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고 제2025-247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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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건은 고양시 도로건설사업소(도로관리과)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며 입찰 및 계약, 변경계약은 고양시 회계과에서 대행하고, 계약체결 이후 착공, 준공, 대가지급 등 관련사항은 고양시 고양시 도로건설사업소(공사과)에서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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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2026년 도로제설장비 운용 임차용역(장기계속-단가)(2구역)
나. 사업위치 : 고양시 덕양구
다.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및 내역서 참조
라. 용역기간 : 2025. 11. 15.~2026. 3. 20.
마. 추정금액 : 금2,290,400,000원(금이십이억구천사십만원)
(추정가격 2,082,181,818원 + 부가가치세 208,218,182원)
바. 기초금액 : 금2,290,400,000원(금이십이억구천사십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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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예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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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290,4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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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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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5.~2026.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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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차 예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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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828,95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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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차 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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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5.~2025.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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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가계약으로, 현장상황에 따라 예정물량이 증감 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이며, 계약은 품목별 단가를 적용하여 예산범위 내로 계약하는 단가계약입니다.
※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품목별 예정 물량에 단가를 곱한 금액이 낙찰금액과 일치하는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마. 장기계속계약 대상용역입니다.
※ 용역기간(2025. 11. 15.~2026. 3. 20.)으로 산정하여 신중히 투찰하시기 바라며, 월대 장비는 실제 용역 착수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 각 항의 요건을 구비하여야 합니다.
1) 「건설기계관리법」 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일반건설기계대여업[업종코드: 4901] 또는 개별건설기계대여업[업종코드: 4902] 등록을 한 자
2) 제설장비 운용 임차 용역에 투입되는 장비의 보유(소유 또는 임차 등 사용권 확보)를 증명하는 서류(장비보유증명서, 건설기계등록증, 건설기계표준임대차계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할 수 있는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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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대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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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프트럭(15t)(29대), 굴삭기(0.6㎥)(5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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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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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수차, 바브켓, 지게차, 그레이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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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차장비 중 덤프트럭은 전면부에 제설삽날을 장착할 수 있는 브라켓판을 설치하거나 브라켓판을 설치한자 이어야 하며, 정상 작동이 가능하여야 함(임대계약 후 수급자 부담, 구조변경 검사 필수)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를 적용하여 부정당업자 제재합니다.
4. 공동계약
가. 구 성 :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대 표 자 : 출자비율 비중이 큰 업체를 대표자로 선임하여야 합니다.
다. 구성원 수 :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5인 이내이어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2025. 11. 3.(월)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협정서 제출 후에는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10. 31.(금) 10:00 ~ 2025. 11. 4.(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하도록 제한됩니다.(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
라.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의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동일가격 입찰 발생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7.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5. 11. 4.(화) 11:00
나. 개찰장소 : 고양시 회계과 입찰집행관PC
다. 개찰결과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의 개찰은 당일 16:00입니다.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자가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77.995%)이상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며, 적격심사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의 『기타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을 적용하여 종합평점 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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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실적 인정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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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정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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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이행 완료된 장비임차 용역 실적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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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41,090,9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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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행실적 평가
※ 이행실적 제출시 유사용역과 혼합된 경우 각 용역별 금액을 분리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관렵협회에 신고를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 이행실적의 경우,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평가됩니다
※ 해당용역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고양시 도로건설사업소 도로관리과 덕양도로관리팀(☎ 031-8075-4692)의 해석에 따릅니다.
2) 경영상태 평가
가)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나)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결과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다) 재무제표에 의한 재무비율평가 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이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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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비율 적용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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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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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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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76. 임대업(부동산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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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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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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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지역 업체 참여도 평가
가) 본 용역은 지역 업체 참여도를 평가하므로 경기도에 주된 영업소를 둔 지역 업체와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한 경우에는 지역 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점수를 적용합니다.
나) 지역 업체가 단독으로 입찰하는 경우에는 배점한도(3점)를 적용합니다.
다) 기타 지역 업체 참여도 평가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에 따릅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입찰의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10. 청렴계약 서약서 및 특수조건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또는 착수) 시까지 「고양시 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제설장비 운용 임차 용역에 투입되는 장비는 신속한 제설을 위해 가능한 소유자와 차고지가 고양시로 되어있는 장비로 합니다.
마. 재해발생 시(강설 및 폭설예보 등) 제설작업 현장에 긴급출동(30분 이내)할 수 있도록 상시 준비체계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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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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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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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원본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의거하여 사후 정산하며 입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30,360,000원
13. 입찰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하거나 교부받아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물량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7)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 등을 적용합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서 제출 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입찰공고문,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고양시 회계과 계약1팀(☎ 031-8075-2513)
다. 용역과 관련된 내역서, 과업지시서 등에 관한 사항 :
고양시 도로건설사업소 도로관리과 덕양도로관리팀(☎ 031-8075-4692)
라. 입찰 관련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 신고 :
고양시청 감사관(☎ 031-8075-2137~2139)
고양시청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 신고(http://www.goyang.go.kr)
마. 본 공고문 및 예비가격기초금액,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란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5.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된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나. 대금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단,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이 2천만 원 이상인 경우에 적용합니다.
다. 고양시에 지방세외수입금을 체납한 자에 대해서는 그 체납액을 완납할 때까지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 중 체납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지급 정지합니다. 단 계약상대자가 완납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대금을 지급합니다.
라. 계약서에 첨부하는 산출내역서는 보충정보 제공처 다항의 사업부서에 문의하시거나 설계서를 열람․교부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9.
고 양 시 재 무 관
[붙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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