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201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 급)
【사업수행능력평가(P.Q) 후 가격입찰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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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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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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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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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금 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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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하반기 시립청소년시설 안전점검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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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설명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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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2525.12.31.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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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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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6,98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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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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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6,3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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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가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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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63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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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한경쟁, 단독, 총액입찰, 적격심사 (낙찰하한율 86.745%)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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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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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2(수) 10:00 ~ 2025.11.14(금)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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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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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4(금)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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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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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중구 덕수궁길 15 시청별관 1동 10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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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사업수행능력평가(PQ)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나.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기준「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제28조의 안전진단전문기관(건축분야)[업종코드:1397] 또는 안전진단전문기관(종합분야)[업종코드:4963]으로 등록된 업체로서「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제9조의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하는 정밀안전점검 또는 정밀안전진단교육(건축분야)을 이수한 책임기술자(시행령 [별표5]의 자격을 보유한 자)를 보유한 업체
※ 책임기술자 보유여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협회에서 발급된 기술자보유증명서, 교육이수확인증, 시설물통합정보관리체계 등록 확인서류 등을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주된 영업소인 법인등기부상 본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사항증명서의 본사 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자에 관한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 인가, 면허, 등록, 신고 등 관련 서류의 사업장 소재지 기준)이 서울특별시에 소재하여야 합니다.
- 법인사업자의 경우 본사만 참가자격이 있으며, 지사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마.「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시행령 제10조 제2항에 의거 당해 시설물을 설계·시공·감리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2조 제3호 규정의 계열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부정당업체로 지정되어 입찰참가 제한 중인 업체도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및 제출서류 안내
가.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및 양식 등 교부 : 입찰공고 시 첨부
나. 제출서류
- ‘사업수행 참여신청서 및 작성안내서’ 및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작성 서식’에 따름.
※ 사업수행 참여신청서 및 작성안내서 등 관련자료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https://www.g2b.go.kr), 서울계약마당 홈페이지(https://contract.seoul.go.kr) ‘입찰정보-입찰공고’에 게재하며 별도 교부하지 않습니다.
다. 용역참가 및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제출
1) 일시 : 2025. 11. 6.(목) 10:00~16:00(11:30~13:30 제외)
2) 장소 : 서울특별시 청소년정책과
(서울 중구 서소문로124, 서소문제2청사 5층)
※ 참여기술자의 유사용역실적 및 회사 유사용역실적 작성 시,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의 배점기준을 필히 참고하시기 바람.
3) 제출자격 : 용역업체 대표자 또는 위임받은 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주민등록증 등)]를 소지한 자
4) 제출서류 :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원본 1부 및 USB(파일저장) 1부
5)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라. 입찰참가 적격자 선정 통보
1) 선정된 입찰참가 적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2) 방법 : 유선 통보(유선 수신 불가 시, Mail 또는 FAX)
※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통보받은 날로부터 1일 이내 이의신청 가능
5. 사업수행자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수행실적 평가대상 용역으로 사업수행능력평가는 『2025년 하반기 시립청소년시설 안전점검용역 사업수행능력 평가 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사업수행능력평가(PQ) 결과 90점 이상인 자에게 기술인 평가서 제출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다만 수행실적 평가서 제출 업체가 15인 미만인 경우에는 모든 업체에게 기술인 평가서 제출 자격을 부여하되 수행실적 평가점수가 60점 이상인 자로 한하고, 수행실적 평가점수가 90점 이상인 자가 15인 미만인 경우에도 수행실적 평가점수가 60점 이상인 자 중 득점 순으로 15위 까지 입찰참가 자격을 부여합니다.
다. 가격입찰을 실시한 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 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 3.추정가격 5억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으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라.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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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별표1 : 기술관련 법령에 따라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
․ 종합평점 = 용역수행능력(37)+책임기술자경력평가(1)+경영상태(2)+입찰가격(60)+기술인력(△10)+계약질서(△1.0) ≧ 95점
※ 해당용역수행능력 심사항목 중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는 평가 시 제외하고 배점한도(1점)을 모두 부여함.
※ 지역업체참여도 : 선택적용사항인 지역업체참여도 항목은 적용하지 않고 해당용역수행능력 배점에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 ‘경영상태’는 PQ심사에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배점한도(만점)를 모두 부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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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 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은 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를 합니다.
사.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대상업체 이외의 업체가 투찰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공사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세금 ⇒ 계약 ⇒ 계약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시설공사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청소년정책과 정지훈 (☏ 02-2133-4123)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박소령(☏ 02-2133-3269)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9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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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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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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