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22482-000 공고일시  2025/10/29 18:41
공고명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식당 위탁업체 선정(긴급)
공고기관 화성 서해마루 유스호스텔 수요기관 화성 서해마루 유스호스텔
공고담당자 김남석(☎: 070-8686-344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1 13: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1 13:00 개찰(입찰)일시 2025/11/21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83,277,500 원
   
추정가격
530,252,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공고 제2025-312호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식당 위탁업체 선정 입찰 공고 긴급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참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견적)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이하 “발주기관”이라 함)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증여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견적제출(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관련 부서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식당 위탁업체 선정(긴급) 

  나. 계약기간 : 2025. 12. 1. ~ 2026. 12. 31.(13개월) 

  다. 비 예 산 : 총583,277,500원(총 예상 매출 금액, VAT포함) 

위 금액은 사업계획에 따른 추정액으로 변동가능 함. 입찰(제안) 과정에서 원가 검증과 부수된 일체의 책임은 제안사에 있음 

  라. 위탁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제한)총액입찰 방식 

  나. 낙찰자 결정 : 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일정 

구분 

일자(기간) 

비고 

공고일 

2025. 10. 29.(수) ~ 2025. 11. 10.(월) 

 

제안서 제출 

2025. 11. 10.(월) 10:00 ~ 16:00 

서해동 1층 사무실 

제안서 평가(PT) 

2025. 11. 21.(금) 14:00 예정 

서해동 1층 회의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025. 11. 24.(월) 예정 

 

계약체결(착수)일 

2025. 12. 1.(월) 예정 

 

 

 ※ 제안서 평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계약체결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현장설명회는 별도로 진행하지 않으며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로 갈음합니다. 

 ※ 응찰 전 현장 위치 및 시설현황 등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입찰공고 기간 중 사전 연락 후 현장 방문 가능합니다. 

 

4.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다음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1) 「식품위생법」 에 따른 식품접객업(위탁급식영업, 코드: 1450) 영업 신고를 필한 자 

      2) 「식품위생법 제51조(조리사) 및 제52조(영양사) 기준에 따른 조리사 및 영양사를 보유하고 배치 가능한 자 

      3)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유스호스텔(건축법 시행령 [별표 1]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의 12항 다항목) 또는 관광숙박시설(건축법 시행령 [별표 1]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의 15항 나항목) 또는 연수원(건축법 시행령 [별표 1]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의 10항 나항목) 또는 기업체에서 1개소(단위 사업장) 기준으로 연간 50,000식(급식, 연회, 행사 포함) 이상 위탁급식영업을 수행하였거나 수행 중인 자 

      4) 식약처 인증 HACCP 또는 ISO 인증 취득 집단급식소 사업자 

      5) 최근 3년 이내 급식사고 전력으로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나. 조달청 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5. 공동계약 : 해당 없음 

 

6. 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11. 10.(월) 10:00 ~ 16:00 

    1) 기간 내 미 제출자는 제안서 접수 불가함 

    2) 접수시간(10:00 ~ 16:00) 외, 점심시간(12:00 ~ 13:00) 접수 불가 

  나. 제출방법 : 방문 제출(이메일, 택배 또는 우편접수 불가) 

  다. 접수장소 :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서해동 1층 사무실 

  라. 제출서류 세부사항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제안서 작성 및 서류 제출에 따르는 일체의 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7. 입찰 및 제안 관련 질의 안내 

  가. 입찰 및 제안 관련 질의는 이메일(hr@seohaemaroo.or.kr) 접수 

   ※ 이메일 질의서 발송 시 접수여부를 반드시 유선(070-8686-3448)으로 확인 

  나. 질의 및 회신 기간 : 2025. 10. 28.(목) ~ 2025. 11. 7.(금) 

 

8.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 

  가. 선정된 순위에 따라 협상적격자와 사업수행 및 가격에 대한 협상을 실시하고, 협상이 성립되면 협상결과 통보일 기준 발주처에서 지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합니다. 

  나. 협상적격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다. 협상이 결렬되면 동일한 절차에 따라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라. 선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 성립 시 협상을 종료하고 협상이 성립된 선순위 협상적격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시행 원칙을 반드시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을 체결할 때에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을 확약하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전액을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확약서 제출로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9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고문 ‘4. 입찰참가 자격’의 사항을 충족하더라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입찰유의서 제8절 2. 가. 의 입찰참가자격의 판단 기준일)에 충족하지 못한 입찰이 있으면 가. 의 입찰무효 중 하나에 해당될 수 있으니 관련규정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12-다에서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위반 금지 

  나. 계약상대자는 원칙적으로 소속 종사원을 차기 계약상대자에게 고용승계하고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용역기간 중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제출한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사항 위반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이 가능하며, 발주기관이 임금지급명세서(급여명세서 및 이체내역 등) 제출를 요구할 경우 이에 반드시 응하여야 합니다. 

  라. 화성시 관급공사의 체불임금 방지 및 하도급업체 보호 등에 관한 조례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사항 

  가. 한 번 제출한 입찰서(제안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본 계약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서 입찰에 관한 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에 관하여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고되는 공고문, 설명서에 의하고, 입찰 및 계약관련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원본대조필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상대방으로 예정된 자는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에는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납부이행각서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발주기관에 전액 납부(현금 납부)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총 계약금액(입찰시 낙찰금액인 총 계약금액을 말함)의 100분의 10의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사. 계약상대자가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발주기관에 귀속됩니다. 

  아. 기타문의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 및 용역에 관한 사항: 업무지원팀 김남석(070-8686-3448) 

    2)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2025. 10. 29.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