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호
신남고 기숙사 및 실습실 증축공사 설계용역(제안공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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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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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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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조리신고
- 직통전화: 033-258-5561
- 홈페이지: 강원특별지치도교육청(http://www.gwe.go.kr) > 공감·소통·청렴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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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설계공모(제안공모) 개요
가. 용 역 명: 신남고 기숙사 및 실습실 증축공사 설계용역(제안공모)
나. 시설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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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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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요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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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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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남면 신남로 47-35(신남리 404, 신남고 일원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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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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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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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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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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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물 규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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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상 5층(실습실 2개층, 기숙사 3개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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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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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552㎡
※ 전체 연면적(±3% 범위) 및 동수, 건물 형태에 따른 계획 면적 등은 설계자의 계획에 의하여 조정 가능하며, 세부 시설개요는 “과업지침서의 Space Program”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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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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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착수일로부터 360일(공모, 인허가 기간 및 공휴일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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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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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시지역, 보전녹지지역, 자연녹지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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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폐·용적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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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폐율 20% 이하 / 용적율 100%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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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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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연구시설(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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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총예정공사비: 19,273,81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제시된 공사비는 건축, 실내의장, 토목, 조경, 기계, 전기, 통신, 소방, 관급자재 등에 대한 총공사비이며, 각종 인입에 따른 시설분담금 또한 공사비에 포함한다.
(단, 추후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공사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음)
※ 과업범위의 변경 없이 공사비가 증가할 경우 추가 용역비를 지급하지 않는다.
라. 설계용역비: 금708,048,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포함)
※ 본 설계비는 건축, 토목, 조경, 인테리어 등 제반 분야의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수행 등의 비용을 말한다. 전기, 통신, 소방, 기계설비는 별도로 한다.
(측량비, 지반조사 및 지장물 조사비용은 발주기관에서 부담)
※ 예정 공사비보다 설계공사비가 증가할 경우 추가 용역비를 지급하지 않는다.
※ 본 용역은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손해배상책임보험증서 또는 공제증서를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한다.
마. 설계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60일간(공모, 인허가 기간 및 공휴일 포함)
※ 계획설계 90일, 중간설계 90일, 실시설계 180일
※ 단, 발주부서의 공사 계획 변경에 따라 기간은 변경될 수 있다.
바. 용역범위: 붙임“제안공모 지침서”에 따름
2. 계약방법
설계공모 심사결과 당선작으로 선정된 자와‘예정설계비’를 적용하여 수의계약을 체결함
3. 설계공모 방식
본 설계공모는 「건축서비스산업 진흥법」제2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7조, 「건축 설계공모 운영지침(국토교통부고시 제2023-180호)」 제29조에 따른 제안공모(공동응모 가능)로 시행함
4. 제안과제: 건축 설계공모 지침서 참조
가. 본 설계공모는 설계공모 공고, 참가등록, 심사위원 선정, 공모안 접수, 질의응답, 결과발표 등 전 과정을‘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https://www.hub.go.kr)’를 활용하여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
나.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를 통해 본 설계공모를 운영함에 따라 참가자는 사전에 서비스 사용법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음. 단, 참가등록, 공모안 제출 과정에서 시스템 오류로 명백히 참가자에게 귀책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이 참가등록, 공모안 제출을 인정할 수 있음
5. 공식 언어와 계량단위
가. 설계공모와 관련된 공식 언어는 ‘한국어’로 함. 단,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해 필요한 일부 내용은 영어나 한자 표기가 가능
※ 한국어와 영어 등 다른 언어 사이에 해석상의 충돌이 있을 경우, 한국어를 우선으로 하며, 분쟁 발생 시 발주자의 해석을 우선으로 한다
나. 모든 계량단위는 ‘미터법’을 사용함
다. 모든 날짜와 시간은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함(GMT+9)
6. 설계공모 참가자격 및 제한
가. 참가자격
1) 건축사법령에 의한 건축사사무소를 개설 및 신고를 필한 자
2) 건축사법 제7조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에 의거 건축사사무소를 개설하여 건축사 업무 신고를 필한 자로서, 회사(업체) 간 공동이행 방식에 의한 공동응모가 가능하며 관계 법령에 따른 결격 사유가 없는 자여야 한다.
3) 건축사법시행령 제21조의2에 의한 외국 건축사 면허 및 자격을 취득한 자로서 건축사법에 의한 국내 건축사사무소 개설자와 공동업무수행 협약을 한 자(단, 국내 건축사사무소 개설자를 대표자로 선임하여야 하며, 모든 법적 권리와 의무사항은 대표자에게 귀속된다.)
4) 공동 응모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동 응모자 모두 1), 또는 2)의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하며, 과반수의 비율을 가진 응모자를 대표자로 지정하여야 한다.
5) 2)항에 의한 공동 응모를 하고자 하는 자는 응모 등록시 공동응모협정서 및 대표자선임계를 제출하여야 하며 일원이 중도에 탈퇴하였을 경우 탈퇴자를 다른 자로 교체할 수 없다.
나. 자격제한
1)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폐업, 업무정지나 기타 이에 준하는 행정 관청의 행정처분을 받고 그 기간 중에 있는 자는 본 설계공모에 참여할 수 없다.
2) 본 설계공모 참가등록자는 1개의 공모안만을 제출할 수 있으며, 중복 공모한 사실이 발견된 자는 참가자격을 박탈합니다.
3)‘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자’ 또는 ‘대표자 참가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공모안을 제출할 수 없고, 이미 제출된 공모안은 수정·보완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공모안은 심사가 완료되기 전까지 반환하지 않습니다.
4) 본 설계용역 건과 관련한 사전기획용역자는 참가를 제한한다.
7. 설계공모 절차
가. 공모일정: “제안공모 지침서”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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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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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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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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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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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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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공모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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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30.(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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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 나라장터
·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
·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https://www.hub.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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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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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위원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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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30.(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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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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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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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31.(금) 09:00부터
2025. 11. 6.(목) 17: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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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 등록
(오프라인 접수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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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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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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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 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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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제공 및 질의응답으로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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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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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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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4.(금) 09:00부터
2025. 11. 17.(월) 13: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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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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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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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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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9.(수)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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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 공고 상세정보에 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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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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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위원
기피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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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6.(수) 09:00부터
2025. 11. 21.(금) 17: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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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 공고 상세정보에서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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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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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안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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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24.(월) 09:00부터
2025. 11. 28.(금) 17: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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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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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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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위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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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3.(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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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부동산원 디지털 심사장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79길 13, 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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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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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결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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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5.(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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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
·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https://www.hub.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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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일정은 발주기관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건축HUB)에 공지한다. 일정 미확인으로 인한 귀책사유는 신청자에게 있다.
※ 마감기한이 명시된 일정은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시스템에 최종 저장·등록된 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 마감기한이 명시된 일정 중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의 장애로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경우 참가등록, 공모안 제출 기한 등을 연장하여 운영할 수 있다.
나. 설계공모 운영부서
1) 발주기관
가) 발주기관: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나) 주 소: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193번길15, 인제교육지원청
다) 담당부서: 강원특별자치도인제육지원청행정과 시설팀
라) 담당자: 백현철 주무관(전화 033-460-1042, FAX 033-460-1058)
2) 집행대행기관
가) 전문기관: 한국부동산원 공공건축지원센터
※ 설계공모 방식, 일정, 지침, 심사위원 및 심사 방식, 설계공모 지침의 해석 등 설계공모 및 심사위원회 운영과 관련된 사항을 검토, 설계공모 운영 전반 업무 시행·관리
나) 설계공모 운영 관련: pbc@reb.or.kr, 053-660-5309
다)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 이용 관련: 02-2187-4164
라) 사업 관련: qorrjsdn@korea.kr, 033-460-1042
다. 참가등록 방법
1) 등록일시: 2025. 10. 31.(금) 09:00~2025. 11. 6.(목) 17:00
2) 등록방법
가)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https://www.hub.go.kr)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등록기간 내에 참가등록
※ 참가등록 시 대표업체의 기업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며, 대표업체 등록 시 입력한 사업자등록번호와 인증서 정보가 일치해야 참가등록이 가능하며, 등록기간 이후에는 정보 수정 불가
※ 사후 부적격 요소가 발견될 경우 부적격 처리하며, 등록 마감 이후 부적격 판정된 공모 참가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 참가 등록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참가등록 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으며, 발급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확인서 발급 여부를 확인하지 않음에 따른 책임은 공모 참가자에게 있다.
※ 공모 참가 확인 등에 대한 유선 문의에 응답하지 않는다.
나) 공모 참가자는 설계공모에 등록함으로써 지침서의 모든 규정을 준수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를 위반한 공모 참가자는 설계공모 자격을 상실하게 됨. 계약 이후 계약자의 의무를 위반할 경우 계약이 해지되며,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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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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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비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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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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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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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각서[서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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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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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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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접촉 금지 서약서(공모참가자)[서식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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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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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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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도급 대표자 선임계[서식5] 및 공동응모 협정서[서식3]
(공동응모일 경우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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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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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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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선임계[서식4]
(법인건축사사무소 대표가 2인 이상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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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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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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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서약서[서식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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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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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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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공모 참여자 명단[서식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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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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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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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홍보 및 출판 등 이용 동의서[서식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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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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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참가등록서류
※ 참가등록 시 구비서류 각각 스캔하여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에 업로드
※ 참가자격 확인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공모참가자의 책임이며 발주기관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https://www.hub.go.kr)의 운영 목적 중 하나는 종이 없는(paperless) 설계공모 환경 조성으로, 모든 참가등록 서류는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https://www.hub.go.kr) 온라인 제출을 원칙으로 한다.
라. 자료제공
1) 공모에 필요한 자료는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https://www.hub.go.kr)’공고 상세정보 화면에서 제공하며, 발주기관은 참가등록이 완료된 공모 참가자에게만 자료 제공
2) 제공자료는 본 설계공모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
※ 제공자료 목록: 과업이행요청서, 사전기획보고서, 인제 신남고등학교 도면
3) 공모 참가자는 발주자가 제공하는 각종 규정 및 양식(설계지침서 등)에 따라 설계공모 응모작을 작성하여 제출
8. 사업설명회(현장설명회)
가. 현장설명회는 별도로 실시하지 않는다.(필요시 개별현장 확인)
※ 참가업체에 한해 과업이행요청서, 사전기획보고서, 도면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갈음
나. 현장 확인은 의무사항이 아니지만, 현장 여건 등 제반사항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다.
9. 질의응답
가. 본 지침서 또는 본 공모에 관하여 질의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질의기간 내에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https://www.hub.go.kr) 공고 상세정보 화면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등록이 완료된 자에 한하여 1회만 질의할 수 있다. (질의기간 내에 수정 및 취소 가능)
나. 질의등록기간: 2025. 11. 14.(금) 09:00~2025. 11. 17.(월) 13:00
다. 질의회신기간: 2025. 11. 19.(수) 15:00
라. 질의방법: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에서 질의등록
마. 질의자격: 설계공모 참가등록 기간 내에 참가등록을 완료한 자
바. 질의응답: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에서 질의답변 등록 예정
사. 유의사항
1)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내용은 설계공모 지침서를 추가 또는 수정한 것으로 간주하며 설계공모 지침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2) 접수된 질의서의 내용이 설계공모지침서와 직접 관련이 없는 사항에는 답변하지 않는다.
3) 질의는 질의방법에 따라‘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에 기한 내 등록된 질의에만 응답하며, 이메일이나 유선을 통한 질의는 접수받지 않는다.
4) 설계공모 기간 중 발생하는 자료나 정보는‘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에서 확인가능하며 공모참가자는 이를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고 자료 및 정보를 미확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다.
※ 모든 질의는‘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에서 진행하며, 발주기관은 질의와 관련한 개별 유선 문의에 응답하지 않는다.
10. 설계공모안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11. 24.(월) 09:00~2025. 11. 28.(금) 17:00
※ 상기 제출일시 외 제출 불가, 제출 이후 제출물의 수정·변경·보완 불가함
※ 공모안 제출 확인서 발급 여부 반드시 확인
나. 제출방법: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https://www.hub.go.kr)에서 공모안 제출
다. 제출서류: 설계공모지침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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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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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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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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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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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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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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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용 공개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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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MB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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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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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등록번호_image.jpg
예)REB-7445_image.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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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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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공모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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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MB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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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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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등록번호_report.pdf
예)REB-7445_report.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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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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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건축사
경력 및 실적증명서
(PDF 1부로 병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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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MB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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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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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등록번호_portfolio.pdf
예)REB-7445_portfolio.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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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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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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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MB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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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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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등록번호_document.zip
예)REB-7445_document.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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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된 파일이 정상적으로 확인되지 않거나 열리지 않는 경우 발주기관은 재제출을 요구하거나 심사위원회에 상정하여 실격 처리할 수 있다.
라. 유의사항
1) 참가등록을 완료하지 않은 자는 작품을 제출할 수 없다.
2) 공모안은 명시된 일시까지 제출 시 유효하며, 확인서 발급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3) 공모 참가자는 1개의 공모안만 제출할 수 있다.
4) 접수된 공모안은 수정‧변경‧보완할 수 없으며, 추가 제출할 수 없다.
5) 제출도서는 참가자를 인식할 수 있는 표시를 할 수 없다.
※ 익명의 원칙은 심사위원회 심사의 최종결정 시까지 전 기간 동안 적용된다.
11. 심사위원 기피 신청
가. 신청기간: 2025. 11. 6.(수) 09:00~2025. 11. 21.(금) 17:00
나. 신청 방법: 공모참가자는 심사위원이 아래의 제척사항에 해당하거나 심사의 공정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https://www.hub.go.kr)를 통해 기피 신청 하고 및 근거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다. 심사위원이 제척사유 등에 해당됨에도 기피신청을 하지 않은 공모 참가자의 공모안은 심사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실격 처리할 수 있다. 공모참가자가 기피신청을 할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기피사유를 확인한 후 제척 여부를 결정한다.
라. 기한 내 미제출시에는 해당 사항이 없는 것으로 간주된다.
마. 심사위원 제척사유는 다음과 같고, 설계공모 공고일 기준으로 한다.
1) 위원 또는 그 배우자나 배우자이었던 사람이 심사 대상 업체의 당사자가 되거나 그 업체의 당사자와 공동권리자 또는 공동의무자인 경우
2) 위원이 심사 대상 업체의 당사자와 친족이거나 친족이었던 경우
3) 위원이 심사 대상인 사업의 시행으로 이해당사자(대리관계를 포함한다)가 되는 경우
4) 위원이나 위원이 속한 법인· 단체 등이 심사대상 업체의 당사자의 대리인이거나 대리인이었던 경우
5) 위원이 최근 3년 이내에 해당 심사 대상 업체에 임원 또는 직원으로 재직한 경우
6) 위원이 최근 2년 이내에 해당 심사 대상 업체와 관련된 자문, 연구, 용역(하도급을 포함한다), 감정 또는 조사를 한 경우
7) 그 밖에 심사의 공정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
바. 심사위원은 상기 제척의 사유 등에 해당하면 회피 신청서를 제출하고 스스로 그 안건의 심사에서 회피하여야 한다.
사. 발주기관은 심사위원의 기피·회피 사유가 발생한 경우 예비 심사위원으로 심사위원을 변경할 수 있다.
12. 심사일자 및 장소
가. 심사위원회 개최일자: 2025. 12. 3.(수)
나. 장소: 한국부동산원 디지털 심사장(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79번길13, 1층)
13. 심사결과발표 및 보상
가. 심사결과 발표: 2025. 12. 5.(금)
※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 건축 설계공모 정보서비스(https://www.hub.go.kr),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에 공개
나. 입상자 선정과 보상
1) 당선 설계자(“당선자”)외 기타 입상자는 2인 이하로 한다. (우수작, 가작만 선정)
2) 응모 작품수가 1인의 경우 무효처리 후 재공고 실시한다.
3) 보상
가) 당선자: 계획설계, 중간설계, 실시설계권 부여
나) 기타 입상자 보상비는 다음과 같이 우수작, 가작만 지급한다.
※ 2인인 경우: 예산의 10분의 4, 10분의 3 지급
※ 공동응모의 경우 대표건축사에게 보상비 지급하며, 보상비는 세금 포함
※ 보상비 예산: 93,351,400원
14. 저작권
가. 작품은 창작품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해서는 안 된다.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했을 경우 모든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으며, 당선작 및 입상작이 취소될 수 있다. 이 경우 설계용역권 및 기 수령 보상금 등은 반환하여야 한다.
나. 입상작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설계자에게 있으며, 저작권의 귀속 등 저작권과 관련한 제반 사항은 저작권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다. 발주자는 별도 보상 및 협의 없이 당선작과 기타 입상작의 작품을 상업적 이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출판, 전시 등에 사용하거나 신문, 방송 또는 기타 매체를 통한 홍보에 사용할 수 있다. 이 경우 당선자 및 입상자와 작품의 사용과 협조를 요청할 수 있고, 이용 동의서[서식10]을 제출함으로써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라. 응모작에 대하여 발주자가 필요한 경우 당해 설계자의 동의를 얻어 그 공모안의 아이디어 일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 동의서[서식10] 받도록 한다.
15. 당선작에 대한 계약
가. 당선자의 의무
1) 발주자는 당선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당선자는 발주자의 계약 요구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2) 설계용역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기준을 따른다.
3) 계약 상대자는 당선작으로 선정된 사실을 통보받은 후 신속히 설계용역 계약에 관해 발주기관과 협의하여야 하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4) 계약 상대자가 설계를 진행할 수 없다고 판단되거나 계약 상대자의 사정으로 설계용역을 수행하지 못하면 입상자 중 계약 상대자를 선정하거나, 계약상대자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5) 당선자는 당선작으로 선정된 후 설계내용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관련 법령 및 설계공모 지침 위반사항 발생 시 발주자의 검토하에 관련 기준에 부합하도록 조정하여야 한다.
나. 설계 진행
1) 당선자는 학교사용자, 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의 협의를 토대로 사용자 참여설계를 추진하여야 한다.
2) 본 지침서는 향후 설계에 반영되어야 하며, 당선자는 진행 과정 단계별로 학교사용자와의 사용자참여설계과정과 발주기관과의 협의에 따른 설계를 추진하여야 한다.
3) 당선자는 심사위원회의 의견, 발주기관의 요구사항 등을 종합하여 수행계획을 보완하고, 설계 주요과제를 완수할 수 있는 실행계획을 작성하고 단계적으로 실천하여야 한다.
4) 당선자는 설계용역 과업 기간 중 발주기관이 요구하는 자료를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고, 각종 보고회 개최 등 과업 내용을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따라야 한다.
다. 사업의 변경 및 해지 등
1) 과업수행 중이라도 발주기관의 계획변경, 기타 불가피한 사정 등으로 인해 설계용역을 진행하기 어렵다고 판단 될 경우 본 과업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지하거나 과업의 범위를 조정, 변경,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2) 이 경우 「지방자치단체의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등 관련 규정에 따른다.
라. 기타 유의사항
1) 본 설계공모와 관련하여 공모 참가자에게 제공한 각종 자료는 발주자의 동의 없이 설계공모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2) 본 지침서의 문구 해석상 발주자와 공모 참가자간에 차이가 있을 경우, 발주자의 해석을 우선으로 하고,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발주자가 정하는 바에 따른다.
3) 응모자가 2개 업체 미만이면 재공고 할 수 있으며, 재공고 후에도 응모자가 2개 업체 미만이면 발주기관의 결정에 따라 진행한다.
4) 기타 본 지침서에서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건축 설계공모 운영지침」을 준용한다.
2025년 10월 29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인제교육지원청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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