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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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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1531-000 공고일시  2025/10/29 16:09
공고명 2026학년도 광양제철고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광양제철고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광양제철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남경현(☎: 061-798-11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9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6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5,040,000 원
   
배정예산
357,544,000 원
   
추정가격
325,04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양제철고등학교 공고 제2025-33호 

 

2026학년도 광양제철고등학교 국외 현장 체험학습 위탁 용역 입찰공고[규격·가격동시 입찰] 

 

2025년 10월 29일 

광양제철고등학교장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규격‧가격 동시입찰)에 따라 2026학년도 광양제철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 건명 : 2026학년도 광양제철고등학교 2학년 국외 현장 체험학습 위탁용역 

나. 용역 내용 (참가 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인솔자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일한 금액으로산출함 

  

지역 

인원 

기간 

기초금액 

비고 

중국 

(상해일원) 

239명 

(학생 227명 

교직원 12명) 

2026. 5. 18.(월) 

~ 2026. 5. 22.(목) 

(4박5일) 

325,04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1,360,000원/인 

계약체결 시 원단위 절사 

  

 다. 여행경비 

 - 여행자의 왕복 항공료(유류할증료, TAX 포함), 호텔숙박비(4성급 호텔 이상, 2인 1실), 식비, 국내 수송비용(45인승 버스 8대), 현지 차량(버스 8대), 사전답사 2박3일(2명), 여행자보험, 가이드(현지 각 차량에 1명), 수행안내원(항공사별로 총2명), 입장료, 안내 책자, 알선수수료,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모든 일체의 여행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단, 여권발급 비용은 여행자 개인 부담)이며, 계약 시 산출 내역을 제출.  

숙박 시설 

식사 제공 등(세부일정표 참조) 

국내 

기내식 

현지 

현지 

(4성급 이상/2인1실) 

5/18일 조식 1식 

5/22일 석식 1식 

 

5/18일 중식 

5/22일 중식 

 

조식 호텔식 4식 

중식 3식 현지식 

석식 4식 현지식 

생수 5일 1일당, 

1인 500ml×2개 

 

- 전세버스 임차료(45인승 이상 버스 8대, 중국 현지 및 학교 ⇔ 공항 간 이동,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45인승 이상 버스 

항  공 

2026. 5. 18.(월)  

08:20(1진, 00항공) -> 09:45 

08:35(2진, 00부산) -> 10:05 

 

2026 5. 22.(금)  

10:35(1진, 00항공) -> 12:10 

11:00(2진, 00부산) -> 12:30  

 

국내이동 8대, 중국현지 8대 

인천공항 → 상해 푸동공항 

상해 푸동공항 → 인천공항 

 

- 해외여행자보험 

※ 여행자보험 담보 내역기준 

(단위: 천원/1인당) 

구분 

상 해 

질 병 

배상  

책임 

휴대품 

특별 

비용 

항공기 

납치 

사망,  

후유장애 

상해치료 

사망 

질병치료 

금액 

200,000 

20,000 

30,000 

20,000 

10,000 

500 

5,000 

1,400 

 

- 자료집 제작비, 섭외비, 입장료 및 관람료, 수행원(2명)비용, 현지가이드(차량에 1명) 비용, 안전요원경비(각 층별 1명) 등 모든 교육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필요시[일본비자비용, 감염병 진단검사(출입국 과정에서 방역 당국에서 요구하는 모든 검사비용)] 

라. 여행일정: 일정표 참조(체험학습 일정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마. 공권 예약: 해당 기간의 항공권은 우리 학교와 계약되어 있으며, 수속에 따른 업무는 낙찰자가 처리하여야 함 (낙찰자가 항공 예약 좌석을 승계하고 항공권 발권예정(가능)확인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일시 

출발장소 

출발시간 

항공사 

좌석수 

2026. 5. 18.(월) 

인천공항 

00:00 

아시아나항공 

239 

2026. 5. 22.(금) 

상해 푸동공항 

00:00 

아시아나항공 

239 

 

  바. 자연 재난 및 전염병 확산, 상급 기관(도 교육청, 재단법인 등) 지시 등의 사유로 학생들           의 체험학습이 안정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체험학습을 취소할 수 있으며, 취소         에 따른 별도 학교 부담은 없음. 

 

2. 입찰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나.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입니다. 

  다. 지역 제한(전라남도) 대상 용역입니다. 

  라. 총액입찰입니다. 

  마.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입니다. 

  바. 공동 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사. 청렴 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3.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방법 

  가. 2단계 경쟁입찰로(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제안서(규격입찰서)는 본교 행정실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평가는 본교 지정장소에서 실시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 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만일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 받은 경우에는 사후 정산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같은 법률시행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관광 진흥법제4조 및「같은 행령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인가·허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의 사업장 소재지)를 전라남도에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 이용관에 따라 이용자 등록을 마친 업체만이 참여 할 수 있습니다. 

  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입찰서 접수 및 가격입찰서 제출  → 수학여행 활성화 위원회 제안서 평가, 적격업체 선정 → 가격개찰(제안평가 적격자에 한함)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및 입찰서 접수 기간 : 2025. 10. 29.(수) 17:00 ~ 2025. 11.25.(화) 10:00  

  나. 제안서 평가 일정 및 장소 : 2025. 11. 26.(수) 10:30 ~ 12:00 (본교 회의실) 

    - 제안설명자 : 대표자 또는 대리 참석 시 위임장 제출 임직원 1인만 설명회장에 입장 가능 

    - 배정시간 : 업체별 15분 이내이며, 제안서 등록 순으로 진행합니다. 

  다. 가격 개찰 : 2025. 11. 26.(수) 15:00(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본교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의 제안서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음.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라. 제안서 제출처 : 본교 행정실(직접접수, 평일 09:00~16:00까지 접수) 

  마. 제안서 제출방법 

    1) 우편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3)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국외 현장체험학습 용역제안서 9부 

      - 작성 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바인더형   

        제출 불가, 상철제본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제안업체 신용평가등급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 1부(신분증 지참) 

      - 최근 3년간 초, 중, 고, 수학여행, 체험학습용역(단일실적 100명 이상) 실적증명서 1부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사본은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바. 사전답사: 2025. 12. 00. ~ 2025. 12. 00.(2박3일) 

     - 교직원 2명, 업체 담당자 0명 

 

7. 계약상대자(낙찰자) 결정 및 계약체결 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31호, 2022. 12.23. 전부개정]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함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 적격업체 선정은 본교 수학여행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를 평가하여 평가 

     결과 85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하고, 낙찰자 결정은 제안서 평가에서 격업체로 확 

     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 

     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 

     로 결정합니다. 다만, 85점 이상 업체가 1개 업체뿐일 경우, 해당 1개 업체만을 적격업체로 선정함. 

    제안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최저점(정성평가)을 부여한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 

      (1순위자)로 결정 합니다.  

   [추가사항] 

   ㅇ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       서 제15조에 따라 전자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법률」제38조의 규 

     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해 총액 및 학생, 인솔 교직원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7조 1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       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입찰금액       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       령 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6조의 2항, 동법시행령 제5조의 2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서약서에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우리 학교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참가자 유의사항 및 기타사항 

  가.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수학여행 일정 등 입찰에 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첨부 서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1인당 여행경비 산출 내역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바. 공고내용은 광양제철고등학교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누리집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광양제철고등학교 행정실(☎061-798-1104)로,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0월 29일 

 

 

 

광양제철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