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공고 제2025 - 140호
『 동절기 거북섬 야외 스케이트장 설치·운영·해체 용역 』
입찰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2025. 10. 30.
시흥도시공사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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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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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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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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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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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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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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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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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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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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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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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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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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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관리부 원준희 (☎031-488-68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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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요기관(제안요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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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사업부 김진수 (☎031-8084-0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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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계 약 명 : 동절기 거북섬 야외 스케이트장 설치·운영·해체 용역
나. 계약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다. 계약기간 : 계약일 ~ 2026. 3. 31. (사업종료 후 해체시까지)
※ 본 용역은 감염병 등 천재지변 또는 사회적 재난·재해로 인해 사업기간 변동 및 사업수행이 불가능할 경우 사업 취소 및 계약해지가 될 수 있으며 그 여부는 수요기관 판단에 의합니다.
라. 기초금액 : 금55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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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법인정관상 목적사업에 해당)인 경우 이윤은 설계 시 적용된 금액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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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첨부된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의 세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제한경쟁,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3. 공고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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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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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 진 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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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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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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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30.(목) ~ 11. 20.(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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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나라장터(G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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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전자입찰서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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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8.(화) 10:00 ~ 11. 20.(목)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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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은 나라장터(G2B)상으로만 진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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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접수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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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20.(목) 10:00 ~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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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관광사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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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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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접수 이후 별도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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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일정은 수요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가격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입찰서(가격) 제출기간 : 2025. 11. 18.(화) 10:00 ~ 11. 20.(목) 10:00
나. 개찰일시 : 제안서 심사 후 개찰
다. 개찰장소 : 시흥도시공사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시스템상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제안서 제출 일정
가. 접수일시 : 2025. 11. 20.(목) 10:00 ~ 17:00 (단, 12:00 ~ 13:00 제출 불가)
나. 장 소 : 시흥도시공사 개발기획실 관광사업부 사무실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둘레길 22, 305호, ☎031-8084-0196)
다.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우편, 이메일, 팩스 접수 불가)
※ 가격입찰은 나라장터로만 진행하며 추후 우선협상 대상 선정 시 가격제안서 별도 제출
※ 제안요청서의 첨부서식을 사용하여 작성
6. 제안요청 설명회 : 없 음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
※ 문의사항 : 시흥도시공사 관광사업부 (☎ 031-8084-0196)
7.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정 : 제안서 접수 이후 이메일 또는 유선으로 공지
나. 설명방법 : PPT 발표 및 질의응답 30분 이내(제안설명 : 15분, 질의응답 : 15분)
※ 제안설명은 제안사의 사업총괄자(PM)가 발표, 2인(발표자 1명, 배석자 1명)까지 입실 가능
※ 제안설명 불참업체는 입찰을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하여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발표순서 : 제안서 제출 순서대로 발표
라. 평가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8.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을 수락하고 아래의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
① 빙상장 설치·운영·해체 및 냉동설비 교체 등 과업 수행이 가능한 업체
② 전자입찰서 마감일 전일 기준 냉동설비보유 또는 냉동공조기계 기능사 이상 자격소지자가 상주하며 본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업체
※ 자격증 사본, 4대보험 가입 및 공고일 전월 급여 지급 등 확인서류 제출
나.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는 업체는 제안서를 제출할 수 없음
다. 공동수급 및 하도급 참여 불가
9. 제출서류 및 제안서의 내용 및 평가 : 제안요청서 참조
10.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 평가결과 합산점수(기술능력평가점수 + 입찰가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나.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1) 선순위자 :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
2)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 추첨
다.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0일 이내로 하되,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하며,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라. 협상대상자와의 가격 협상 시 기준가격은 용역예산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마.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협상대상자와 제안서 내용 및 가격에 대하여 협상을 하며, 선 순위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바.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 조정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용역예산 안의 범위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음
사. 업체 선정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 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아. 계약체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관련 규정에 의한 계약 일반조건 등의 일반원칙에 따름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 참가 등록 시 제출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하며, 향후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 발생할 경우 지급각서상의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함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됨
12.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의 규정에 따름
13. 청렴계약의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ㆍ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
14. 안전․보건 확보 및 수준평가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 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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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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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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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본 용역에 대한 별도 첨부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수요기관(발주부서)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급자 안전보건수준평가실시에 협조해야 합니다.
※ 수급자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에 따라 B등급(70점) 이상 득점한 업체를 선정하며, 평가는 수요기관(발주부서)에서 담당합니다.
라.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5.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산출내역서 포함)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료를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6. 기타 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 보상비는 지급하지 않음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지방계약 관련 법령에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관련 회계 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제출된 기술제안서의 내용은 진주시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으며,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로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마. 사업자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바.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함
사. 사업기간은 발주기관의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아. 문의사항
1) 과업에 관한 사항 : 시홍도시공사 관광사업부 김진수 (☎031-8084-0196)
2) 계약·입찰에 관한 사항 : 시흥도시공사 재무관리부 원준희 (☎031-488-6872)
3)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