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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1198-000 공고일시  2025/10/29 14:36
공고명 ‘26~27년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공고기관 재단법인 서울연구원 수요기관 재단법인 서울연구원
공고담당자 정연우(☎: 02-2149-101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0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0 14: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0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1/10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33,913,000 원
   
추정가격
394,46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재무팀-31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6~27년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나.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7년 12월 4일까지  

                 - 1차(2025.12.05.~2026.12.04.) : 금 212,023,000원  

                 - 2차(2026.12.05.~2027.12.04.) : 금 221,890,000원  

   라. 용역예산 : 금 433,913,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마.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 제출일 : 2025. 11. 10. 10시~11시, 13시~14시 

     - 장소 : 서울연구원 1층 재무팀 

 2.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아래 조건을 갖추어야 함  

     -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 제53조 및 동 시행규칙 제17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자(업종코드: 0036) 업종을 모두 등록한 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제29조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에 등재된 자 

  나. 본 사업은「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다.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함.  

  라.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공동수급으로 입찰참여 하는 경우 주사업자(참여지분율이 제일 높은 회사)의 투입인력 비율은 50% 이상이어야 하며, 공동수급 입찰참여 사업관리 방안을 적절하게 제시하여야 함. 

  마. 참가제한 : 서울연구원 회계규정 제100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서 2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기관(업체)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4. 낙찰자 결정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서울연구원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 후 협상대상자를 선정하여 협상 절차를 통하여 결정 

   나. 본 사업은 단일 예정가격이며, 가격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기관(업체)은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5. 입찰참가 등록 제출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제출 시) 

③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부 

④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⑤ 사업자등록증 1부 및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 관련 서비스 사업) 일반 현황 관리 확인서 사본 각 1부(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⑥「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1부 

⑦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1부 

⑧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각 1부 

⑨ 공동수급인 경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별지서식 11] 1부 

  - 합의각서[별지서식 12] 1부  

  - 공동수급 구성원별 위 ④~⑨의 서류 각 1부 

⑩ 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⑪ 가격입찰서[별지서식 9] 및 가격제안서[별지서식 10] 1부  

  ※ 제출 시 [별지서식 9] 및 [별지서식 10]을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⑫ 제안서 평가본 포함 9부 

  - 제안서 원본 1부 

  -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8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평가본에는 제안회사를 인식할 수 있는 일체의 표기(회사명, 대표자 정보, 로고, 마크 등)를 사용해서는 안 되며, 의도적 공개시 평가위원회에서 감점처리 할 수 있음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시 pdf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 제출함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⑬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서[별지서식 23] 및 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참여인력 증거서류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⑭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6. 입찰보증금 납부와 귀속에 관한 사항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 시에 입찰금액의 100분의 2.5이상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2항의 보증서 등으로 우리 연구원에 납부해야 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일로 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우리 연구원에 귀속됩니다. 

7.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 및 서울연구원 회계규정 제118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처리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서명·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계약 체결 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서명·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의 사전 승인 없이 본 용역과 관련한 하도급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본 용역을 타 업체에게 일괄하여 하도급 할 수 없습니다.  

11. 기타 필요한 사항 

    가. 입찰자는 서울연구원에서 공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의문사항에 대하여는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숙지 및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입찰자는 서울연구원 제안서평가위원회 심사와 관련 제안서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을 위해 서울연구원에서 지정하는 심사일정에 참석하여야 하며, 미참석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일시: 제안서 접수 마감 후 10일 이내(평일 기준) 

       - 장소: 서울연구원 중회의실 

       - 발표시간: 업체당 25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 제안서 평가 세부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제안서 제출자에 대해 별도 통보 예정 

        * 제안서 발표는 입찰 접수 순서로 합니다. 

       * 계약유찰로 인한 단일업체의 제안서 심사는 제안설명회를 생략하고 서면심사로 대체 실시할 수 있음 

    라. 제안서 심사를 위한 서울연구원 제안서평가심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은 3배수 이상의 심사위원 예비명부를 작성하여 고유번호를 부여하고, 입찰참가자가 제안서 제출시 심사위원 수만큼 번호를 추첨하여 다빈도 순으로 심사위원을 선정합니다. 

    마. 제안서 작성 및 사업에 관한 사항은 정보시스템팀(TEL 02-2149-1286, 사업담당자),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재무팀(TEL. 02-2149-1017, 계약담당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안내 공고문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예규, 관련 규정에서 정한 사항에 따릅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9. 

  

(재)서울연구원 재무담당원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시 산하기관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위원회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