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04976-000 공고일시  2025/10/30 09:22
공고명 2026년도 충청북도 재난관리자원통합관리센터 임차·관리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수요기관 충청북도
공고담당자 김아인(☎: 043-220-282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3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0,000,000 원
   
배정예산
350,000,000 원
   
추정가격
318,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북도 공고 제2025-1606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동법 시행령 제33조 및 제35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공고하고자 합니다. 

2025. 10. 30. 

충청북도분임재무관 

   

1. 입찰개요 

  가. 용 역 명 : 2026년 충청북도 재난관리자원통합관리센터 임차·관리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12개월간) 

  다. 기초금액 : 금350,000,000원(금삼억오천만원)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 연도개시 전 또는 예산 확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되거나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으며, 추후 예산이 조정될 경우 계약금액 변경, 과업 수행범위, 기간 등을 협의하여 조정합니다. 

    ※ 계약체결 지연으로 용역기간이 단축될 경우에는 일할 계산하여 계약합니다. 

  라. 계약방법 : 일반경쟁, 총액계약,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G2B)  

  마. 사업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전자입찰서 제출 시작일시 : 2025. 10. 31.(금) 10:00 

  나.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11. 12.(수) 10:00 

  다. 제안서 접수일시 : 2025. 11. 12.(수) 10:00 ~ 17:00 

※ 중식시간(12:00~13:00) 제외 

    - 접수장소 :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2, 충청북도청 사회재난과 사회재난팀 

    -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제출서식에 따라 방문접수(우편, 인터넷 등 불가) 

    - 문    의 : 충청북도 사회재난과 사회재난팀(☎043-220-2414) 

  다. 개찰일시 : 2025. 11. 12.(수) 11:00 

 

     ※ 상기 개찰 일시에도 불구하고, 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합니다.  

     ※ 제안서 평가 일정 사업부서 별도 공지 

  라. 개찰장소 : 충청북도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입찰로 제출해야 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거나, 가격입찰서와 수기 가격제안서의 금액이 불일치할 경우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3.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물류창고업(업종코드 5886)과 일반화물자동차운송사업(업종코드 7603)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자 

  다.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라.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해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조달서비스센터 또는 충북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 납부 및 면제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 

  라. 다만,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25/1000 이상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에 따라 우리 도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은 기술능력평가 점수(80)와 입찰가격평가 점수(20)를 합산하여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가격 제안서(입찰서)의 입찰 가격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나. 기술능력평가 중 정량적 평가는 사업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정성적 평가는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 평가기준 배점에 의해 평가합니다. 

  다. 정성적 평가는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의 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균점수를 합산 산술평균하여 산정합니다. 

  라.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마.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바.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및 제안요청서에 따릅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등에 따릅니다. 

 

7.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8.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준수사항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에 따른 안전관리 인력 및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 등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에 서명하여 재해예방을 위한 대비 및 조치 의무를  

     철저히 하며, 중대재해로 인한 행정처분 유무 확인 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만약 각서내용을 허위로 제출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 우선협상대상자  

     결정 취소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입찰자는 현장 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산업안전보건관리비용을 입찰 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라. 발주처는 계약상대자가 동 법의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마.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 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상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유의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동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서약서에 적은 내용과 다른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개찰 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입력 자료 수정 후 재 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확인 작업을 통해 개찰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결과는 당초 개찰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서에 지정된 기간 내에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본 입찰공고서,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시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제출된 서류가 허위임이 확인될 경우에는 추후 계약이 이루어진 후에라도 납부된 계약보증금은 우리 도에 귀속 조치하게 됨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로 문의 바랍니다. 

     - 입찰공고, 계약체결 등 : 충청북도 회계과 계약팀(☎043-220-2826) 

     -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등 : 충청북도 사회재난과 사회재난팀(☎043-220-2414)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