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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5036-000 공고일시  2025/10/30 18:21
공고명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대전본원 구내식당 위탁운영
공고기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수요기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공고담당자 송희경(☎: 042-860-404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1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1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1/11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6,000 원
   
추정가격
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 공고참조번호 : 제20251030-용-1호 

 

입 찰 공 고 (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대전본원 구내식당 위탁운영 

 나. 계약기간 : 2026.01.01. ~ 2028.12.31.(3년) 

    ※ 2026.01.01. 이후 계약이 체결될 경우, 계약기간은 계약체결일로부터 2028.12.31.까지로 함 

 다. 위탁운영 내용 및 면적 : 제안요청서 참조 

 라.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 2025. 11. 11.(화), 14:00  ※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2. 입찰 및 계약방식 :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직찰, 긴급입찰 

3. 입찰참가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자격을 구비한 자로서, 공고일 현재 식품위생법 및 관계법률에 따른 인·허가를 득하고 위탁급식영업이 가능한 사업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부정당업체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사업자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시스템(G2B)에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식품위생법에 따른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 업종코드 1450)으로 등록된 자 

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급식사고로 인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 받지 않은 사업자 

마. 입찰공고일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HACCP) 또는 ISO 인증을 취득한 사업자 

바. 입찰공고일 기준 단일사업장으로서 1일 중식 기준 식수인원 390명 이상(학교, 부대, 병원, 사회복지시설 제외)을 운영하고 있음을 실적증명서로 입증하는 사업자 

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4조 제1항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가 지정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계열회사에 해당하지 않는 사업자 

아. 입찰공고일 현재 국세 및 지방세를 체납하고 있지 않은 사업자 

 

4. 공동수급 등 :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5. 제안요청 설명회 : 생략    

 가. 현장(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제안요청서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제안요청서 등 문의처 : 총무회계실 김동휘(042-860-4034) 

 

6.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일 : 2025. 11. 11.(화) 14:00 

    ※ 정시에 일괄 접수하며, 접수시간을 엄수하지 않을 시에는 제안서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나.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대전본원 본관동(1번건물) 1층 소회의장 

    ※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과학로 125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라. 제출서류(사용인감 지참 필) 

입찰참가신청서 1부(제안요청서 별지 제1호 서식)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1부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 각 1부 

위임장(대리인 접수 시) 1부 

식품접객업(업종코드 1450) 등록 여부 확인서류(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등) 1부 

현재 식약처인증(HACCP) 또는 ISO인증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 1부 

단체급식위탁운영 실적증명서 1부 

  실적증명서는 [제안요청서 별지서식 4호]에 의하되 실적증명서상에는 1일기준 식수인원, 계약기간, 급식단가, 증명서 발급기관 및 담당자 연락처 등이 반드시 명시되어야 하며, 수요기관(위탁기관) 및 위탁운영자(수탁업체)의 대표자 서명날인이 되어 있는 실적으로서 입찰공고상에서 정한 내용이 빠짐없이 명기된 실적만 인정합니다. 

상기 단체급식위탁운영 실적증명서와 일치하는 위탁급식업 영업신고증 사본 1부 

⑩ 서약서 및 각서 각 1부(제안요청서 별지 제5호, 제6호 서식) 

⑪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제안요청서 별지 7호 서식) 

⑫ 입찰보증금지급각서 1부(제안요청서 별지 제8호 서식) 

제안서 15부, USB 1매(입찰참가자격 증빙문서,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서식 등 포함) 

※ 서식은 제안요청서 별지 참조 

제출서류 중 주민등록번호 기재가 필요한 경우 뒷자리는 비공개로 작성(예 : 111111-1******)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참가자는 기준금액(3년간 예상매출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급각서로 대체하며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지급각서를 우리 연구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3년간 예상매출액 : 제안요청서 참조 

 나. 단, 낙찰자가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우리연구원에 납입하여야 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우리 연구원의 「구내식당 위탁운영 용역업체 선정에 대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의합니다. 

   - 제안서 평가방법 및 평가 배점기준 : 제안요청서 참조 

   - 우리연구원에서 제시한 제안서평가기준의 평가심사기준표에 따른 평점 결과, 최고점수를 얻은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후 협상에 의하여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 협상이 성립된 경우에는 다른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으며,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 결렬시 차순위 득점자와 순차적으로 협상합니다. 

 나. 협상 예정일시 및 장소 : 협상대상자에 한하여 추후 별도 통지합니다. 

 다. 기타사항 : 1식 단가는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은 정해진 단가를 적용함에 따라 가격입찰서(가격투찰)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으며, 가격경쟁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9. 입찰무효 : 우리연구원 계약업무요령 제37조 및 일반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산업안전보건법령과 산업재해예방 기준을 준수함으로써 계약상대자의 근로자와 공중의 생명, 안전 및 보건을 유지·증진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여야 합니다.  

11.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일반용역입찰유의서, 일반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안요청서, 구내식당 위탁운영 업체선정을 위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 제출시 제안요청서의 제안 일반사항에 명시된 사항 및 증빙서류를 갖추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안서 접수는 우리연구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라. 제출기간 내에 제출하는 서류가 있을 경우 사본에는 원본과 상위없음을 증명하여 주시고, 모든 인감날인은 법인인감(원인감으로 정한 경우에는 원인감 날인) 또는 사용인감(입찰등록시에 제출한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제안서 및 입찰서류가 해당 제출일자에 접수된 경우에만 입찰 참가 가능합니다. 

 바. 입찰참가자격에 대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되거나, 자격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되고, 계약 이후에 확인될 경우 계약 해제 또는 해지 사유가 되며, 이에 대한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사. 제출서류가 미비한 경우 연구원은 추가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업체가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아.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우리연구원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업체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우리연구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에서 제시한 사항이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를 우선으로 합니다.  

 

12. 문의처 

 가. 식당운영 및 제안서 등 관련 사항 : 총무회계실 김동휘(042-860-4034) 

 나. 입찰 및 계약 등 행정사항 : 구매자산실 송희경(042-860-4041) 

 

위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30일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