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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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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1894-000 공고일시  2025/10/29 17:18
공고명 홍제역 역세권활성화사업 환경영향평가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공고담당자 임홍빈(☎: 02-330-818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11-05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7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1/1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70,000,000 원
   
배정예산
470,000,000 원
   
추정가격
427,272,727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공고 제2025-1449호  

 

용역입찰공고 

〔사업수행능력(PQ)평가 후 가격입찰, 긴급〕 

 

  서대문구청장(이하 ‘발주자’)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제26조 규정에 의거 공공시행자로서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 같은법 시행령 제51조, 「환경영향평가법」 제53조, 같은법 시행령 제67조의2 및 제67조의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규정에 의거 하여 「홍제역 역세권활성화사업 환경영향평가 용역」의 수행업체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안내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홍제역 역세권활성화사업 환경영향평가 

  나. 용역내용 : 첨부 ‘과업내용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약 6개월 

          ※ 단, 통합심의 일정, 사업시행계획 인가 일정 및 준공 일정 등 주요 행정절차의 진행 상황에 따라 수행기관은 협의하여 변경될 수 있다 

         ※ 금년 내 통합심의 상정 등 행정절차 이행이 시급하므로, 조속한 과업수행 착수(진행)이 필요함. 

  라. 용역금액 : 금 470,000,000원(금사억칠천만원) ※ 부가세포함 

  마. 공동사업시행자 및 대금지급 보증 

    - 본 용역은 공공시행자(서대문구청장)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동사업시행자를 지정하여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임 

    - 본 용역 대금은 공동사업시행자 지정 이후 공동사업시행자가 추후 지급 예정 

  바.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단독계약, 사업수행능력(PQ) 평가 후 가격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정비사업 계약업무 처리기준」(국토교통부 고시 제2025-290호)  

2.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제출일시 및 장소 

  가. 용역설명회 : “ 과업내용서 및 사업수행능력평가기준”으로 갈음 

          ※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에서 내려받기 하여 활용 

  나. 용역참가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제출 

    1) 일    시 : 2025.11.5.(수) 10:00 ∼ 17:00 

    2) 장   소 : 서대문구청 홍제지구활성화추진단(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 247, 제3별관 6층)) 

    3) 제출서류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원본 및 사본 각 1부 (USB(파일저장) 1부) 

      ※ 세부 제출서류 구성 및 양식은 사업수행능력 평가기준 참조 

    4) 제출자격 : 용역업체 대표자 또는 위임받은 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위임장, 재직증명서, 주민등록증 등)를 소지한 자 

    5) 제출방법 : 직접 제출 ※ 우편, E-mail, FAX 접수 불가 

3. 입찰․개찰의 일시 및 통보 

  가. 입찰참가 적격자 선정 통보 

    1) 일    시 : 2025.11.12.(수) (개별통보) 

    2) 통보방법 : 공문발송(E-mail) - 유선확인 

      ※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제출시 기재한 이메일주소로 송부 

      ※ 사업수행능력(PQ) 평가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통보받은 날로부터 1일 이내(11월13일까지) 이의신청 가능. 

  라. 입찰서(가격) 제출(전자입찰 : G2B) 

    1) 일    시 : 2025.11.13.(목) 09:00 ~ 11.17.(월) 14:00 

    2) 대    상 : 입찰참가 적격자로 선정되어 통보받은 업체  

  마. 입찰서(가격) 개찰 

    1) 일    시 : 2025.11.17.(월) 15:00 

    2)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4.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등에 따라 입찰 참가가 가능한 업체로서 다음 항목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함 

    1) 「환경영향평가법」 제5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68조에 따라 제1종 환경영향평가업(업종코드 7413)을 등록한 업체 

  나.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입찰참가신청서류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함 

  다. 독이행만 가능하며, 지역업체 참여도는 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에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라. 입찰참가제한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따른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은 업체(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영업정지 등 처분기간 중인 업체)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3)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5. 사업수행능력(수행실적) 평가세부기준 및 제출서류 안내 

  가. 사업수행능력 평가세부기준 및 양식 등 교부 : 입찰공고시 첨부 

  나. 제출서류  

    1)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시 구비서류 

        -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부. 

        -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 인감증명서(법인의 경우 법인 인감) 1부. 

        -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기타 참가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각 1부 

        -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 작성지침 및 평가안내서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www.g2b.go.kr)에 게재하며 별도 교부하지 않습니다.  

  다.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6. 입찰참가 적격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 제4항,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및 서울특별시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90점 이상인 자에게 입찰참가 자격(적격자)을 부여합니다.  

    - 다만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제출업체가 15인 미만인 경우에는 모든 업체에게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되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가 60점 이상인 자로 한합니다. 

    -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가 90점 이상인 자가 15인 미만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가 60점 이상인 자 중 득점순으로 15위까지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합니다. 

  나. 선정된 입찰참가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자동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별표1 : 기술관련 법령에 따라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1.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 

   ․ 종합평점 = 사업수행능력평가점수(37, 지역업체 참여도 점수 합산하여 평가)+사업 책임 및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1점)+경영상태(2점)+가격점수(60점)+기술인력 보유상황(10점)+계약질서준수(1점) ≧ 95점 

    ※ 지역업체참여도 미평가 대상 용역이며, 사업수행능력 배점에 합산하여 평가함. 

    ※ 해당용역 사업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는 참여업체 모두 배점한도(1점) 부여함. 

    ※ ‘경영상태’는 PQ심사에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배점한도(2점)를 모두 부여. 

 

  바.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가. 입찰시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른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나. 그 외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규정에 의함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대상 업체 이외의 업체가 투찰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상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공사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수기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관련서류를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마. 제출기한 내 접수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바.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지출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사업 및 계약 문의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청 홍제지구활성화추진단 임홍빈 주무관
(☎ 02-330-818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청장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당사는 서대문구청에서 시행하는 홍제역 역세권활성화사업 환경영향평가 용역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   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ooo 회사 대표 ooo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10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