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고등학교 공고 제2025-51호
2026학년도 안양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에 따라 2026학년도 안양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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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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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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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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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안양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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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학습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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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4. 6.(월) ∼ 2026. 4. 8.(수) (2박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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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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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특별자치도 일원(※ 세부일정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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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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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315명(학생 295명, 인솔교사 20명)
- 추후 참가 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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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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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19,809,43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 295명, 인솔교사 20명 기준으로 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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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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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지역제한(경기도), 전자입찰(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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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기간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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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30.(목) 10:00 ~ 2025. 11. 19.(수) 10:00
- 규격입찰서(제안서)는 교육행정실 직접 제출(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제출, 신분증 소지 필수)
※ 평일 09:00~16:00 접수, 토·일요일 및 공휴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일[2025.11.13. (목)] 접수 불가
-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G2B) 이용 제출(24시간 제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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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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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고등학교 1층 교육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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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입찰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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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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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 및 제안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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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설명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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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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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25.(화) 11:00
안양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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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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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입찰공고문에서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음.
□ 체험학습 일정에 따른 관광 코스는 사전에 학교와 충분히 협의한 후 재조정 할 수 있음.
여행중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 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 사전에 본교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며,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함.
□ 체험학습지의 감염병(전염병) 발생, 긴급 재난, 천재지변, 상급기관 지침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용역계약을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위약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체험학습의 특성상 교통편, 숙박, 식사 등 모든 사항을 포함하여 일괄 계약하며 행사의 전반적인 관리 책임은 선정된 업체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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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가격제안서 견적대상 항목
1) 예정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2) 여행경비 : 왕복항공료(공항세, 유류할증료 포함), 숙식비[호텔로만 제한], 전원 동일숙소 이용(분산수용 배제), 2박 2식, 코로나 19 격리자용 객실 남・녀 별도 제공, 외부식(5식-현지식 5식), 전세버스 임차료(학교↔김포공항 12대 및 제주도 현지차량 12대, 여행사 관리, 42인승 이상, 동일색상, 통행료, 유류비,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일체 경비 포함), 비상차량 1대, 입장료·관람료, 여행자보험료(1억원 이상, 교사 포함), 주간안전요원(12명*3일, 남・녀 각 6명, 08:00~20:00근무), 야간안전요원(12명*2박, 남・녀 각6명, 20:00~익일 08:00근무), 레크레이션 강사(2026. 4. 7.(화) 17:00 ~ 19:00), 기타 경비, 위탁수수료(여행경비 총액의 10%를 초과하지 못함),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3) 항공예약 : 항공권은 가예약(대한항공)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 좌석을 승계하며 낙찰자는 항공권 발권 예정(가능)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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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출발) → 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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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4.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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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출발) → 김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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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4. 8.(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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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인솔자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일금액으로 하되,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낙찰자는 내역서 제출 시 참가학생 및 인솔자 1인당 금액을 명기하여야 함
5) 계약체결 시 낙찰 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각 항목별(차량비, 숙식비, 입장료, 중식비, 석식비,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 주제별 체험학습 경비를 정산할 때에는 학교측과 협의된 인솔교사 항목과 면제 대상 학생, 추후 변동 인원을 반영하여 조정한다.(원단위 절사)
2. 입찰방법
가.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각각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우리 학교에 교육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둘 중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여 규격입찰 평가 시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합니다.
다. 교통비, 숙박비, 식비, 입장료, 관람료, 안전요원 경비, 용역 이윤, 부가세 등 본 체험학습 수행에 필요한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기도) 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본교 주제별 체험학습 세부 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에 따른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면허를 소지하고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관광진흥법시행령 제33조(행정처분의 기준 등)에 위반사실이 없고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병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한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한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 마감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국민연금법」제95조의2(연금보험료등의 납부증명) 및 「국민건강보험법」제81조의3(보험료의 납부증명)에 따라 대금 청구 시 보험료의 체납 사실이 없음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제안서 제출(직접 제출-행정실) 및 가격입찰서(G2B전자입찰) 제출 → 체험학습활성활위원회 제안서 평가(평가점수 80점 이상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적용) → 전자계약 체결
6. 규격(제안서)입찰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및 효력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5. 10. 30.(목) 10:00 ~ 2025. 11. 19.(수) 10:00
※ 평일 09:00~16:00접수,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일[2025.11.13.(목)]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 안양고등학교 1층 교육행정실(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삼봉로 46)
3) 제출방법 : 직접제출(우편 및 팩스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붙임6] 및 재직증명서를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4)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 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제출서류[증빙자료 요구 서류 목록(붙임9) 참고]
1) 입찰 참가 신청서(붙임5) 1부
2) 위임장(붙임6)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3) 입찰보증서 1부.
4) 주제별 체험학습 용역제안서(붙임7)(본교 소정 양식, 기타 증빙서류 포함) 13부
5) 최근 5년간(2020.10.29.~2025.10.28. 기간) 체험학습 이행 실적증명서(붙임 10) 1부
※ 계약금액(또는 변경금액) 3,000만원 이상, 최근 5년 기간 내 경기도 소재 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계약서는 인정하지 않음(발주기관에서 발급받은 실적증명서 또는 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증명서에 한함), 항공·차량·숙식 등 개별 계약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6)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서류(재무제표) 각 1부
7) 인력보유상태 증빙서류(자격증, 재직증명서, 안전연수 이수증, 최근 3개월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각 1부
8) 안전요원(주간·야간) 관련 서류(배치계획,명단,안전연수 이수증 등) 각 1부
9) 숙박, 식당 및 차량관련 각종 보험증권사본 및 증빙서류(특수조건 참조) 각 1부
10) 서약서(붙임11) 및 확인서(붙임12) 각 1부
11)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각 1부
12)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 1부
13)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 시) 각 1부
14)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1부
15)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6) 국세 및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17) 학생 및 교직원 별 산출내역서 1부(붙임13)(낙찰자만 제출)
18) 항공권 발권 예정(가능) 확인서(붙임14)(낙찰자만 제출)
1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붙임15)(낙찰자만 제출)
20)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붙임16)(낙찰자만 제출) 1부
21) 개인정보처리업무 보안서약서(붙임17)(낙찰자만 제출) 1부
22)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동의서(붙임18)(낙찰자만 제출) 1부
※ 사본은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제안서의 내용은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다. 가격입찰서 제출(G2B전자입찰)
1) 가격입찰 제출기간 : 2025. 10. 30.(목) 10:00 ~ 2025. 11. 19.(수) 10:00
2)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G2B)),(http://www.g2b.go.kr)]
※ 가격 개찰은 상기 제출기간에도 불구하고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의 적격자(제안서 평가점수 80점이상)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개찰합니다.
3)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토록 제한합니다. 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 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 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필요 없습니다.
5)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제안서 평가[별도 제안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음]
가. 제안서 평가일시 : 2025. 11. 20.(목) 15:30~
※ 평가 일시는 학교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음
나. 적격업체 선정 : 제안서 평가 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 업체로 선정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내용 및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5. 11. 25.(화) 11:00 이후
나. 개찰장소 : 안양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본교 활성화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 개찰이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 사정에 따른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기관(보증보험회사)을 통한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 전에 반드시 입찰 참가에 관한 모든 사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계약특수조건, 제안서 평가항목 및 기준,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결과 총점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며, 선정된 업체 중 가격입찰을 통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투찰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점수 80점 미만인 업체에 대해서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 개찰을 하지 않음
나. 본 입찰은 총액계약입찰 방식이고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이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예정가격으로 하며, 제한서 평가 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 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2. 계약체결 및 이행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제반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1인당 단가 및 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붙임13, 교사와 학생 구분)를 계약 체결 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다.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4조 및 제92조에 따라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경기도교육청의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이행각서,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에 대표자가 서명 후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관련 회계예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 유의서 및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 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특히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 등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 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 등 본교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 사실이 발견될 시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 상급 기관의 지시 또는 천재지변, 기상 악화, 전염병 확산 등 긴급 재난, 학교의 사정 등 정당한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계약이 체결된 이후일지라도 체험학습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라. 본교의 동의없이 임의로 제안 내역을 변경해서는 안되며, 제안서의 구체적인 사항은 본교와 협의 후 변경 할 수 있으며, 업체는 이를 적극 수용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바.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
사. 입찰참가자는 가격제안서에 금액을 정확히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작성 착오 및 누락, 허위 등에 의해 부실 작성된 경우와 계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을 의도가 보일시에는 무효처리 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아.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자.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 제출이 가능합니다.
차. 개인정보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기간 중에는 물론 용역 완수 후에도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카.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본교 교육행정실(☎070-4334-4503)로, 주제별 체험학습 일정에 관한 사항은 교무실(☎031-448-1561),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콜센타(☎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6학년도 안양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 과업설명서 1부.
2. 2026학년도 안양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 특수조건 1부.
3.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1부.
4. 일정표 1부.
5. 입찰참가 신청서 1부
6. 위임장 1부
7. 주제별 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서식 1부
8. 주제별 체험학습 용역업체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표 1부
9. 제안서 평가 등 증빙자료 요구서류 목록 1부
10. 주제별 체험학습 위탁 실적 증명서 서식 1부
11. 서약서 1부
12. 확인서 1부
13. 산출내역서(낙찰자만) 1부
14. 항공권 발권 예정(가능) 확인서(낙찰자만) 1부
15.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낙찰자만) 1부
16.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낙찰자만) 1부
17. 개인정보처리업무 보안서약서(낙찰자만) 1부
18.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동의서(낙찰자만)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9.
안 양 고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