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시 공고 제2025-2619호    「2026년 통신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에 따라 『2026년 통신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에 필요한 제안서 제출 안내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30일    원 주 시 장    
|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개시일(2026. 1. 1.)     이후에 발생합니다.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해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이나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6년 통신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나.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다. 사업기간: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라. 사업금액: 금151,799,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입찰 및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      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나.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 면허를 보유하고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 관련 서비스 사업, 업종코드: 1468) 신고를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 입찰참가 등록 마감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마. 본 과업은 우리 시가 유지보수 대상에 대해 제조사(또는 공급사)와  “물품공급·기술지원협약”을 체결하였으며, 물품공급·기술지원확약서 제출대상입니다.     ※ 낙찰자는 유지보수 대상에 대한 원제조사의 “물품공급·기술지원확약서”를 계약체결 후 10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유지관리 대상  | 제조사(공급사)  | 수 량  | 비 고  |  
|  백본시스템 및 보안장비  | HPE  | 58식  |  HPE 10508(4식)   HPE 5510(51식)   HPE DL360(3식)  |  
| 엔에스텍  | 1식  |  TaskQoS N250-2G (QoS)  |  
| 시큐아이  | 1식  |  BLUEMAX NGF 2000 (F/W)  |  
| 윈스  | 1식  |  Sniper Version V3.0 ONE-i 5000 (IPS)  |  
| 암호화장비(VPN)  | 퓨처시스템  | 43식  |  관리서버 ITM(2식)   XTM 11000(2식)   XTM 2000(3식)   XTM 1000(26식)   XTM 500(9식)   XTM 365(1식)  |  
|  구내통신선로 및 IP전화기  | 삼성전자  | 1,343대  |  SMT-i2205, SMT-i5243, SMT-i5343  |         바. 유지관리 용역은 업무지시의 명확한 전달과 책임감 있는 과업수행(유지관리 책임소재 불분명 방지) 및 장애 발생 시 효율적인 유지관리 체제를 위하여 하도급은 허용되지 않음    사. 공동수급(공동이행)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접수 마감일시 : 2025. 11. 20.(목) 18:00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장소: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협정서 제출 후에는 내용을 변경할 수 없고, 대표사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아. 그 외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운영요령’에 따른다.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차.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입찰 참여 제한(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상의 ‘공공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 없음’으로 확인)    3. 제안서 온라인 제출 안내    가. 가격입찰서 및 정량⁃정성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차세대 나라장터를 통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서(가격) 접수기간: 2025. 11. 10.(월) 10:00 ~ 2025. 11. 21.(금) 11:00     ▶ 기술제안서 온라인 접수기간: 2025. 11. 10.(월) 10:00 ~ 2025. 11. 21.(금) 11:00    ▶ 평가위원 추첨: 2025. 11. 21.(금) 10:00 ~ 11:00   
             나.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ㅇ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 후     ㅇ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차세대 나라장터)    다.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차세대 나라장터를 통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고, PDF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ㅇ 정량적 제안서, 정성적 제안서, 제안요약서, 발표자료 각 1부      ※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마.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차세대 나라장터 고객 대응반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1588-0800)      ※ 제출하여야 하는 서류는 가급적 공고일 이후에 출력한 서류로 제출하시고, 당해 서류의 최신화 여부, 정상등록 여부 등을 직접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4.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가. 일시:  2025. 11. 27.(목) 14:00(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ㅇ 본 건은 온라인(화상평가)으로 제안서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합니다.       ※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조달평가에 사용되는 상용SW 이용이 불가한 관계로 온라인 평가는 화상발표, 위원실물확인, 제안서 실시간 조회 기능 등이 없는 버전으로 실시 예정.        ※ 조달평가 서비스 완전 정상화 시 별도 안내.         나. 제안서 평가 발표시간 및 발표방법     ㅇ (발표자 등록) 제안서 발표는 사업관리자(PM)가 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시 “제안 발표 여부”를 체크하여 발표자의 정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재직증명서와 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를 등록해야 합니다.     ㅇ (발표자의 자격 및 신원확인) 사업관리자(PM)는 입찰공고일 전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계속 재직하여야 하며, 온라인 평가실 입장시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사전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ㅇ (발표시간) 평가위원의 제안서 사전검토 이후 제안사별로 발표 15분이며, 발표순서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발표시간은 평가당일 평가진행상태에 따라 협의·조정될 수 있습니다.     ㅇ (발표방법) 평가위원회 구성을 완료하면 차세대 나라장터시스템의 “제안평가 > 화상평가입장” 메뉴를 통해 온라인 평가실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 원활한 발표를 위해 사전에 발표용 PC(화상캠, 헤드셋 등)의 환경설정 및 최적화, 매뉴얼 숙지 등을 하여야 하며, 불이행으로 발생하는 접속 지연, 미발표 등의 입찰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ㅇ (질의응답) 제안서 발표 후 평가위원으로부터 10분내에서 질의가 있을 수 있으며, 사업관리자는 이에 성실하게 답변하여야 합니다.     ㅇ 제안서는 반드시 사업관리자(PM)가 발표하여야 하며, 그 이외의 자는 발표할 수 없습니다. 제안서에 명시된 사업관리자가 아니거나 제안서에 사업관리자가 명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기 제출된 제안서에 의해 서면으로 평가합니다.          다. 제안서 기술평가 방법     ① 정성적 평가      - 평가위원이 나라장터에서 온라인으로 평가      - 항목별 배점에 대하여 최적합(100%), 적합(80%), 보통(60%), 미흡(40%), 부적합(20%) 비율로 평가     ② 정량적 평가 : 제안요청서상 평가배점표에 따른 평가    라. 본 사업은 정보누출금지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2항제3호 나목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안 상세 내용이 필요한 경우 수요기관의 열람 승인을 득한 후 직접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유의사항     ㅇ 본 건은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제출기한 내에 가격입찰서와 제안서의 제출이 완료되어야만 입찰이 유효합니다.     ㅇ 제안서 제출화면에서의 “임시저장”은 최종제출이 아니며, “최종제출 완료하기” 버튼으로 최종적으로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ㅇ 차세대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ㅇ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ㅇ 차세대 나라장터에서 제출 시, 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입찰진행>제안서/공모안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ㅇ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 해당사업의 구매규격 사전공개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입찰자(공동수급체 구성원 포함) 및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자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자(제안서에 명시된 하도급자, 협력업체)의 소속 임․직원이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전문인력 명부 또는 전문 평가위원 명부에 등재된 자 포함)을 사전 접촉(‘접촉’은 SNS, 문자, e-메일 등을 활용하여 의도적으로 평가위원에게 입찰자를 인식시키는 행위를 의미한다.)한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경우 당해 제안서 평가 종합점수(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총점 100점 만점 기준)에서 5점을 감점 처리합니다.    5.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가.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점수의 고득점자순으로 하되, 제안서 평가는 종합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한다.    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다. 본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253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합니다.    라. 기술협상 및 가격협상 : 협상적격자 통지 후 15일 이내    마. 계약체결 : 협상 성립, 낙찰자 통지 후 10일 이내 계약 체결    6. 협상의 실시     가.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 및 협상일정 통지 : 추후통보    나. 협상실시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 고득점 순으로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 협상실시    다. 선순위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라.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결정된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마. 지정된 협상일시에 협상대상자가 불참할 경우 협상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고 순위 협상적격자 순으로 협상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바.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함.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함.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 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원주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청렴이행서약서에서 정한사항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낙찰 취소사유에 해당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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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관련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여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 제출 시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해야 하고, 평가결과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릅니다.    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를 근거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계약 체결 시의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되오니 유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 된 경우 협상대상자 선정 취소, 계약 해지 및 관련 법규에 따른 조치를 받게 됩니다.    마.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법 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바.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결과의 세부 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사. 위 사항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본 공고문 관련 해석상의 이견이 있는 때에는 우리 시 해석에 따르고, 기타 사업내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원주시 정보통신과(033-737-23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원주시 감사관실(033-737-2192) 및 원주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 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