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24663-000 공고일시  2025/10/30 17:03
공고명 제물포구 지방공공기관 운영 방안 연구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동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동구
공고담당자 최은성(☎: 032-770-738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2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12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3,600,000 원
   
배정예산
53,600,000 원
   
추정가격
48,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동구 공고 제 2025 – 995호 

 

 

학술용역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제물포구 지방공공기관 운영 방안 연구 용역 

나. 과업개요 :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참조 

다.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5개월 

라. 기초금액 : 금53,600,000원(추정가격 : 금48,727,273원) 부가가치세 포함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모든 응찰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비영리법인은 이윤을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본 용역이 낙찰자로 선정된 비영리법인의 목적사업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이윤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마. 입찰방식 : 일반경쟁(총액) / 협상에 의한 계약 / 전자입찰 

 

2. 입찰참가자격(다음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다음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 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가 자격이 없으며,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규정에 의거 비영리법인의 입찰참가 허용) 

       

  나. 본 입찰은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재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사양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릅니다. 

  마. 공동이행방식에 따른 공동수급 불가 및 하도급 불가 

 

3.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4.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안내 

  가.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제안서 제출방법(전자입찰-나라장터) 

    ○ 일    시 : 2025. 11. 3.(월) 10:00 ~ 2025. 11. 12.(수) 16:00  

    ○ 제출장소 : G2B (나라장터-국가조달전자시스템) 

     ※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11. 11.(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가격제안서를 나라장터(G2B)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을 경우 입찰이 무효처리 되며, 제안서(우리 구 행정체제혁신과 제출) 미제출 업체의 경우에도 가격개찰 전에 사전 판정하여 부적격업체로 제외 처리합니다. 

     ※ 입찰가격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최종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세자인 경우 투찰금액(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 체결합니다. 

     ※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는 제안요청서 별지서식 10을 사용하여 입찰 시 첨부하며 첨부가 불가할 경우 기술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합니다. 

 

  나.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일    시 :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개찰 

    ○ 제출장소 : G2B (나라장터-국가조달전자시스템) 

 

  다. 제안서 제출 및 평가위원 추첨(방문 접수 – 신분증 및 위임장 지참) 

    1) 제안서 제출(우리 구 구출범준비과 – 방문 접수) 

     ○ 일    시 : 2025. 11. 12.(수) 10:00 ~ 16:00 

     ○ 제출장소 : 인천동구청 구출범준비과(조진욱 주무관, 032-770-7364) 

     ○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 과업설명 : 나라장터“제안요청서” 로 갈음합니다. 

    2) 제안서 제출방법(방문제출만 허용하며,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안서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된 공문에 의한 방문접수이여야 하며, 우편 접수는 인정하지 않으며, 제출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가지지 못합니다. 

 

 

    3) 평가위원 추첨(우리 구 재무과, 제안서 제출 후 추첨) 

     ○ 일    시 : 2025. 11. 12.(수) 10:00 ~ 16:30 

     ○ 추첨방법 : 비치된 양식에 의거 추첨 

 

5.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 

  가. 제안서 평가  

    1) 일시 및 장소 : 2025. 11. 19.(수) 14:00 인천동구청 물치도관 3층 갈매기홀 (예정) 

     ※ 일정 확정 후 발주부서에서 개별 통보 

    2) 제안서 발표순서 : 평가 당일 추첨으로 결정 ※ 타업체 방청 불가 

    3) 제안서 설명시간 : 업체당 20분 이내(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 단,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을 연장할 수 있음 

    4) 업체 발표자 : 사업 책임자 

      ※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를 명시하여야 하며, 사업책임자가 설명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한다. 다만, 제안서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설명 및 질의응답할 자를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 직원으로 변경 할 수 있다.  

    5) 업체 참석자 : 발표자(사업책임자) 포함 2인 이내 

      ※ 발표자 외 참석자도 입찰참가업체 재직 중인 자로 한정(재직증명서 제출) 

    6) 발표방법 : 프리젠테이션(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정성적 평가(무기명) PPT 파일 이용)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하여야 함 

     - 제안설명회 불참업체는 사업제안서 제출 여부 및 가격입찰 여부와 무관하게 기술능력 평가점수의 정성적 평가항목을 0점 처리함 

    7) 제안서 평가방법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7.1.시행)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의 평가방법에 의함 

     - 기획사별 제안 설명과 이에 따른 평가위원 질의응답 후 평가 

     - 상세 평가방법은 「제안요청서」참고 

    8) 결과 발표 : 사업부서(구출범준비과) 별도 안내 

  나. 협상적격자 선정 

    1) 계약 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제44조,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2) 제안서 평가결과 종합평가점수(기술평가와 가격평가 합산)가 70점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3)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며, 1순위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음. 또한 모든 협상 적격자와 협상 결렬시에는 재공고입찰 또는 신규입찰에 부칠 수 있음 

    4)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제안사의 입회하에 추첨으로 정함 

    5)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된 경우에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7.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납부면제 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제안요청서 서식 제20호]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등 귀속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제25조제3항에 따라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의해 입찰금액의 25/1000으로 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인천광역시동구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사항 

  가. 본 입찰 참가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법」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에 따라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작성·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안요청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 작성 등 제안서 평가 준비 및 수행과 관계된 일체의 비용은 지급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다. 제안서는 체결할 계약의 주된 내용이 되므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라. 정량적 평가자료 미제출시 “0”점 처리합니다. 

마. 업체별 제안서 제출은 1건으로 제한합니다.(복수 제출 금지) 

바. 사업추진에 있어 계약서와 제안서, 제안요청서 등에 포함되지 않는 일반적 사항은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사. 제안서에 명시된 참여연구자는 인천광역시 동구의 승낙 없이 사업수행 중 임의로 교체할 수 없습니다. 

아. 제안사는 본 제안요청과 관련한 모든 문서를 대외비로 취급하여야 하며, 제안 참여업체 관계자 이외의 인원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말아야 합니다. 

자. 제안서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차. 제안서 작성 서류 중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합니다. 

    1) 계약체결 이전 : 협상대상에서 제외 

    2) 계약체결 이후 : 당해 계약 해제 또는 해지 

카. 낙찰자는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타.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광역시 동구 행동강령책임관(감사팀 ☎032-770-6073)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에 관한 사항 : 동구청 재무과 회계팀 (☎ 032-770-7383) 

    - 용역에 관한 사항 : 동구청 구출범준비과 기획총괄팀 (☎ 032-770-7364)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30. 

인천광역시 동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