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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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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4926-000 공고일시  2025/10/30 17:31
공고명 2026년 평택시민 자전거보험 가입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평택시 수요기관 경기도 평택시
공고담당자 박찬구(☎: 031-8024-398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0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0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21,252,000 원
   
배정예산
421,252,000 원
   
추정가격
421,252,000 원
낙찰하한율
4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전자입찰 공고 

평택시 공고 제2025-3273호 

 

다음과 같이 전자입찰 안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30일 

평택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평택시민 자전거보험 가입 용역 

가 입 대 상 

평택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모든 시민 

※ 2025년 9월 말 기준 평택시 인구 605,625명(외국인등록자 포함) 

보 장 내 용 

과업지시서 참고 

가 입 기 간 

  2026. 1. 1. ~ 2026. 12. 31. 

기 초 금 액 

(면세 대상 사업) 

421,252,000원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평택시의회의 2025년도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발주예정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회계연도 개시전의 계약 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6조 규정)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에 따라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입니다. 해당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이므로 입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1. 5.(수) 10:00 ~ 2025. 11. 7.(금) 10:00 

 나. 개찰 일시/장소: 2025. 11. 7.(금) 11:00 평택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다. 입찰방법: 총액입찰, 일반경쟁, 적격심사대상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은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① 보험업법 제4조에 따른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따라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 (본사 조직 또는 본사에서 단독으로 위임을 받은 영업소 및 대리점, 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 

       ※ 보험회사별 1개 조직만 입찰참가 가능 

   ② 손해보험협회에 등록 및 입찰공고일 현재 지급여력 비율이 100% 이상 업체(최근 금융감독위원회에 제출한 자료 기준, 공동도급 시 공동도급업체의 구성원도 지급여력이 100% 이상이어야 함.) 

   ③ 금융감독원의 상품 인가를 득한 상품에 한합니다. 

   ④ 감독관청으로부터 최근 1년간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 단. 경영개선 통과안 제출한 업체는 입찰참가 가능 

   ⑤ 개찰 후 1순위로 선정된 업체2025. 11. 11.(화) 18:00까지 다음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및 부적격자는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 자격-가-①: 본사에서 단독으로 위임을 받은 영업소 및 대리점: 위임장 제출 

 → 제출방법:  평택시 회계과 계약담당자 전자우편주소: hapha82@korea.kr 

 

• 지급여력비율 자료(최근에 금감위에 제출한 자료 제출) 및 경영개선 통과안(해당 시) 

 → 발주부서 담당자(도로관리과 유호석 주무관 031-8024-4742)의 확인을 거쳐 평택시 회계과 계약담당자에게 제출(전자우편주소: hapha82@korea.kr) 후, 수신여부 반드시 확인(031-8024-3983) 

 

나. 본 공고는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에 참고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조달청 입찰참가등록 가능시간은 평일 09:00~18:00이며, 토ㆍ일ㆍ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합니다. 

     ※ 본 입찰에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관련법규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입찰대리인은 반드시 입찰참가업체의 임ㆍ직원이어야 하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만 허용) 가능 

가. 공동수급체는 대표사를 포함 하여 5개사 이내로 구성원별 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하며, 대표사는 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로 합니다. (단, 공동도급 시 모든 업무를 대표사에서 처리)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2025. 11. 6.(목) 18:00까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라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 선정 후 계약체결 시 공동수급협정서 원본을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업체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등록 마감시간까지는 입찰서 등록이 24시간 가능합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계약법제12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부적격자 또는 자격이 없는 자가 투찰한 가격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나. 적격심사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5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인 보험용역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 최저가(낙찰하한율 47.995%)로 입찰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 기준 > 

가) 지급여력비율은 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에서 조회된 입찰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의 자료로 평가합니다. 

   ※ 조회 위치: 금융통계정보시스템(fisis.fss.or.kr) ⇒ 보험(생명보험, 손해보험) ⇒ 주요경영지표 ⇒ 자본적정성 ⇒ 지급여력비율 

나) 금융감독원에서 공시하지 않는 공제조합 등 특별법에 근거한 보험 사업자는 아래의 기준에 따라 산출하여 감독기관의 확인을 받아 제출된 지급여력비율로 평가합니다. 

  ① 감독기관이 보험사업 감독을 위해 정한 기준에 따라 입찰공고일로부터 1개월 전을 기준으로 가장 최근 결산자료 등을 바탕으로 지급여력비율을 산출 

  ② ①에 따라 산출된 지급여력비율을 감독기관 확인(날인)을 받은 날을 기준으로 입찰공고일 기준 1년 이내의 가장 최근의 지급여력비율 제출 

다) 지급여력비율이 100% 미만인 경우에는 점수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나라장터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따라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입찰무효 및 낙찰자결정은 관계법규와 입찰설명서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 개찰(입찰)결과 낙찰예정자(1순위자)는 적격심사 서류를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에 명시된 자격 및 면허(등록)를 계약 체결 시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계약상대자 결정대상에서 제외됩니다. 

 

8. 계약방법: 계약은 G2B(나라장터)를 통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9.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도로관리과 (담당자 유호석 주무관 / ☎ 031-8024-4742) 

 

10. 입찰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 및 회계예규)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개찰 결과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적격 대상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입찰 제출 참가자에게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의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시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류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ㆍ대여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전자입찰사이트(시스템) 이용관련 문의 1588-0800, 업무관련 문의 042-481-7347,735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시스템의 중대한 장애로 인하여 입찰을 중단하거나 연기될 시에는 통신망을 통하여 안내하며 중대한 장애의 여부는 우리시의 판단에 따릅니다. 

  바.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www.g2b.go.kr)를 이용하시기 바라며, 과업지시서 등 용역관련 문의는 도로관리과(031-8024-4742), 계약관련 문의는 회계과(031-8024-3983)로 문의 바랍니다. 

  사.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 및 이용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자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 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1] 「안전       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자는 [붙임2]「입찰유의서」내용을 확인 후, 계약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 바랍니다. 

   

  ※ 입찰공고문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공직자 부조리신고 창구 운영 

 

 

 

   ❍ 신고내용  

    업무와 관련하여 금품을 받거나 향응을 제공받는 행위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는 행위
    자기 또는 다른 사람의 이익을 위하여 다른 공무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행위
    「평택시 공무원행동강령규칙」을 위반하는 행위 

   ❍ 신고전화 : 031-8024-2181~2182, FAX : 031-8024-2159 

   ❍ 방문접수 : 평택시 감사관실 조사팀 

   ❍ 인 터 넷 : 시 홈페이지 ⇒ 공직자 부조리신고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평택시(분임) 재무관  귀하 

 

[붙임 2] 입찰유의서 

입 찰 유 의 서 

 본 입찰은 평택시에서 관련 법령에 따라 정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적용되며 입찰참가자는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확인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낙찰자는 평택시가 정한 「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상대자 자격에서 제외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고, 「지방계약법」제12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발주기관에 납부해야 합니다.  

 

용역계약 일반조건 

 본 계약의 일반조건은 이 계약서류에 첨부여부를 불구하고 “용역계약 일반조건”(행정안전부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으로 갈음한다. 

 

용역계약 특수조건 

1. 사업(면허) 양도․양수 사전 동의 

  계약상대자는 평택시와 체결하는 본 계약 건 이행과 관련하여 사업(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면허)을 양도․양수하는 경우에는 다음 사항이 적용되며 발주기관의 사전동의 받아야 한다. 

    가. 개인사업자 간 양도․양수는 계약해지  

    나. 개인사업자상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법인으로 포괄인수되 경우 허용 

    다. 법, 건산법 등 관련 법률에 양도․양수 규정이 있는 경우만 허용 

    라. 계약상대자가 사전에 발주기관의 양도․양수 동의를 받지 않는 경우 계약해지함. 

    마.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 양도․양수시 구성원 간 지분이전은 허용하지 않음(다만, 법률에 규정이 있는 경우 예외) 

 

2. 계약대금 양도․양수 금지 

 우리 시는 본 계약 건 이행과 관련하여 노무비 지급, 자재의 원활한 공급, 하도급 대금의 즉시 지급 및 계약목적 달성을 위하여 계약대금 채권은 어떠한 경우에도 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않으며, 질권설정도 불가하다. 

계약대금 양도금지 특약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가 양도한 경우 발주자는 이를 인정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3. 용역대금 상계 

  계약상대자의 채무가 발생할 시 「지방회계법」제65조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우리 시로부터 지급받는 모든 계약대금, 모든 반대급부적 비용 등은 서로 상계할 수 있다. 

 

4. 하자보수보증금 용역대금 상계 

  자동채권인 하자보수보증금은 계약해지 시 기성 용역대금이나 준공 시 준공대금과 우선 상계․공제처리 할 수 있다. 

 

5. 지연배상금 용역대금 상계 

  자동채권인 지연배상금은 지연채권 발생 이전에 먼저 도달한 압류채권이 있다고 하더라도 준공금(타절정산금)과 우선 상계․공제처리 할 수 있다. 

 

6.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이행 

  가.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받는 계약에 한해 해당함 

  나. 발주기관에 매월 노무비를 청구하지 않거나 발주기관으로부터 지급받은 근로자 노무비 전액을 계약상대자(하수급자 포함)가 근로자에게 매월 지급하지 않았을 경우 발주기관은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에 당해 사실을 통보하며,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따라 계약조건을 이행하지 않은 것에 해당하여 계약해지 및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한다. 

 

7. 대금지급 시 국세․지방세 및 4대보험 이행사항  

  계약대금을 지급하기 전 발주자가 국세, 지방세,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노인장기요양보험, 산재보험․고용보험(「건산법」 제22조 제7항에 따라 계약담당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로 한정) 체납사실을 확인하였거나, 계약상대자가 납세증명서 및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한다. 

    가. 계약상대자가 문서로 계약대금을 청구하였다고 하더라도 발주자가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할 대금지급은 유보된 것으로 간주하며 이 경우 대금지급에 대한 이자는 발주기관에 청구할 수 없다.  

    나. 계약상대자가 발주자로부터 받아야 할 계약대금을 채권으로 하는 추심명령 발주기관에 도달할 경우 발주자는 국세청, 지방자치단체, 건강보험공단 등에 계약상대자의 체납사실 여부를 직권으로 조회할 수 있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가 직권조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0   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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