정안전부 예규 제231호, 제232호에 의한다. 

 나. 입찰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2인 이상이 입찰하여야 성립하며, 입찰이 성립하지 않을 경우 재공고 할 수 있다. 

 다. 그 외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한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본 용역의 제안요청 양식에 있는 청렴계약 이행서약 양식을 참고하여 서약서를 제출한다. 

 

12.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자는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필요한 일체의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유의해야한다. 

 나. 제출된 신청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비용은 제안업체에서 부담한다. 

 다.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명될 경우 관련법령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다 

 라. 입찰 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 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마. 공고문상에 없는 사항은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가 적용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 변경 또는 취소하지 못한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한다. 

 사. 제안서는 허위나 단순예상으로 작성하여서는 아니 되며, 모든 기재사항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고,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 된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아.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와 과업지시서를 참조 

 차. 문 의 처  

 - 입찰 및 계약 : 재무회계팀 계약담당 TEL. 031-500-3104 

 - 용역내용 : 디지털전환팀 사업담당 TEL. 031-505-911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30일 

 

(재)경기테크노파크 경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